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humb.ad.co.kr/article/54/14/32/9c/i/544412.jpg)
![](http://thumb.ad.co.kr/article/54/14/32/9c/i/544412-1.jpg)
‘롯데공감’하는 2021
매해 12월, 롯데 전 그룹사에 배포되는 롯데 플래너 에코패키지가 2021년을 맞아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한 해를 강타한 코로나19로 다시 본 일상의 소중함을 기억하고, 환경을 향한 롯데의 노력을 담고자 최초로 ‘롯데공감’이라는 컨셉이 적용됐습니다. 해를 거듭하며 변화하는 롯데 플래너 에코패키지가 기대하는 2021년은 그래서 더 특별합니다.
![](http://thumb.ad.co.kr/article/54/14/32/9c/i/544412-2.jpg)
![](http://thumb.ad.co.kr/article/54/14/32/9c/i/544412-3.jpg)
ONE FINE DAY 평범하지만 소중한, 어느 멋진 날
2021 캘린더는 한국 작가 leegoc(리곡)의 작품을 만나 더 강렬해졌습니다. 사전 선호도 조사 1위를 차지한 leegoc 작가의 그림은 비비드한 색채의 컬러 대비를 통해 일상을 재해석합니다. 평범한 일상을 새롭게, 더 소중히 바라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계절의 풍경을 가진 작품들이 선정됐습니다. 자연과 도시, 사람이 한데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매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지난달과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tp://thumb.ad.co.kr/article/54/14/32/9c/i/544412-4.jpg)
커피와 라벤더로 만든 다이어리
작년에는 그룹사 최초로 다이어리에 GRS(Global Recycled Standard) 국제 친환경 인증 원단을 도입해 무게와 실용성을 개선해 많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어 올해에는 BLACK&RED 두 컬러의 원단을 사용하고 내지와 소형수첩까지 친환경 소재 사용을 확대했습니다. 다양한 식물 소재와 그린(수력) 에너지로 만든 친환경 종이 크러쉬(CRUSH)가 그 주인공입니다. PLANNER와 NOTE, 그리고 POCKET NOTE의 표지 컬러에 따라 헤이즐넛, 커피, 라벤더, 체리로 된 유기농 제품 부산물이 함유되어 환경을 고려하는 동시에 심미적 요소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http://thumb.ad.co.kr/article/54/14/32/9c/i/544412-5.jpg)
![](http://thumb.ad.co.kr/article/54/14/32/9c/i/544412-6.jpg)
(왼쪽부터 위에서 아래로) POCKET NOTE(라벤더), NOTE(커피), PLANNER(체리), POCKET NOTE(체리), NOTE(헤이즐넛), 다이어리 BLACK, 캘린더, NOTE(커피), 다이어리 RED
새해를 맞이하는 가장 빠른 방법
롯데 에코 플래너 패키지는 한 해 약 15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스테이셔너리 세트로 롯데와 임직원, 고객이 함께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가장 빠른 상품이 바로 캘린더와 다이어리입니다. 앞으로도 롯데와 만나는 모든 사람이 한 해의 시작에 ‘좋은 기운’을 받아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가치를 담아낼 예정입니다. 2021년 ‘롯데공감’ 컨셉이 2022년에는 어떻게 변화할지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랍니다.
![](http://thumb.ad.co.kr/article/54/14/32/9c/i/54441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