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12월 편 - 준비되지 않은 우리에게 성큼 다가온 12월
HS Ad 기사입력 2023.12.11 11:23 조회 761



어디까지 올라가는 거예요? 항공샷
준비되지 않은 나에게 성큼 다가와 버린 크리스마스
1월 1일 음악 추천
한국판 심즈 인조이


어디까지 올라가는 거예요? 항공샷
 
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며 구름을 촬영하는 항공샷
가수 겸 배우 임시완이 음식을 촬영하는 방법 항공샷
그리고 MZ들의 새로운 사진 촬영 방법 '항공샷'
 

출처: 플레이브 버블 / 은채 인스타(@hhh.e_c.v) / 채씨표류기 유튜브

 
팔을 쭉 뻗어 위에서 아래로 사진을 촬영하는 항공샷. 팔을 직선으로 뻗어 정수리를 촬영하거나 각도를 틀어 얼굴이 나오게 촬영하기도 해요. 촬영자에 따라 카메라를 쳐다보지 않기도 하고 카메라를 쳐다보기도 해요.

 
항공샷 촬영 방법 / 출처: 채씨표류기 유튜브

 
항공샷이 유행을 하며 항공샷을 촬영할 수 있는 스튜디오 '돈룩업'이 등장하기도 했어요. 천장에 카메라가 달려있어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예요. 돈룩업 포즈부터 촬영 방법 등의 다양한 내용이 SNS를 통해 공유되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 유튜브

 
준비되지 않은 나에게 성큼 다가와 버린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아직 크리스마스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크리스마스 음악부터 영화(애니), 디저트 그리고 사진 스팟까지 HS애드가 다 준비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음악
 
크리스마스의 시작은 음악! 12월 내내 듣기 좋은 크리스마스 음악 추천
 
Brenda Lee - 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
 ? Rocking around the Christmas Tree Have a happy holiday Everyone's dancing merrily In a new old fashioned way?

[MV] 브렌다 리(Brenda Lee) - 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 | 한글자막 뮤직비디오 / 출처: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 Universal Music Korea 공식 유튜브

 
1958년 발매한 곡으로, 공식 뮤직비디오가 올해 첫 공개되었고, 크리스마스하면 생각나는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제치고 빌보드 1위에 오른 곡이에요!


 Ariana Grande - Santa Tell Me
 ? Santa tell me if you're really there Don't make me fall in love againIf he won't be here next year Santa tell me if he really caresCause I can't give it all away If he won't be here next year?



Ariana Grande - Santa Tell Me / 출처: Ariana Grande 공식 유튜브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VIXX(빅스) - 크리스마스니까
 ? 오늘은 괜찮을까요 내 맘이 전해질까요 내리는 하얀 눈처럼 너에게 닿을까요 숨겨왔던 내 맘 전부 고백할게요 바로 오늘 크리스마스이니까?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 - 크리스마스니까 Music Video / 출처: Jellyfishenter 공식 유튜브

 
Sia - Snowman
 ? Let's go below zero And hide from the sunI love you forever And we'll have some funYes let's hit the north pole And live happilyPlease don't cry no tears now It's christmas babyMy snowman and me yea My snowman and me Baby? 
 

Sia - Snowman [Official Video] /  출처: Sia 공식 유튜브

 
시아의 스노우맨은 스노우맨 챌린지로도 유명한 곡이에요. 노래 스노우맨의 한 부분을 한숨에 이어서 부르는 챌린지인데, 스노우맨 한 호흡 챌린지라고도 불려요. 노래 좀 한다!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참가한 챌린지이기도 해요.
 
TikTok · faouzia 님
좋아요 3.7M개, 댓글 18.1K개가 있습니다. 
www.tiktok.com

 
스노우맨 챌린지는 하나가 더 있는데요, 스노우맨 노래에 맞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눈을 맞으며 춤을 추는 챌린지예요. 21년 겨울 유행하기 시작하여 올해도 커플들이 눈이 펑펑 내리는 날을 기다리게 만드는 챌린지이기도 해요!
 
