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언어적 요소로 나누는 대화, 컨텐츠 비주얼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0.05.26 12:00 조회 3265
 
 

여러 브랜드가 저마다의 방법으로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특히, 소셜 마케팅에서는 단순 브랜드에서 규정하는 아름다움을 넘어, 주 타겟층에 맞는 개인의 취향과 트렌드까지 도 함께 녹여내야 하기에 더욱더 바쁘게 움직일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는 개인의 관심사에 확실히 투자하고 지지하는 Z세대의 특성으로 인해 브랜드의 대 중적인 인지도와 별개로 소위 덕질하듯 브랜드를 응원하는 현상들을 소셜 채널 안에서는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의 가치관과 비주얼이 개인의 취향과 매치되어 시너지 효과로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결과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탄탄한 브랜드 컨셉과 주 타겟층의 관심사, 라이프스타일을 비주얼에 녹여 고객 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차곡차곡 구축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들을 소개합니다.
  

01 탬버린즈(Tamburins)

[이미지 출처] 탬버린즈 공식 채널
  

젠틀몬스터의 세컨 브랜드인 탬버린즈는 독보적인 브랜드 컨셉의 뷰티 브랜드입니다. 가로 수길의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는 탬버린즈만의 우아하고 유니크한 공간 디자인에 어우러진 제품 컨셉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 본질에 집중하며 무심한 듯 시크하게 연출되어 있지만, 오브제부터 디테일한 연출들 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아티스틱한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는 컨텐츠 비주얼들이 브랜드 채널의 호감도와 팬층의 반응을 끌어올리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02 멜릭서(Melixir)

[이미지 출처] 멜릭서 공식 채널
  

멜릭서는 비건 뷰티를 표방하는 신생 브랜드입니다. 깔끔하거나 화려하진 않지만,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반영한 부드럽고 정직한 톤의 컨텐츠 비주얼들로 비건 뷰티를 지향하는 소비자층의 꾸준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투박하면서도 자연 그대로의 오브제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담백한 제품디자인들은 소비자들을 통해 화병으로도 재사용되며 의미 있는 리사이클링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한 컨텐츠들이 브랜드 채널에 업로드 되기도 하구요. 브랜드의 철학에 반하고, 또 그것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의 일부가 되며, 그러한 컨텐츠들이 또한 브랜드의 자산이 되기도 하는 모습들이 흥미롭습니다.
  


03 필보이드(Fillvoid)

[이미지 출처] 필보이드 공식 채널
  
아모레퍼시픽에서 런칭한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는 제품을 사용하는 순간의 무드에 집중하는 비주얼들로 일상 속 공간인 욕실에서의 시간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합니다. 인스타 컨텐츠들은 주로 라이프 스타일 속에서의 제품이 머무는 순간들을 감각적으로 노출하며, 별다른 맨션 없이 주요 해시태그로만 커뮤니케이션하는 부분에서 브랜드만의 시각적 컨셉과 비주얼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입니다.
 

04 허스텔러(Hersteller)

[이미지 출처] 허스텔러 공식 채널
  

멜릭서와 마찬가지로 진정성 있는 비건 브랜드를 표방하는 허스텔러는 개인의 신념과 연결되어 조금은 무겁고 정적일 수 있는 비건 컨셉을 조금 더 경쾌한 비주얼로 풀어냅니다. 밝고 화사하면서도 보송보송한 톤과 비건 뷰티의 이미지를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있는 컨텐츠들은 윤리적 소비와 선한 영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Z세대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듯합니다.
  
일방적인 브랜드 메세지로는 소비자들의 반응을 끌어내기 어려운 요즘, 소셜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이며, 소셜 컨텐츠 비주얼은 주 타겟층의 관심사를 자극하여 대화를 이끌어내는 핵심 요소이자 비언어적 대화 수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컨셉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개인의 관심사와 취향, 라이프 스타일이 스며든 비주얼 방향으로 고객과의 비언어적 요소로 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포인트가 되는 것이 좋은 컨텐츠 비주얼의 방향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열하게 고민하며 발 빠르게 대응하는 소셜 마케팅 담당자분들의 노고들이, 이러한 방향성에 맞는 좋은 결과물들로 열매 맺어질 수 있길 응원합니다.
 
sns  ·  컨텐츠  ·  비주얼  ·  인스타그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