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쇼핑의 시작, 와디즈 스토어!
HS Ad 기사입력 2022.04.18 10:44 조회 2986
 


와디즈의 스토어 출시!

와디즈는 2021년 9월 다시 한번 서비스를 진화시켰습니다. 바로 펀딩에 성공한 제품들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와디즈 스토어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와디즈 스토어가 출시되면서 서포터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기다림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메이커들은 펀딩 이후의 판로 개척에 도움을 얻게 되었습니다! 즉, 와디즈 스토어는 서포터와 메이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서비스인셈이죠.
 
이런 대박 서비스에 대한 캠페인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와디즈는 2012년에 처음 설립된 후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의류 제품, IT기기에서부터 취미 아이템이나 공연, 클래스 등을 포함한 무형의 콘텐츠까지 다양한 펀딩 프로젝트들이 와디즈에서 서포터들의 지지를 얻어 세상에 탄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와디즈는 거기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서포터들과 메이커들을 위해 스토어까지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서포터들의 입장에서 펀딩은, 제품을 받기까지 몇 주 또는 몇 달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는 펀딩은 잊을 때쯤 제품이 도착한다는 우스갯소리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메이커들 또한 와디즈에서 성공적으로 펀딩 프로젝트를 종료한 후에 상시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경로를 다시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이 모든 걸 한 번에 해결 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와디즈 스토어입니다.


일반 스토어? 일상을 바꿀 새로운 걸 파는 팬집샵!

 이번 스토어 캠페인의 주요 포인트는 와디즈 스토어가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수많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로 비춰지면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중고거래, 새벽배송, 라이브 커머스, 등 정말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는 1위인 와디즈가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도 자리잡기 위해서는 와디즈만의 분명한 특장점이 필요했던 것이죠.
 
와디즈 스토어만의 특장점은 바로 모든 제품들이 와디즈 펀딩에 성공을 했다는 것입니다. 와디즈 펀딩에 성공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까다롭고 꼼꼼한 와디즈의 서포터들의 검증은 다른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일반 소비자 리뷰와는 차원이 다르며, 이들을 통과했다는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죠!
 
 우리는 이런 특장점을 잘 내세우기 위해서는 와디즈 스토어의 네이밍부터 새로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스토어’라는 단어가 커머스 시장에서 너무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였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팬들이 인정하여 성공한 펀딩 프로젝들이 집합되어 있는 샵이라는 의미가 담김 <팬s집s샵>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메인 모델로는 홍진경 님이 낙점되었습니다.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트렌디하며 얼리어답터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면서 본인 사업까지 진행하고 있기에 서포터와 메이커 모두를 대변할 수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팬집샵의 변천사

이번 촬영에서 가장 주요했던 점은 ‘팬집샵’ 건물 촬영이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존재하는 ‘팬집샵’을 우리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가상의 공간으로 만들어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와디즈 스토어처럼, 거대하지는 않지만 어딘가 트렌디해 보이며 묘한 매력이 있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들어가 보고 싶게 만드는 샵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제작 트리트먼트에서 PPM부터 실제 촬영 현장에서까지 팬집샵 디자인에 대한 고민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고 수정해서 탄생한 최종 와디즈 팬집샵이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팬집샵으로 놀러 오세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와디즈 팬집샵은 다른 커머스와는 달리 새로운 물건을 발견할 수 있는 샵임을 보여 줄 수 있었습니다. 와디즈 팬집샵으로 많이들 놀러 오시길 바랍니다! 어제까지 쓰시던 그 물건은 없지만, 일상을 바꿔 줄 새로운 물건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HSAd ·  광고 ·  와디즈 ·  와디즈스토어 ·  팬집샵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