TikTok · Sia 님
좋아요 2.6M개, 댓글 9276개가 있습니다. "What snowy dance dreams are made of - Team Sia @alexander.hill”
www.tiktok.com
 


#snowman #snow #sia / 출처: Rushana Rustamova 유튜브

 
크리스마스 영화
 
나 홀로 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당신이 잠든 사이에(1995)
 


While You Were Sleeping (1995) Trailer #1 | Movieclips Classic Trailers /  출처: Rotten Tomatoes Classic Trailers 공식 유튜브

 
가디언즈(2012)


[가디언즈] 30초 예고편 / 출처: ParamountKR 유튜브

 
더 많은 크리스마스 영화가 궁금하다면?
 
 
크리스마스 케이크
 
크리스마스를 한층 더 달콤하고 로맨틱하게 만들어줄 호텔&카페 크리스마스 케이크 TOP3
 

신라호텔 White Holiday 시그니처 트리 케이크

딸기 샌드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 화이트 초콜릿 눈꽃 장식과 초코 진주를 뿌려 나무 위 소복이 쌓인 눈꽃처럼 보드랍고 달콤한 겨울 한정 스페셜 케이크 / 150,000원

출처: 신라호텔



출처: 신라호텔 홈페이지

 
투썸플레이스 글렌피딕 싱글몰트 케이크 (Glenfiddich Single Malt Cake) 

글렌피딕 싱글몰트 위스키를 넣은 초콜릿 가나슈에 딸기 루바브 꿀리를 넣은 홀리데이 시즌 프리미엄 케이크 / 58,000원

출처: 투썸플레이스


출처: 투썸플레이스 공식 인스타그램(@atwosomeplace_official)

 
시그니엘 Christmas Ornament box

블루베리 필링을 층층이 넣은 치즈 케이크에 발로나 이보아르 화이트 초콜릿을 사용해 크리스마스트리 오너먼트를 형상화한 케이크 / 210,000원

출처: 시그니엘


출처: 시그니엘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디저트
 
코코아밤


멜팅스노우맨 × 코코아밤 만들기ㅣMelting Snowman Hot Chocolate Bomb/  출처: Somo_reish 쏘모 유튜브

 
따뜻한 우유에 코코아밤을 퐁당 빠뜨려보세요. 초콜릿이 녹으며 안에 있던 코코아 가루와 마시멜로우가 모습을 드러내요. 코코아밤을 다양한 모양으로 직접 만드는 사람도 늘고 있어요. 또한, 최근에는 노브랜드 스노우맨 코코아밤이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의 인기를 자랑하기도 했어요!
 

어드벤트 캘린더
 
  출처: 고디바 공식 홈페이지 / 디올 공식 홈페이지 / 아마존 공식 홈페이지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날짜에 맞춰 상자를 개봉하여 안에 있는 간식이나 선물을 가질 수 있는 캘린더예요. 초콜릿이 주를 이루지만 최근에는 초콜릿 외에도 장난감, 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어드벤트 캘린더가 있으며,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재미있는 아이템이기도 해요.


슈톨렌
 

 


독일의 전통 음식(케이크)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많이 먹는 음식이에요. 시간이 지날수록 슈톨렌 속의 절인 광리이나 버터의 풍미가 빵에 더 깊숙이 베어 들어 맛있어지며, 뱅쇼나 위스키 그리고 와인 등과 잘 어울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독일에서는 크리스마스 한 달 전부터 매주 일요일 가족들과 함께 한 조각씩 나누어 먹는 풍습이 있다고 해요. 국내에서는 2010년부터 많이 판매되기 시작했어요. 한 끼 식사로도 좋고,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인기가 많아요.


크리스마스 사진 스팟
 
크리스마스 분위기 낭낭한 사진 스팟 어디 없나? 여기 다 있다!
 
 ? 더현대 서울 해리의 꿈의 상점
작년에 이어 올해도 더현대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 골목 상가 콘셉트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어요
 

2023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마을 (11/1-12/25) La Boutique d' Harry / 출처: Seoul 4K 유튜브

 
잠실 롯데월드타워몰 원더위시가든

대형 트리부터 회전목마까지 다- 있는 원더위시가든
 

My Dearest Wish, The Wonder Wish Garden / 출처: 롯데월드타워(LWT) 유튜브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파사드에서 만나는 크리스마스


[Magical Winter Fantasy : The beginning of Christmas] / 출처: 신세계백화점_SHINSEGAE 유튜브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 도서관에서 만나는 대형트리와 라이트쇼
 

  출처: 별마당 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starfield.library)

