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은 스페인 최대 컨설팅 기업 ‘스코펜(SCOPEN)’이 실시한 대규모 리서치에서 스페인법인이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Client Lead Agency)’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코펜’은 1990년 설립 후 전세계 12개국에서 마케팅 리서치 및 비즈니스 컨설팅을 수행하는 스페인 최대 컨설팅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실시한 이번 리서치에는 현지 마케터 약 1,600여명이 직접 참여했으며, 5개 이상 광고주를 보유한 에이전시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브 역량 ▲글로벌 역량 ▲전략기획 역량 ▲가격 경쟁력 ▲디지털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총 55개 에이전시 중 이노션 스페인법인이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해당 부문은 광고주의 전반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리드하며 새로운 역량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전시를 선정한다. 이노션은 약 87.5%의 긍정률(그러하다고 생각하여 옳다고 인정한 비율)을 획득해 타 에이전시 평균인 30.4%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결과를 기록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최근 이노션이 스페인 현지에서 디지털 미디어, 웹/SNS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및 데이터 활용까지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제반 서비스를 내재화하여 최상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