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광고아카데미4기모집!9월2일까지
2019.08.21 11:25 |
 2019 한국광고아카데미 4기를 모집합니다!! (/?ヮ?)/   한국광고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광고인재육성사업‘으로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필요한 커리큘럼과 교육체계를 실시하는 국내 유일의 예비광고인 양성 기관입니다. 2018년도 한국광고아카데미 1, 2기를 시작으로 2019년도 3기의 우수한 예비 광고인재를 선발하여 교육 진행 중이며, 예비광
2019 KOSAC PT심사 결과 발표_대전/충청/부산/경남 지역 (6월27일 진행)
2019.07.19 02:23 |
* 최우수상 / 우수상 수상팀은 전국대회 진출권을 획득 하셨음을 더불어 알려드립니다  * 정렬 기준은 '가나다' 순 입니다  * 상장은 PT심사가 모두 끝난 7월경 각 팀장에게 우편으로 배송 될 예정입니다 [대전/충청] 구분 팀명
2019 KOSAC PT심사 결과 발표_인천/경기/강원/ 대구/경북 지역 (6월26일 진행)
2019.07.19 02:16 |
 * 최우수상 / 우수상 수상팀은 전국대회 진출권을 획득 하셨음을 더불어 알려드립니다  * 정렬 기준은 '가나다' 순 입니다  * 상장은 PT심사가 모두 끝난 7월경 각 팀장에게 우편으로 배송 될 예정입니다 [인천/경기/강원] 구분
2019 KOSAC PT심사 결과 발표_서울/광주/전라/제주 지역 (6월 25일 진행)
2019.07.19 01:56 |
2019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 KOSAC PT심사 (6월 25일) 결과 발표 * 최우수상 / 우수상 수상팀은 전국대회 진출권을 획득 하셨음을 더불어 알려드립니다  * 정렬 기준은 '가나다' 순 입니다  * 상장은 PT심사가 모두 끝난 7월경 각 팀장에게 우편으로 배송 될 예정입니다 [서울] 구
재직자를 위한 '광고카피 작성실습' 1차 교육 실시
2019.07.16 02:56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7월 11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광고카피 작성실습’ 1차 교육을 실시했다.   본 과정은 카피작성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학습, 카피전략과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카피라이팅을 배우고 싶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8시간 동안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집중교육이 이어졌으며 전략과 표현 면에서의 노하우 뿐만 아니라 직접 실습
재직자를 위한 '프로모션 배우기' 2차 교육 실시
2019.07.16 02:53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7월 9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배우기’ 2차 교육을 실시했다.   본 과정은 이벤트 프로모션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이해하고 프로모션 기획서 작성 노하우를 습득해 실무에 바로 적용하고자 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HS애드 책임의 컨버전스 시대의 프로모션 산업 현황과 전망, BTL 미디어 플래닝
재직자를 위한 '해법!광고효과분석' 1차 교육 실시
2019.07.16 02:50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7월 4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해법!광고효과분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광고매체 환경 속에서 통합매체(온,오프라인) 효과측정 노하우를 얻고 싶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미디어컴 이사의 광고 매체 기획 노하우, 오프라인 광고 매체효과분석 강의를 시작으로 메조미디어 국장의 디지털광고 광고효과분석
광고계동향 5/6월호 발간
2019.06.10 02:35 | 광고계동향
광고계동향 5/6월호가 발행됐습니다.  이번호는 업계 주요 소식을 비롯해  CF프로덕션, 포스트프로덕션, 오디오, 세트제작 등 광고제작업계 현황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인원현황 및 업무 현황, 주요 감독들의 작품 등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수록됐습니다.  또한  올해 초 태국에서 열린  ADFEST에 대한  특집기사도 다뤘습니다. 심사위원장인 Mark Tuttsel과의 인터뷰를 통해
2019 KOSAC 지역PT 심사 안내
2019.06.07 01:29 |
  □ 2019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KOSAC) PT심사 안내   o 심사대상 - PT심사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66개팀(6개 지역별 11팀)이 심사대상임   o 심사방법 - PT심사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총 15분(발표 10분, 심사위원 질의응답 5분)으로 진행됨 ※ 발표시간 10분 초과 시, 감점됨   o PT자료 제출 - 서류심사를 통과한 기획서를 바탕으로 팀명과
2019 KOSAC 서류심사 결과 발표!
2019.06.07 11:04 |
KOSAC 온라인심사 결과 지역별 11개팀 총 66개팀이 선정됐습니다. 서류심사 합격자 명단을 발표합니다.   *팀명 가나다순    지역명 팀명(작품명)
[AD Insight]TV광고시장의 새 활로
세븐일레븐을 세계적인 편의점으로 키운 CEO 스즈키 도시후미는 본인 성공의 원동력을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습관의 힘’이라고 했다. 그는 단지 변화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음’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변화를 읽었는데도, 익숙한 과거의 영광에 갇혀 대응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11월 11일은 '광고의 날'입니다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