 
실외는 너무 춥고, 사람도 많고, 또는 너무 멀다면? 내가 직접 만드는 크리스마스 사진 스팟!
물병으로 트리를 만드는 물병 트리와 스파크 폭죽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물병 트리는 휴대폰 라이트를 켜 물병에 가까이 둔 후(요리조리 돌리며 각도 맞추기!) 함께 사진을 촬영하면 돼요. 촬영 후 간단한 보정을 통해 가성비 트리를 만들 수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everymoment_writer)
스파크 폭죽을 이용한 트리 만들기는 카메라를 설치 후, 폭죽에 불을 붙이고 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며 나만의 트리를 만들어내면 돼요! (출처: 인스타그램 @hoon2life) 
 

출처: 인스타그램 @everymoment_writer(좌) @hoon2life(우)
 
 
1월 1일 음악 추천
 
1월 1일에 처음 듣는 곡이 그 해의 방향을 결정한다는 말이 돌면서 1월 1일 처음 듣는 곡이 큰 의미를 가지게 되었어요. 돈, 행복, 행운, 사랑, 성공 등 많은 긍정적이고 희망찬 노래가 차트에 오르기도 하는데요! 다가오는 2024년도 행운만 가득하시라고 HS애드가 1월 1일 음악을 추천 해드립니다.
 

원필 - 행운을 빌어 줘
 
 ? 내 발 앞에 그려진 출발선 이젠 딛고 나아갈 그때가 된 거야앞으로 총 몇 번의 몇 번의 희망과 그리고 또 몇 번의 몇 번의 절망과차가운 웃음 혹은 기쁨의 눈물을 맛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아무쪼록 행운을 빌어 줘 내 앞길에 행복을 빌어 줘계절이 흘러 되돌아오면 더 나은 내가 되어 있을 테니 기대해 줘? 


원필 "행운을 빌어 줘" LIVE CLIP / 출처: DAY6 공식 유튜브

 
윤하 - 오르트구름
 
  ? Let's go! 새로운 길의 탐험가Beyond the road 껍질을 깨뜨려버리자두려움은 이제 거둬 오로지 나를 믿어지금이 바로 time to fly 두 눈앞의 끝, 사뿐 넘어가한계 밖의 trip, 짜릿하잖아 녹이 슨 심장에 쉼 없이 피는 꿈무모하대도 믿어 난? 


윤하(YOUNHA) - '오르트구름' Live Clip / 출처:  YOUNHA OFFICIAL 유튜브

 
아이브(IVE) - I AM
 
 ? 너는 누군가의 Dreams come true 제일 좋은 어느 날의 데자뷰머물고픈 어딘가의 낯선 뷰 I'll be far away That's my Life is 아름다운 갤럭시 Be a writer, 장르로는 판타지내일 내게 열리는 건 big big 스테이지 So that is who I am?  



IVE 아이브 'I AM' MV / 출처: starshipTV 공식 유튜브

 
여러분의 1월 1일은 어떤 노래와 함께 할 예정이신가요? 여러분의 1월 1일 첫곡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한국판 심즈 인조이
 
한국판 심즈, 한국판 인생게임 '인조이(inZOI)'가 내년 하반기 공개를 앞두고 있어요! 많은 스트리머들이 체험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기도 했으며, 11월 열린 지스타에서 부스 체험을 진행하기도 했어요.


inZOI(인조이) 인게임 영상 [KRAFTON G-STAR 2023] #크래프톤 #지스타 / 출처: 크래프톤 KRAFTON 유튜브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게임 속 세상에서 운동을 하고, 집을 짓고, 요리를 하는 등 현실에서 할 수 있는 또는 해보고 싶었으나 해보지 못한 모든 일들을 가상의 세계에서 하며, 현실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삶을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을 거라는 말이 많아요.
한국을 그대로 옮겨 놓은 모습과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벌써부터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어요.
 
다가오는 연말, 1월 계획했던 일들은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1월 계획한 일들 중 일부만 성공하신 분도 계실까요?
 
출처: 인스타그램 (@1_oclock_on)

 
일부 성공도 성공이다! 다가오는 2024년에는 계획한 모든 일들이 술술 풀리기를 HS애드가 응원하겠습니다.
 
12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2024년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12월밈 ·  1월1일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음악추천 ·  인조이 ·  크리스마스 ·  항공샷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