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갤럭시를 체험하는 간단한 방법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12.01 01:39 조회 783
제일기획 오미진 프로 (비즈니스 2팀)

당신이 갤럭시 OS를 체험하고 싶은 아이폰 유저라면, 가까운 삼성 매장에 방문하는 것 말고도 바로 이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1. 사파리 브라우저를 연다.

2. 주소창에 trygalaxy.com을 친다.

3. 등장한 웹 페이지를 홈 스크린에 추가한다.

배경 화면에 등장한 ‘Try Galaxy’ 앱 아이콘을 클릭하면, 삼성 갤럭시의 One UI 인터페이스가 화면을 가득 메운다. 이제 아이폰에서 갤럭시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다.


Try Galaxy 웹페이지에 들어가 홈스크린에 추가하면, 갤럭시 시리즈의 OS인 One UI를 체험할 수 있다.


iOS와 One UI 사이, 머나먼 장벽을 넘다

Try Galaxy 앱은 아이폰 유저들과 삼성 갤럭시 제품 사이의 거리감을 메우기 위해 시작되었다. 소비자가 전자제품을 선택할 때는 하드웨어 성능도 중요하다. 카메라의 화소, 칩셋 버전 등 세세한 부분을 따지는 소비자도 있다. 그러나 그보다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유저 인터페이스(UI)다.

아이폰 사용자에게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을 쥐여주면 완전히 다른 사용법에 당황한다. 어디를 어떻게 눌러야 하는지, 내가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은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아이폰 유저에겐 알 수 없는 것들 투성이다. 이런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선뜻 갤럭시의 세계로 넘어오지 못하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 바로 Try Galaxy 앱.

One UI의 구동 방식이 낯선 유저들을 위한 간단한 튜토리얼이 끝나면 최신 갤럭시 UI가 화면에 그대로 구현되어 있다. 상단을 드래그해 상태 창을 열어볼 수도 있고, 좌우 스와이프하여 스크린 맨 왼쪽에 있는 프리 콘텐츠(Free content)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홈 스크린에는 날씨 앱과 실제 갤럭시에 구동되는 앱 아이콘들이 그대로 들어 있다. 아랫부분을 위로 쓸어 올리면 앱 드로워(App drawer)가 나타나며, 그 안에서 앱을 검색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One UI를 시각적으로 기능적으로 거의 똑같이 구현한 Try Galaxy앱


놀라울 정도로 정교한 인터랙션으로 구성된 앱은 아이폰 유저에게 갤럭시 핸드폰을 체험하고 있다는 착각을 주기에 충분하다. 카메라 앱처럼 실제와 동일하게 구동하기 어려운 부분은 영상을 삽입하여 해결했다. 최신 S 시리즈와 Z 시리즈 카메라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영상이 카메라 앱에서 자동적으로 재생된다. 가상의 위젯 모양으로 정리된 숏컷(shortcut) 부분에서는 최신 S 시리즈와 Z 시리즈 제품의 전반적인 특장점을 인터랙티브 비디오로 확인해 볼 수도 있다.


Try Galaxy에서 카메라 기능을 켜면 S 시리즈와 Z 시리즈 카메라의 특장점이 영상으로 나타난다.


아이폰 두 대를 겹쳐 갤럭시 폴더블을 연출하다

본 앱을 개발하면서, Try Galaxy를 체험하는 아이폰 자체가 바(bar) 형식의 제품이라 폴더블 제품의 특장점은 영상으로 간접 전달할 수밖에 없는 점이 아쉬웠는데, 2023년 여름 폴드 익스피리언스(Fold Experience) 메뉴가 런칭되면서 Try Galaxy는 또 한 번의 변혁을 맞이했다. 두 대의 아이폰을 연동하여 갤럭시 Z 폴드(Galaxy Z Fold) 모양처럼 대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머시브 뷰잉(Immersive viewing), 멀티태스킹(Multi-tasking), 게임 세 가지 체험이 가능한 폴드 익스피리언스 메뉴에서는 두 대의 아이폰이 연동되면서 하나의 핸드폰처럼 기능한다. 최대 세 가지 앱을 화면 분할하여 쓸 수 있는 멀티태스킹은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한 기능. 아이폰 유저들에게 갤럭시, 특히 폴더블로 넘어와야 할 이유를 재확인해 기능이기도 하다.



Try Galaxy에선 두 대의 아이폰을 활용해 갤럭시의 폴더블 경험을 미리 해볼 수 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 UI 체험을, 더 나아가서 폴더블 제품 체험을 가능하게 만든 Try Galaxy는 2024년 더 많은 유저들을 위해 한 단계 도약을 준비 중이다. 새로운 갤럭시 UI에 익숙하지 않은 것은 갤럭시 UI를 쓰다가 타 안드로이드 제품으로 넘어간 사람도 마찬가지. 그렇기에 Try Galaxy팀은 아이폰 사파리를 넘어,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작동되는 Try Galaxy를 구축하기 위하여 벌써부터 서두르고 있다. 2024년에도 계속되는 Try Galaxy의 약진을 기대해 주기 바란다.
TryGalaxy ·  UI ·  갤럭시 ·  멀티태스킹 ·  삼성전자 ·  아이폰 ·  안드로이드 ·  이머시브뷰잉 ·  제일기획 ·  폴더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