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 열정도를 아시나요? 클라우드 X 열정도 콜라보 프로모션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9.09.24 12:00 조회 3260
  
 

용산의 한 골목인 열정도(熱情島)를 처음 알게 된 것은 2년 전 한 기사를 통해 서다. ‘열정이 머무르는 섬’이라는 의미의 이곳은 한차례 재개발이 무산되는 아픔을 겪은 후 주변만 개발되면서, 마치 주상복합 아파트에 둘러싸인 섬처럼 낡은 인쇄 공장들이 모인 이른바 ‘죽은’ 골목이었다. 그러던 그곳에 청년들이 의기투합해 선보인 6개의 가게를 시작으로 대학생과 직장인, 동네 주민 모두 가 찾는 핫플레이스로 변신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처음 이 기사를 접했을 때 나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년들 참 멋지다’ 정도의 생각으로 지나쳤다. 올해 초 클라우드 프로모션 아이디어 회의 때 ‘열정도’가 다시 뇌리에 스쳤 다. 당시는 ‘경리단길의 흔들리는 자영업’이라는 뉴스 타이틀과 <백종원의 골목 식당>이라는 히트 프로그램이 공존하고 있었고,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는 뉴트로(New-tro)의 대유행을 점치고 있었다. 그리고 당시 열정 도는 이미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낡은 공장들과 40여 개의 힙한 맛집이 서로 엉켜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멋진 골목으로 성장해 있었고 ‘갬성사진 성지, 인 싸들의 포토스팟, 남들에게 알려주기 싫은 맛집 골목’ 같은 평들이 대세였다. 

클라우드에 열정도가 딱 맞았다. 그 이후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을 만나 대 화하고 설득하고 제안하고.. 그렇게 클라우드와 열정도 콜라보는 마치 남녀 의 인연처럼 성사됐다. ‘클라우드 X 열정도’ 콜라보 프로젝트 개념은 매우 간단하다. 클라우드가 열 정도 골목에 콘텐츠를 제공하면, 사람들이 많이 찾아 장사가 더 잘 되게 되 고 이것이 클라우드 판매로 이어지는 것이다. 지역상생, CSV(Creating Shared Value) 같은 어려운 단어 보다 그냥 너도 좋고 나도 좋은 구조를 만 들고 싶었다. 열정도에는 이미 상인들이 자체적으로 힘을 모아 매월 열리고 있는 ‘열정도 공장’이라는 축제가 있었고, 굳이 다른 타이틀이 필요하지 않았다. 클라우 드와 열정도 콜라보 프로젝트는 ‘클라우드 X 열정도 공장’ 축제부터 시작됐 다. 이날 열정도에는 거리 퍼레이드와 클라우드 모델인 김태리 씨의 팬 사인 회, 국카스텐의 공연과 더불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매 장과 플리마켓, 다양한 포토존 등이 마련됐으며 감사하게도 많은 분께서 찾 아주셨다. 이번 ‘클라우드 X 열정도’ 콜라보 프로젝트는 이제 시작인 미완의 프로젝트 다. 평가는 아직 이르다. 그러나 세계적인 공간기획자 가지와라 후미오의 저서<기획은 패턴이다>의 문구처럼 ‘멋있고, 수익성이 있으면서, 사회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프로젝트’의 좋은 사례로 남길 바란다. 

아직 갈 길은 멀다. 앞으로 어떻게 자리를 잡아갈지, 어디로 확대되어갈지 또 는 어떤 난관에 부딪힐지 알 수는 없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후가 더 욱 기대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롯데주류와 파트너사, 그리고 진짜로 열 정적이신 열정도 사장님들께 감사드린다. 가을바람이 살짝 불어오는 늦여름, 열정도 클라우드 스트리트를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린다. 그곳에는 뜨거운 청 춘들의 열정과 클라우드가 있다. 

대홍기획 ·  핫플 ·  열정도 ·  클라우드 ·  프로모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