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 그룹&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 3개 그랑프리 수상 등
기사입력 2021.01.20 12:00 조회 3550
하쿠호도 그룹 및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는 2020년 12월 21일 개최된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전일본CM방송연맹 ACC 주최)에서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를 3개 수상했다. 더불어, 금상 11, 은상 12, 동상 16, 지역상 5개를 수상했으며, 종합 4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더불어, ‘Acc Young Creativity Competition’에서도 그랑프리, 준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20년 60회 <Acc Tokyo Creativity Awards>에 응모한 작품은 총 2,421점이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해피 아워즈 하쿠호도
   
● ACC 골드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닛신 식품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TOKI
② 광고주:Apple / 광고회사:TBWA Media Arts Lab Tokyo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광고주:도요타 모빌리티 파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케틀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유니레버 재팬 / 광고회사:해피 아워즈 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 부문>
①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②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부문>
① 광고주:ZOZO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에자키 그리코 / 광고회사: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하쿠호도
   
● ACC 실버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닛신 식품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catch·ENOAD
② 광고주:스미토모 생명보험 / 광고회사:TUGBOAT·하쿠호도
③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catch·ENOAD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①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① 광고주:도요타 자동차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유니참 / 광고회사:하쿠호도
③ 광고주:베네세 코퍼레이션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부문>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 ACC 브론즈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고라쿠엔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① 광고주:SMBC 닛코 증권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일본 콜럼비아 / 광고회사:하쿠호도 케틀·하쿠호도·SIX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일본 맥도날드 / 광고회사:TBWA Hakuhodo
① 광고주:소프트뱅크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트크리테·TOKI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A카테고리(디지털·익스피리언스)>
① 광고주:NHK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모리나가 제과 / 광고회사:하쿠호도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B카테고리(프로모션/액티베이션)>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C카테고리(PR)>
광고주:유니참(일본 생활용품 전문업체) / 광고회사:하쿠호도
<디자인 부문>
①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해피 아워즈 하쿠호도
   
●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지역상 : 
<도호쿠 지역>
광고주:이와테일보사 / 광고회사:하쿠호도
<관동 지역>
광고주:고쿠조지 / 광고회사:니가타 하쿠호도·하쿠호도
<긴키 지역>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추고쿠 시코쿠 지역>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덴츠, 제73회 <광고 덴츠상> 일부 선정작 발표, 전체 수장작품 봄 예정
덴츠는 제73회 <광고 덴츠상> 중 ‘SDGs 특별상’, ‘에리어 액티비티 최고상’, 나고야·규슈·홋카이도 3지역 ‘지구상’, ‘준지구상’을 최종 선정, 미리 발표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SDGs 특별상> 도카이 텔레비전 방송
 
● <에리어 액티비티 최고상> 재팬 파크&리조트
 
● ① <나고야 지구 광고상> 나고야 철도
   ② <규슈 지구 광고상> 구마모토
   ③ <홋카이도 지구 광고상> NHK 삿포로 방송국, 홋카이도 방송, 삿포로 TV방송, 
      홋카이도 TV방송, 홋카이도 문화방송, TV 홋카이도
   

 

<광고 덴츠상>은 통상 5월에 모든 입상작품을 발표하고 있지만, 금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대의 영향으로 심사위원회를 연기하여, 온라인 심사로 전환해 실시했다. 다른 부문 심사는 현재도 계속 되고 있으며, 각 부문 '최고상’, ‘종합상’은 2021년 3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제73회 <광고 덴츠상>에 응모한 작품은 총 1,398점이다. 이번에 신설된 ‘SDGs 특별상’은 일본 내의 종합 광고상으로서는 처음으로 SDGs를 테마로 한 상이다.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SDGs 필요성과 기대를 배경으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한 광고주를 시상하는 것이다.
   
도카이 텔레비전 방송은 사회적으로 별로 인지되어 있지 않은, 보이기 힘든 ‘발달 장해’를 소재로 하여, 실제의 당사자가 놓여 있는 상황을 사실로써 세상에 알리기 위해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CM을 제작. 이 장해에 대한 인지를 올바르게 넓히는 것에 진지하게 임하는 자세가 높게 평가되었다. 또한 부문으로서는 ‘프린트 광고 부문’, ‘오디오 광고 부문’, ‘필름 광고 부문’, ‘OOH 광고 부문’, ‘이노베이티브·어프로치 부문’에 가세하여, 이번에 새롭게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부문’과 ‘에리어 액티비티 부문’(종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부문’, ‘액티베이션·플래닝 부문’ 통합)이 창설되었다.
   
<광고 덴츠상>
광고 덴츠상은 1947년 12월에 창설된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있는 종합 광고상이다. ‘광고 덴츠상 심사위원회’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으며, 뛰어난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실천한 광고주를 시상하는 것으로, 광고주의 과제 해결의 길을 펼쳐, 일본의 산업·경제·문화의 발전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사는 전국의 광고주, 매체사, 크리에이터 등 약 500명으로부터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행해진다.
   
#하쿠호도 그룹 ·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 ·  #마케팅 ·  #광고 ·  #광고 덴츠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