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광고인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1.09.08 10:14 조회 4293
<대홍인의 사생활>은 대홍 크리에이터의 소소한 일상을 나누는 사진 에세이 코너입니다.






야식으로 먹던 피자의 올리브가 떨어졌다. 한참 바닥을 두리번거리며 찾다가 내 배 위 한심한 듯 올려다보던 올리브의 시선을 느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이 살들과 이별하리라 다짐한 게 올해 초. 늘 창대했던 시작에 비해 비극적인 결말을 안겨준 다이어트였지만, 올해는 다를 것 같은 좋은 예감이 생겼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포인트로 PT를 끊고 바디프로필을 예약해버렸다. 과거 PT를 여러 번 받아본 적 있지만, 그렇다고 대단한 몸짱이 되지 않는단 걸 안다. 그러나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인간이기에 또다시 저지르고 만 것이다. 과연 성공했을까?
 
90일 후 나는 누가 봐도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이 됐고 #운동하는광고인으로 스스로를 재정의했다. 내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다이어트 성공 전략 5단계를 공유한다. 바쁜 현대사회 속 직장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좌) 강원도 힘쓰는 형님의 느낌이 물씬 나던 다이어트 전.
(우)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였던 바디프로필 촬영.
 
 
1단계: 용기 가지기

다이어트에는 많은 용기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이 여태껏 실패해왔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매번 실패했다고 주눅 들지 말고 주변에 다이어트를 당당하게 알리자. 나의 다이어트를 무시하는 주변의 편견과 맞서 싸워야 한다. (네가? 그래 봤자 또 실패하겠지. 왜 해? / 쟤는 빼고 가자, 다이어트 중이래. / 이것만 먹어봐. 이건 살 안 쪄. 이 정도는 먹어도 돼.) 이런 용기가 없다면 애초에 시작도 하지 말 것! 용기 없는 자는 100% 실패하게 돼있다.
 
 
2단계: 최종 목표 설정하기

막연하게 ‘살 뺄 거야!’라는 마음가짐으로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와 기간/기준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임해야 한다. 예전에 나는 그저 ‘몸짱되기’라는 추상적인 목표 하에 구체적인 기간이나 기준이 전혀 없었다. 그래서일까? 운동은 열심히 했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소위 ‘근돼(근육돼지)’로만 보였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를 ‘바디프로필 촬영’으로 세우고 ‘90일’이라는 명확한 기간과 ‘체지방 10% 진입’이라는 실질적인 기준을 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3단계: 세부 목표와 Plan B 설정

하루, 일주일 단위로 운동 계획과 식단을 준비하고, 계획이 외부 요인으로 인해 뒤틀릴 때를 대비해 Plan B까지 마련. 다이어트 기간 중 방심의 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 및 관리해야 한다.
 
이전의 나는 계획 없이 헬스장에 가면 그저 마음에 드는 운동을 했다. 또 급작스러운 회식이나 약속이 생기면 운동을 건너뛰곤 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한다면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우선 주별/월별 단위로 얼마나 감량할 것인지 세부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일별/주별 운동 계획을 만들어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 갑자기 사정이 생겨 운동을 못 가거나 식단을 못 지킬 경우 대신할 수 있는 대안들, 예를 들어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보조제 등을 활용해 방심의 틈을 메워줘야 한다.
 




4단계: 철저한 장비 준비


골프, 낚시, 캠핑 등을 할 때 초보임에도 불구하고 장비에 힘을 주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비우는 운동이라고 생각해서인지 대부분이 장비 준비를 소홀히 한다. 헬스장에서 주는 목이 늘어난 헬스복을 입고 운동 후 지칠 대로 지친 상태에서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본 적 있는가? 세상 불쌍하고 초라한 사람이 거기 있더라.
 
그래서 내 생각은 다르다. 무엇보다 힘든 운동! 어려운 도전인 만큼 완벽하게 장비를 갖춰 기분을 업시키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갖춰 입고 운동하면 다이어트하며 슬슬 만들어지는 몸을 기록할 맛도 난다.
 




5단계: 기록&점검

계획한 대로 다이어트가 순항 중인지 매일 기록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다이어트라는 것이 계획대로 잘한다고 늘 긍정적인 결과를 주는 놈이 아니다. 계획대로 한다 해도 살이 안 빠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를 대비해 다이어트를 기록하고 어떤 부분을 수정하면 되는지를 항시 점검할 수 있도록 하자.
 
 
① 식단 사진 찍는 습관 만들기
매 끼니 먹는 음식의 사진을 찍자. 식단이 아니라도 사진 찍는 습관을 들이기를 추천한다. 이 습관은 다이어트 식단이 아닌 음식을 먹을 때 큰 죄책감이 들게 해 덜 먹게 된다.
 


먹은 음식 사진을 트레이너에게 점검 받고 세부 계획에 따라 식단 조정 시에 활용한다.
 
 
② 운동 기록하고 피드백 받기
하루, 주 단위로 계획한 운동 내용을 기록하는 일지를 작성해 트레이너에게 확인 받자. 사실 별 반응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기록으로 얼마나 간절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인지를 트레이너에게 보여줌으로써 그가 나를 대하는 태도나 훈련이 달라지고 몸 또한 변하게 될 것이다. 요즘에는 쉽게 앱으로 운동을 기록할 수 있으니 얼마나 스마트한 세상인가!

 
 

③ 점검하기
세부 계획에 맞춰 몸무게 감량이 잘 되고 있는지 2주 간격으로 인바디 체크를 하자. 만약 몸의 변화가 없다면 식단과 운동 강도 조정이 필요한 시기임을 의미한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면 다이어트를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다. 따라서 꼭 중간 점검을 빼먹지 말고 챙기도록 하며, 운동 강도와 조정은 비전문가인 내가 혼자 하는 것보다는 트레이너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체중계와 인바디로 몸무게 감량을 확인하자.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속 다이어트 성공 자체가 비현실적일 수 있다. 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참 인간미 없다고 나 또한 편견을 가졌었다. 그러나 곧 불혹을 바라보는 나이에 더 늦었다간 평생 멋진 몸을 만들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인간미를 조금은 버리고(?) 독해졌다. 내가 할 수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이 글이 대홍인, 그리고 대홍 블로그 구독자분들의 다이어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HS애드 #운동 #바디프로필 #헬스 #광고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