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2020년 첫 번째 광고 캠페인 스토리
HS Ad 기사입력 2020.03.06 01:58 조회 7776
 
 

야심 차게 계획한 새해 소망이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만큼 짜릿한 일이 또 있을까요? 그 소망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국내여행 떠나기, 길거리 음식 먹기, 노래방 가기 등 남들에게는 ‘겨우’로 느껴질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사소한 순간들이 특별하게 바뀌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이것’과 함께 라면 말이죠.
 
2020년의 시작을 더욱더 특별하게 만들어 준 청량감 넘치는 캠페인! 코카-콜라 캠페인 속에 숨겨진 스토리를 통합솔루션9팀 김형원 선임이 전합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코카-콜라 캠페인
 



HS Ad와 코카-콜라가 함께하는 첫 번째 캠페인이자 2020년 코카-콜라의 신규 캠페인의 시작은 지난 하반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시즌 별로 늘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였던 코카-콜라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HS Ad만의 새로운 시각을 더하여 더욱더 사랑받는 코카-콜라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였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첫 결과물이 마침내 2020년 1월에 공개되었습니다!
 

2024 Youth층에게 공감이 되는 브랜드
 

 

코카-콜라를 공감이 되는 브랜드로 만듦과 동시에 새로운 시각으로 보여주기 위해 주요 타깃층인 ‘2024 Youth’에 대한 깊은 관찰과 스터디가 이어졌습니다. HS Ad가 찾은 그들의 특성은 날마다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도 작은 행복을 발견하고 만들어가며, 일상의 평범한 순간들마저 특별하게 살아가고 싶어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이를 코카-콜라 속에 녹여내고자 하였습니다. 코카-콜라가 그들의 작은 순간순간 속에 존재하고, 사람들이 매 순간 코카-콜라를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한 것이죠. 또한 코카-콜라를 통해 일상의 더 많은 순간순간이 의미 있고 재미있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였습니다.
 
더 많은 순간이 더 많이 짜릿할 수 있도록.
그렇게 탄생한, Little Big Moments.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찾아서-

이번 캠페인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찾아 표현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아주 작지만, 우리의 타깃들이 행복을 느끼는 순간들.
 

   ▲ [Coca-Cola] 겨우 이런 일로 행복합니다(출처: Coca-Cola Korea 공식 유튜브 채널)
 

광장시장에서 맛있는 떡볶이와 코카-콜라를 마시는 순간, 예쁜 한옥에 놀러 가서 셀카를 찍다가 코카-콜라 캔에서 터져 나온 거품에 즐거워하는 순간, 코카-콜라를 받으러 계단을 내려가다 다리를 삐끗하고 창피한 듯 꺄르르 웃는 순간, 춤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길 위에서 작은 공연을 선보이는 순간…
 
사소한 듯 커다랗고, 별거 아닌 듯 특별한, 작지만 소중한 일상 속 순간들.
 
모두 코카-콜라와 함께 일상 속 소중한 순간들을 만날 수 있는 ‘Little Big Moments 캠페인’에 담긴 스토리입니다. 이 캠페인은 온에어 된 후 많은 사람의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2020년, 캠페인 속 순간들처럼 우리 모두 겨우 이런 일로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순간순간을 더 짜릿하게. 작지만 소중한 코카-콜라 패키지
 
" 사람들이 Little Big Moments를 코카콜라와 함께
더 자주 더 많이 나눌 수 있도록 할 수 없을까? "
 

 

행복을 나누는 ‘Share a coke’ 기존 캠페인처럼 순간순간을 더 많이 나누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새로운 패키지 아이디어가 시작되었습니다. 줄임말로 간편하게 소통하는 우리 타깃들의 특징을 살리고, 순간순간에 의미를 부여하여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번 코카-콜라 패키지! 디지털 패널 디자인을 패키지 라벨에 넣어 사람들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를 적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요. 패키지가 공개된 후,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크리에이티브한 언어가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순간에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당신의 순간순간을 더 짜릿하게 만들어주는 코카-콜라 작지만 소중한 패키지! 여러분들도 함께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처음이라 더 특별했던, HS Ad와 코카콜라의 2020년 첫 작업.
 
‘코카-콜라’가 앞으로도 더 많이, 더 오래 사랑받고 공감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랍니다.
 
무심코 지나친,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순간들
언젠가 특별하게 남게 될 지금 이 순간들을
짜릿한 코카-콜라와 함께해보세요 =)
 

 
2020년 ·  HSAd ·  HS애드 ·  Little Big Moments ·  TVC ·  광고 ·  박보검 ·  소확행 ·  캠페인 ·  코카콜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