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눈이 펑펑! 'Let it go'가 절로 나오는 겨울 왕국 해외 광고
HS Ad 기사입력 2020.01.28 12:00 조회 3820
 


겨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렇죠. 바로 ‘흰 눈’입니다. 이번 겨울은 혹한 추위를 비껴가서 다행인 한편, 펑펑 쏟아지는 눈을 많이 보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기획! 바로 ‘눈’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는 겨울왕국 느낌의 해외 광고입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설원을 배경으로 한 해외 광고,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루돌프보다 자동차 - Mercedes-Benz
처음으로 소개할 광고는 제작된 ‘메르스데스-벤츠’의 시즌 광고입니다. 
 
▲ Mercedes-Benz - 'Glow'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유튜브)
  
설원 위를 달리는 멋진 자동차들! 그런데 질주하던 자동차가 무언가를 발견하고 멈춰 섭니다. 그리고 등장하는 순록! 순록과 자동차는 대치하는 듯 보이는데요. 그러나 잠시 후 순록이 자동차의 둥근 심볼에 얼굴을 가져다 댄 순간, 순록과 자동차의 교감이 시작됩니다.


순록에게 임무를 부여받은(?) 자동차는 산타를 싣고 달리게 되죠. 이윽고 산타의 호탕한 웃음을 마지막으로 영상은 끝납니다. 이 광고는 자동차가 순록을 대신한다는 기발한 상상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처음 등장할 때 차량이 설원 위를 질주하는 장면은 산타의 눈썰매를 끄는 순록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데요. 순록의 코와 자동차의 심볼이 한 프레임에 잡히는 순간 두 대상이 연결되었다는 느낌이 확실하게 전달됩니다. 광고는 최대한 둘을 동일화시킬 수 있는 요소들에 집중해 산타도 순록 대신 자동차를 골랐다는 재미있는 상상을 완성했습니다.
 
이 광고에 대한 반응이 좋았는지, 후속작도 공개됐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선물을 주러 간 산타가 아이에게 발각되고, 일명 ‘굴욕 샷’을 찍히게 됩니다. 산타는 아이에게 어떤 것을 원하냐고 물어보는데요. 아이가 원하는 건 산타가 타고 온 썰매, 즉 ‘자동차’였습니다.

▲ Mercedes-Benz - 'Picture of Santa Commercial'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유튜브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가의 썰매(자동차)를 받게 된 아이의 모습을 보여주며 광고는 끝을 맺습니다. 이 광고는 겨울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소재를 기업의 주력 상품과 연결한 좋은 사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어요.

■자동차 애호가들의 겨울철 필수품! - WeatherTech

자동차 애호가들이 가장 싫어하는 날 중 하나가 바로 ‘눈 오는 날’일 텐데요. 자동차에 타는 모든 사람의 신발에서 눈이 떨어지고, 곧 그 눈이 물로 바뀌며 차 안을 더럽히는 장면은 상상만으로도 괴롭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광고는 바로 이런 일상 속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어요.
 
 ▲ WeatherTech - 'Snow Day: WeatherTech Commercial' (출처: WeatherTech 공식 유튜브)
 
폭설이 내리는 어느 날, 두 명의 아이들은 무언가를 잔뜩 기대하는 표정으로 창밖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때 엄마의 휴대폰에 알람이 뜨죠. 폭설로 인해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소식. 이에 아이들은 환호를 지르며, 단단히 무장하고 밖에 나갈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쌓인 눈을 뚫고 썰매를 타러 가기 위해 자동차에 오르며 광고는 끝이 납니다.
 
 
이 광고에서는 색다른 관점이나 시선을 보여주는 대신 장면 장면의 디테일을 부각하며 제품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표정과 눈이 잔뜩 묻은 신발, 하지만 ‘발 매트’ 덕분에 차가 오염되지 않는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것이죠. 눈 내리는 날 신발에 눈을 잔뜩 묻히고 탄 자녀를 보고 남몰래 한숨을 지었던 분이시라면, 이 제품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겠죠?

■해가 뜨나, 눈이 오나 필요한 그것! - GEICO 보험

인생을 대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것들이 있죠. 그중에 하나가 바로 보험일 텐데요. 이 광고는 해가 뜨나, 눈이 오나 보험의 필요성은 꾸준하다는 상황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 GEICO 보험 - 'Snow Globe Real' (출처: GEICO 보험 공식 유튜브)
 
내리는 눈을 맞고 있는 한 부부가 보입니다. 이들은 눈을 즐기고 싶어 하죠. 그래서 자신들의 집에만 여름날에도 눈이 내릴 수 있게 스노우 글로브라는 유리 벽을 세웁니다. 밖은 여름인데, 오직 이곳만이 겨울입니다. 하지만, 이 강력한 유리 벽으로 인해 우편물이 와도 받을 수 없고 딸은 남자친구와 만날 수도 없습니다. 이렇게 단단한 보호막은 보험의 필요성을 암묵적으로 보여주는 것인데요. 이처럼 기발한 상상력을 통해 보험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해 대중들에게 많은 흥미를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이면 떠오르는 이미지, 경험, 상상을 바탕으로 제작된 광고들을 만나보셨는데요. 제한된 짧은 시간 안에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광고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아이디어를 동원한답니다. 비교적 많이 춥지 않은 올겨울, 눈을 실컷 보지 못해 아쉬우셨다면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광고를 통해 잠시나마 겨울 분위기를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HS AD ·  HS애드 ·  HS애드블로그 ·  겨울 ·  겨울왕국 ·   ·  보험 ·  자동차 ·  해외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