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삼성증권과 함께 시작을 시작해!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8.11 12:00 조회 3913
  
 
 
적금 만기일을 맞은 직장인 손담비.
 
“오늘 저녁은 내가 한턱 쏠게!” 친한 직장 동료들에게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낼 생각에 들떠 있습니다.
 
알림 소리에 휴대폰을 확인하니 화면에 뜬 문자에는 ‘금리 0.5%’, 만기 수령 이자는 겨우 2만 원 남짓…
 
회사에서 받는 월급은 뭔가 좀 섭섭하고, 저축을 열심히 해도 이자는 왠지 서운하게 느껴지는, 그런 경험이 있었던 직장인들이라면 영상을 보며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데요.
 
삼성증권이 최근 선보인 ‘시작을 시작해’ 캠페인 중 ‘이자 고민’ 편의 에피소드입니다.
 
그러나 이번 광고의 핵심은 이제부터입니다.
 
실망에 빠진 손담비와 동료들은 갑자기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 시작하는데요. 갑작스러운 분위기 전환에 당황할 겨를도 없이, 반복되는 리듬과 귀에 콕 박히는 가사, 함께 모여 춤을 추는 사람들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영상에 빠져들게 됩니다.


 

“갑자기 분위기 삼성증권?” 유쾌한 Song&Dance 의 중독성
 
이번 광고는 투자에 대해 고민하고 있지만 무엇부터 해야 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메인 타깃으로 제작됐는데요.
 
투자 상품에 대한 복잡한 설명을 하기보다는 유쾌한 톤 앤 매너의 송 앤드 댄스(Song & Dance)를 활용해 ‘삼성증권과 함께 시작하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키(key)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합니다.
 
키 카피인 ‘시작을 시작해’는 재미있고 인상적인 동어반복을 활용했는데요, ‘월급은 섭섭해’ ‘이자는 서운해’ ‘노후는 막막해’ 등 동일한 형태와 운율을 따른 가사가 반복되는 리듬과 어우러지면서 중독성 있는 CM송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자, 노후, 관리… 연령대별 투자 고민을 담은 3편의 영상
 
이번 광고는 앞서 소개한 ‘이자 고민’ 편뿐 아니라 ‘노후 고민’ 편, ‘관리 고민’ 편 등 총 3편(+종합편)으로 제작됐습니다. 연령대별로 주로 갖고 있는 투자 고민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한 것인데요, 손담비, 박희본?조한철, 김영철 등이 각각 모델이 등장해 여러 가지 투자 고민 상황을 보여줍니다.
 
3040세대 부부들의 고민을 담은 ‘노후 고민’편은 자녀들을 위해 교육비에 아낌없이 투자하면서, 한편으로는 노후 준비가 안된 자신들의 상황을 담고 있습니다. 배우 박희본, 조한철이 고민하는 부부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한 ‘관리 고민 편’ 광고는 배우 김영철이 모델로 등장해 자산의 관리가 필요한 5060대의 고민을 보여줍니다.
 
저금리 시대에 머리를 굴려봤다며 씀씀이를 줄이자는 김영철에게 아내는 “머리만 백날 굴리면 뭐해. 돈을 굴려야지”라며 면박을 줍니다. 이미 자산을 전문가에게 맡겼다는 그는 “우리 소중한 자산을 누구한테 맡겨?”라며 깜짝 놀랍니다.
 
 
 
 
투자를 시작할 땐 삼성증권
 

 

이번 캠페인은 광고 영상뿐 아니라, 투자에 대해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마이크로 사이트도 제작해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start.onestopsamsungpop.co.kr
 
이 사이트에서는 여러 가지 투자 고민에 맞는 솔루션, 투자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과 연계해 투자 공부 영상, 라이브 방송을 보실 수 있으니 삼성증권과 함께 투자를 시작하실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국내주식 ·  금리 ·  김영철 ·   ·  마케팅 ·  박희본 ·  삼성증권 ·  손담비 ·  솔루션 ·  아이디어 ·  연금 ·  월급 ·  유튜브 ·  이벤트 ·  이자 ·  자산 ·  제일기획 ·  조한철 ·  주식 ·  채권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투자 ·  투자고민 ·  펀드 ·  해외주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