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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품 공개
2018.11.06 10:56 | 한국광고총연합회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계 최고의 영예인‘2018 대한민국광고대상’의 8개 일반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52개 작품이 선정되었다고 6일 발표했다. o 8개 일반부문의 대상 수상작으로는   △ 방송광고 부문 <SK텔레콤‘기업PR-소방관, 경찰관편’(이노션월드와이드)>   △ 동영상광고 부문 <부산지방경찰청&lsquo
2018 한국광고대회 행사대행업체 선정 입찰공고문
2018.09.17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사)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18 한국광고대회의 행사기획/진행/무대장치/이벤트 등을 총괄할 전문 행사대행업체 선정을 입찰에 붙입니다.   Ⅰ. 행사개요 1. 행 사 명 : 2018 한국광고대회 2. 행사기간 : 2018. 11. 23(금) 3. 행사장소 : 롯데호텔서울(소공동) 크리스탈볼룸 4. 행사성격 :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 및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 등 진행 5. 행사주제 : 미정 6. 행사주최 : 한국광고총연합회
[입찰공고] 2018 방송공익광고 제작 대행업체 선정 입찰 공고
2018.07.31 04:46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8 방송공익광고 제작 대행업체 선정 입찰 공고문] (사)한국광고총연합회는 종편미디어렙사 (미디어렙에이, 엠비엔미디어렙, 제이티비씨미디어컴, 티브이조선미디어렙)가 추진하는 방송공익광고(사회통합-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문화 활성화) 제작을 기획·대행할 업체선정에 대한 입찰을 공고합니다. □ 입찰에 부치는 사항  o 입 찰 건 명 : 방송공익광고『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문화 활성화』편 제작 대행업체 선정 &nbs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인재발굴 산학연계 프로그램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개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인재발굴 산학연계 프로그램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국내 대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를 3월부터 9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본 대회의 주제는「세상을바꾸는 작은 아이디어」캠페인 전략으로 올해도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광고인들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자신들만의 역량을 펼칠 것으로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2개 과정을 5월부터 개설·운영 한다.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현재 광고 관련 업무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수강생은 5월 23일(수)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회 컨소시엄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재입찰 공고
2018.03.23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재입찰 공고]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나. 사업기간 : 2018. 4 ~ 2019. 3 * 재입찰공고 :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입찰 공고
2018.03.15 05:49 |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나. 사업기간 : 2018. 4 ~ 2019. 3 * 입찰공고 : 2018. 3. 15(목) ~ 2018. 3. 22(목) * 제안서 접수 : 2018. 3.
[입찰공고]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신유형광고(온라인 확장형 배너) 수집 및 가공 용역
2018.03.08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신유형광고(온라인 확장형 배너) 수집 및 가공 용역 입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광고정보센터 신유형광고(온라인 확장형 배너) 수집 및 가공 용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신유형광고(온라인 확장형 배너) 수집 및 가공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1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제 21회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 참가단 모집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세계 4대 광고제 중의 하나인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에 참가할 한국 참가단을 모집한다. 본 행사는 오는 3월 21일 (수)부터 24일(토)까지 4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는 세계 3대 광고제(칸 라이언즈, 클리오, 뉴욕 페스티벌)에 이어 4대 국제 광고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독특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매년 색다른 테마로 진행되어 왔다. 이번에 개최되는 ‘ADFEST 2018’의 주제는 TRANSFORM」 으로 기존의 아이디어를 완전히 바꾸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며 새로운 관계를 만들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한 감각과 아시아의 정서가 공존하는 ‘ADFEST 2018’의 한국 참가단은 한국광고총연합회 사무처에서 모집·접수하며, 마감은 3월 9일(금)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2개 과정을 2월부터 개설·운영한다.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현재 광고 관련 업무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수강생은 2월 21일(수)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회컨소시엄교육사업팀(02-2144-0786/0757)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lumn] 뾰족하니 글로벌이다
“밀레니얼이나 Z세대를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뾰족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요.” 10월 말에 열렸던 <콘텐츠의 미래: 밀레니얼의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배은지 셜록컴퍼니 대표의 말투는 단호했다. ‘뾰족해야 한다’는 표현이 귀에 감겼다. 직관적이지만 논리적으로 풀기에는 쉽지 않았다. 무대 뒤로 가서 배은지 대표에게 물었다. 배은지 대표는 웃으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lumn] 뾰족하니 글로벌이다
“밀레니얼이나 Z세대를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뾰족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요.” 10월 말에 열렸던 <콘텐츠의 미래: 밀레니얼의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배은지 셜록컴퍼니 대표의 말투는 단호했다. ‘뾰족해야 한다’는 표현이 귀에 감겼다. 직관적이지만 논리적으로 풀기에는 쉽지 않았다. 무대 뒤로 가서 배은지 대표에게 물었다. 배은지 대표는 웃으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lumn] 뾰족하니 글로벌이다
“밀레니얼이나 Z세대를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뾰족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요.” 10월 말에 열렸던 <콘텐츠의 미래: 밀레니얼의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배은지 셜록컴퍼니 대표의 말투는 단호했다. ‘뾰족해야 한다’는 표현이 귀에 감겼다. 직관적이지만 논리적으로 풀기에는 쉽지 않았다. 무대 뒤로 가서 배은지 대표에게 물었다. 배은지 대표는 웃으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