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하늘 위 바다 ‘스카이 웨이브’
HS Ad 기사입력 2020.08.03 12:00 조회 4352
 
 
무려 411.6m를 자랑하는 국내 두 번째 높이의 전망대 BUSAN X the SKY가 해운대에 오픈했습니다. 국내여행 여름휴가지가 고민되는 요즘, 새로운 부산의 랜드마크를 궁금해하는 분도 많을 것 같은데요. 특히 이 전망대에서는 HS애드의 O2O솔루션3팀, 엠비언트솔루션팀, B2B솔루션팀이 협업한 아주 특별한 작품이 선을 보였습니다. LG전자의 OLED 사이니지에 HS애드의 공간 기획 및 영상이 아우러진 매력 만점 콘텐츠를 지금 소개합니다!
 
▣ SKY WAVE
 
부산 X the SKY(엑스 더 스카이)는 부산을 대표하는 LCT 랜드마크타워 내 98층부터 100층까지의 공간을 풀무원 푸드앤컬처가 2020년 7월 17일 오픈한 전망대입니다. HS애드는 이곳에 LG전자의 우수한 사이니지 제품과 HS애드의 공간 기획 전략, 미디어 어트랙션 콘텐츠 연출까지 협업하여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구조물을 구축했습니다.
 
 
99층에서 98층까지 이어진 계단 위에는 86” 울트라 스트레치 30대가 계단 모양으로 행잉되어 있습니다. 행잉된 키네틱 미디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착시 효과와 꼬임, 펼쳐짐이 유동적으로 보여집니다. 3분간 펼쳐지는 영상의 향연은 관람객들이 영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엠비언스 사운드가 공간에 충분히 전달되도록 연출했습니다. 무빙 키네틱은 야간에만 운영되며 하절기 일 3회, 동절기 일 4회 7시부터 한 시간 간격으로 진행됩니다.
 
 SKY CRUISE
 
 
스카이 크루즈(SKY CRUISE)는 전망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1층에서 100층으로 52초에 올라가는 상행 동선과 관람을 마치고 98층에서 2층까지 50초에 내려오는 하행 두 경로가 있습니다. 상행 스카이 크루즈에 탑승하면 좌, 우, 정면, 상단의 4면 65” OLED 영상이 384미터에 위치한 100층 전망대까지 마치 해운대 해변에서 열기구를 타고 수직상승하듯 빠른 속도감으로 연출됩니다. 눈앞에서 활주하는 경비행기 쇼와 스카이다이버들을 만나고 천둥 번개와 비바람을 뚫고 나면 천상계로 도착하는 듯한 연출이 펼쳐집니다.
 
스카이 크루즈의 하행은 엘리베이터 문이 닫힘과 동시에 삼면의 잠수정 창이 열리며 구름을 뚫고 수직 하강합니다. 수면을 뚫고 물살을 헤치며 바닷속으로 내려가면 형형색색의 물고기와 실제 같은 바다 생물들에 시선을 빼앗길 때 거대한 상어가 잠수정을 향해 돌진해 긴장감을 주고 전망대의 마지막 순간까지 여운을 남깁니다.
 
▣ BUSAN X STORY
 
 
부산 엑스 스토리는 볼록한 Curved OLED 사이니지 24대로 구성된 어트랙터입니다. 방문객들이 입장해서 매표를 기다리는 동안 관람할 수 있도록 매표소 우측 벽면 전체를 어트랙터화했는데요 세계 8개국 언어의 웰컴 메시지 타이포와 해운대 이름 이야기, 부산의 역사 이야기 그리고 상상 속 일러스트가 더해진 미래의 부산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굴곡진 사이지니의 입체감과 함께 상영됩니다.
 
▣ SKY X SHOW
 
 
98층부터 99층까지 두 층에 걸친 외창 전면에 상영되는 스카이 쇼는 부산 가장 높은 곳에서 관람하는 판타지 쇼입니다. 어둠이 내려앉은 부산 도심 위로 화려한 맵핑과 레이저 쇼가 펼쳐지는 빛의 도시, 도심 위에서 펼쳐지는 돌고래 쇼, 바다와 하늘이 공존하는 초현실을 유영하는 거대한 고래와 빛의 하늘, 형형색색의 물고기 떼가 보여주는 빛의 바다까지 펼쳐집니다. 
 
클라이막스는 광안대교 위아래로 노래하듯 펼쳐지는 빛의 분수로, 3분간 펼쳐지는 빛의 쇼는 레이저쇼와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로 마무리됩니다.
 
▣ SKY X LETTER
 
 
간단한 개인정보 공유에 동의하면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추억이 될 소중한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터치형 스크린에 손가락으로 그린 그림이나 문구가 나만의 별자리와 구름 모양의 방명록이 되어 화면에 떠오르고, 나의 메시지 앞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디지털 방명록을 체험하도록 했습니다.
 
 
매표하는 순간부터 지상에 내려오기까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미디어 아트! 실제보다 더 몰입감 있는 디지털 콘텐츠는 여러분을 미지의 세계로 안내할 것입니다. CES와 IFA 등 글로벌 가전 전시회에서 디지털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며 레드닷 어워드 등 권위 있는 디자인상을 수상한 HS애드의 새로운 퍼포먼스, 지금 부산에서 만나보세요!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ct ·  국내여행 ·  부산엑스스토리 ·  사이니지 ·  스카이웨이브 ·  스카이크루즈 ·  엑스더스카이 ·  전망대 ·  캠페인 ·  풀무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