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the AD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부산국제광고제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한국온라인광고협회
TBWA
문화체육관광부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대홍기획 1월 새 소식
2021.01.2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이 1월 15일,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창사 이래 최초로 Youtube Live를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됐다. 먼저 어느 해보다 힘들었던 2020년, 한마음으로 노력한 성과를 축하하는 <2021 L!VE FOR THE NEXT> 시상식으로 시작했다.
[News] 팬데믹 시대의 디지털 미디어 전략, 데이터 ‘줍줍’이 필요하다
2021.01.19 12:00 | CHEIL WORLDWIDE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Pandemic) 시대가 우리 삶 전반에 대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시키고 있다는 사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듣거나 보고 있고, 또 직접 체감하고 있을 것이다. 때문에 이 글에서는 굳이 그런 내용을 짚어보진 않겠다.
이달의 수주 소식
2021.01.12 12:00 | 펜타브리드
새해의 시작과 함께 클라이언트와의 새로운 만남을 가졌습니다. 국제구호 개발 NGO 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웹사이트 리뉴얼을, 글로벌 게임사 스마일게이트의 연혁관/채용관 구축 프로젝트, S-OIL과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웹사이트 연간 운영 프로젝트를 수주하였습니다.
펜타브리드 i-AWARDS 수상
2021.01.12 12:00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가 2020 i-AWARDS KOREA(웹어워드 코리아,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수상의 영예를 안겨준 첫 번째 프로젝트는 플랫폼 그룹의 PG PD 본부와 롯데관광개발이 함께한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입니다.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2020.12.23 12:00 | 광고계동향
대한민국 광고 산업 발전에 힘써준 유공광고인 13인에 대한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하는 정부포상식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로 12월 4일(금) 오전 11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금주 주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2/7~12/11)
2020.12.14 12:00 | CHEIL WORLDWIDE
이번 주 제일기획 SNS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팔로우/좋아요 많이 부탁드려요!
금주 주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2/7~12/11)
2020.12.14 12:00 | CHEIL WORLDWIDE
이번 주 제일기획 SNS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팔로우/좋아요 많이 부탁드려요!
삼성생명,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광고 보고 힐링하세요
2020.12.11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생명의 새로운 광고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힐링을 전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삼성생명의 ‘마음편한 인생금융’ 광고는 ‘보험이 있어 불안하지 않을 편안함’이란 메시지를 광고에 그대로 녹여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금주 주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30~12/4)
2020.12.07 12:00 | CHEIL WORLDWIDE
이번 주 제일기획 SNS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팔로우/좋아요 많이 부탁드려요!
제일기획, 2021년 임원 인사 발표
2020.12.07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이 2020년 12월 4일자로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인사에서는 부사장 1명, 전무 1명, 상무 6명 등 총 8명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불확실한 경영 여건 하에서도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를 개척하며 성과를 창출해 온 임원들을 승진시킴으로써 비즈니스 확대와 미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과 도전을 이끌어 줄 수 있도록 역할을 부여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H는 어디 갔지? H는 묵음이야, 바프(HBAF)
“H는 묵음이야.”   마치 영어 수업 시간을 떠올리도록 하는 키 카피가 세간에 화제다. 아몬드 브랜드 <바프(HBAF)> 광고 속에서 모델 전지현은 몇 번이고 H는 묵음이라 외친다. 뜬금없어 보이는 이 멘트는 묘하게도 매력적이다. 아몬드와 전지현, 키 카피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가 끝나고도 자꾸 곱씹게 된다. “그래, H는 묵음이지!”    맛있는 견과류 + 건강한 스낵
[Column] 기업들의 스포츠 빅 이벤트 활용 전략
2014년은 스포츠 빅 이벤트의 해 2014년은 매 4년마다 돌아오는 스포츠 빅 이벤트의 해로, 올 한 해 동안 동계올림픽, 피파월드컵, 아시안게임이 개최된다.1) 국제무대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뛰어난 활약이 계속됨에 따라 국민들의 스포츠 빅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졌다. 지난 소치 올림픽에서도 국민의 67%가 소치올림픽이 있어 생활이 더 즐거웠다고 응답했으며,2) 김연아, 이상화, 박태환, 양학선, 심석희 등 스포츠 스타들의 인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데이터로 디지털 유저 이해하기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으로 교육을 받고, 재택근무를 하며, 퇴근 후에는 동영상플랫폼을 통해 운동을 하고,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보기도 하며 여가시간을 즐기고있습니다. 짧다면 짧은 기간동안 우리의 삶에 모든 일상생활을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언택트(Untact) 라이프스타일이 자리 잡았습니다.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 업체들도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꾀하며 변화하는 시대에 빠르게 발맞춰 발전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전에 겪지 못했던 새롭
