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5월편 - HSAd 덕분에 밈 잘 알아서 하나도 부럽지가 않어
HS Ad 기사입력 2022.05.12 11:27 조회 2770
 


야 너네 자랑하고 싶은 거 있으면 얼마든지 해
난 괜찮어
왜냐면 나는 부럽지가 않어
HSAd 덕분에 밈 잘 알아서 하나도 부럽지가 않어 
한 개도 부럽지가 않어
-HSAd 5월 주제곡 중-
 
위의 노래가 뭔지 궁금해?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
 
5월 밈 모음
 
1. 장기하 ‘부럽지가 않아’ 
2. 요즘 브이 ‘갸루 피스’, ‘콩순이 포즈'까지!?
3. 슬플 때는???? ???? ???? ???? ???
4. 너무 화가 날 때, 구워버린다! 
5. 감동이 심하다 심해, 감동 심해~ (시크한 표정 필수)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SNS에서 자꾸 들려오는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 랩인지 타령인지 모를 이 노래의 정체는!? 최근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공중부양 랩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바로 그 노래!
 
현대판 고전시가,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노래 듣고 오시죠!





한참을 귀를 의심하게 만드는 묘한 노래!? 장기하의 '부럽지가 않아'가 요즘 대세예요.나온 지 한참 되었지만 아직까지 각종 패러디 영상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랄랄님의 하나도 부러워 ver, 잡상인님의 학교 선생님 ver, 정은지의 부산 사투리 ver 등등...)
 



랄랄님의 '나 진짜 너무 질투나 꽃놀이 가지 마'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부럽지가 않어' 노래와 동시에 패러디 영상들도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음원이 나온 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기발한 버전의 패러디 영상은 지금도 계속 나오는 중! 
 
다양한 패러디 영상들 지금 보고 오시죠. 
  





요즘 브이‘갸루 피스’거기다가 ‘콩순이 브이’까지? 
 
우리 사진 찍자!
하나 ~ 둘 ~ 셋 브이~! ?
? : 너 아직도 브이 그렇게 해...? 
사진을 찍을 때 요즘 무조건 취하는 MZ포즈의 포즈가 있다? 바로 ‘갸루 피스’포즈!


 


아이브의 멤버 ‘레이’가 사진을 찍을 때 취하는 시그니처 포즈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어요. '갸루 피스'란손가락 브이를 뒤집어 연출하는 포즈입니다. 
 
'갸루 피스' 포즈를 자연스럽게 취하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 
  

 

+ '갸루 피스'에 더해 요즘은 '콩순이 포즈'까지 생기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나는 슬플 때 
  
'ㅠㅠ'를 쓰는 시대는 갔다,,
슬플 때... ㄴr는 ㄱr끔 힝구리퐁퐁을 쓴ㄷr.......?
요즘 SNS에서 웃픈 상황일 때에  '힝구리퐁퐁'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힝구리퐁퐁'은 BTS 정국의 인스타 스토리 무물에 등장하며 밈이 되었습니다. 



정국은 이 날 무물에 '힝구리퐁퐁'이라는 단어를 슬플 때 사용한다는 말을 무물에 올렸고 이 날 이후로 '힝구리퐁퐁'은 SNS에서 점점 더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예시들처럼 실생활에서 화가 나는 상황에서 ㅠㅠ 대신 힝구리퐁퐁을 넣어서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너무 x1000 화가 날 때, 구워버린다!




위의 예시들처럼 화나고 짜증 나는 상황에는!? 
구워버린다!!!
 
NCT의 천러가 버블 앱으로 팬들과 소통을 하면서 나온 말에서 이 밈은 시작되었어요. 천러가 버블로 " 우리 이제 화날 때 구워 버릴까를 사용하자"라고 말을 한 것! 엔시티즌의 영향도 크지만 '구워버린다'라는 말이 너무 귀여워서 각종 SNS에서 많이 사용되는 밈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감동이 심하다 심해, 감동 심해~ (시크한 표정 필수)
 
예시1. 시험기간이 끝난 나를 위해 기프티콘을 보내준 내 친구.... 
뭐야 너 진짜.... 감동 심해~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감동을 받는 상황에서 요즘은 '감동 심해~'라고 표현합니다.
'감동 심해'란? '감동이 심하다 심해'의 줄임말인데요, 상대방에게 감동받은 이 순간 고마움을 표현함과 동시에 귀염귀염 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어요.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이쯤 되면 대한민국 사람들은 밈의 민족이 아니냐는 킹리적 갓심을 품을 수밖에 없네요!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HSAd ·  HS애드 ·  감동심해 ·  갸루피스 ·  구워버린다 ·   ·  부럽지가않어 ·  유행어 ·  힝구리퐁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