[Column] 기업들의 스포츠 빅 이벤트 활용 전략
2014년은 스포츠 빅 이벤트의 해 2014년은 매 4년마다 돌아오는 스포츠 빅 이벤트의 해로, 올 한 해 동안 동계올림픽, 피파월드컵, 아시안게임이 개최된다.1) 국제무대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뛰어난 활약이 계속됨에 따라 국민들의 스포츠 빅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졌다. 지난 소치 올림픽에서도 국민의 67%가 소치올림픽이 있어 생활이 더 즐거웠다고 응답했으며,2) 김연아, 이상화, 박태환, 양학선, 심석희 등 스포츠 스타들의 인
H는 어디 갔지? H는 묵음이야, 바프(HBAF)
“H는 묵음이야.”   마치 영어 수업 시간을 떠올리도록 하는 키 카피가 세간에 화제다. 아몬드 브랜드 <바프(HBAF)> 광고 속에서 모델 전지현은 몇 번이고 H는 묵음이라 외친다. 뜬금없어 보이는 이 멘트는 묘하게도 매력적이다. 아몬드와 전지현, 키 카피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가 끝나고도 자꾸 곱씹게 된다. “그래, H는 묵음이지!”    맛있는 견과류 + 건강한 스낵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Special2]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카누'의 솔루션 스토리
제일기획이 진행한 맥심 카누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가 지난 4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에피어워드에서 ‘신규 제품 및 서비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에피는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에 초점을 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 카누 캠페인은 제일기획이 제공하는 시장과 소비자를 움직이는 실전 솔루션 사례이자, 최근 화두인 ‘스토리두잉’과도 통한다. 카누의 남다른 행보를 브랜드
[Column] 기업들의 스포츠 빅 이벤트 활용 전략
2014년은 스포츠 빅 이벤트의 해 2014년은 매 4년마다 돌아오는 스포츠 빅 이벤트의 해로, 올 한 해 동안 동계올림픽, 피파월드컵, 아시안게임이 개최된다.1) 국제무대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뛰어난 활약이 계속됨에 따라 국민들의 스포츠 빅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졌다. 지난 소치 올림픽에서도 국민의 67%가 소치올림픽이 있어 생활이 더 즐거웠다고 응답했으며,2) 김연아, 이상화, 박태환, 양학선, 심석희 등 스포츠 스타들의 인
H는 어디 갔지? H는 묵음이야, 바프(HBAF)
“H는 묵음이야.”   마치 영어 수업 시간을 떠올리도록 하는 키 카피가 세간에 화제다. 아몬드 브랜드 <바프(HBAF)> 광고 속에서 모델 전지현은 몇 번이고 H는 묵음이라 외친다. 뜬금없어 보이는 이 멘트는 묘하게도 매력적이다. 아몬드와 전지현, 키 카피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가 끝나고도 자꾸 곱씹게 된다. “그래, H는 묵음이지!”    맛있는 견과류 + 건강한 스낵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Special2]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카누'의 솔루션 스토리
제일기획이 진행한 맥심 카누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가 지난 4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에피어워드에서 ‘신규 제품 및 서비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에피는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에 초점을 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 카누 캠페인은 제일기획이 제공하는 시장과 소비자를 움직이는 실전 솔루션 사례이자, 최근 화두인 ‘스토리두잉’과도 통한다. 카누의 남다른 행보를 브랜드
[Column] 기업들의 스포츠 빅 이벤트 활용 전략
2014년은 스포츠 빅 이벤트의 해 2014년은 매 4년마다 돌아오는 스포츠 빅 이벤트의 해로, 올 한 해 동안 동계올림픽, 피파월드컵, 아시안게임이 개최된다.1) 국제무대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뛰어난 활약이 계속됨에 따라 국민들의 스포츠 빅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졌다. 지난 소치 올림픽에서도 국민의 67%가 소치올림픽이 있어 생활이 더 즐거웠다고 응답했으며,2) 김연아, 이상화, 박태환, 양학선, 심석희 등 스포츠 스타들의 인
H는 어디 갔지? H는 묵음이야, 바프(HBAF)
“H는 묵음이야.”   마치 영어 수업 시간을 떠올리도록 하는 키 카피가 세간에 화제다. 아몬드 브랜드 <바프(HBAF)> 광고 속에서 모델 전지현은 몇 번이고 H는 묵음이라 외친다. 뜬금없어 보이는 이 멘트는 묘하게도 매력적이다. 아몬드와 전지현, 키 카피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가 끝나고도 자꾸 곱씹게 된다. “그래, H는 묵음이지!”    맛있는 견과류 + 건강한 스낵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Special2]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카누'의 솔루션 스토리
제일기획이 진행한 맥심 카누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가 지난 4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에피어워드에서 ‘신규 제품 및 서비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에피는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에 초점을 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 카누 캠페인은 제일기획이 제공하는 시장과 소비자를 움직이는 실전 솔루션 사례이자, 최근 화두인 ‘스토리두잉’과도 통한다. 카누의 남다른 행보를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