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스토리] 함께하면 힘이 되는 곳! 2018 홀가분마켓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10.08 12:00 조회 6465
 

지난 9월 30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 어느 때보다 홀가분한 마켓이 열렸습니다. 어느 덧 5년 차가 된 가을철 대표축제인 삼성카드 <2018 홀가분마켓>이 바로 그 주인공!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문화와 가치를 공유했던 현장, 제일기획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함께 모여 힘이 되는 착한 마켓 

  

삼성카드의 홀가분마켓은 삼성카드의 기업 철학을 소비자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입니다. 이번 2018년 홀가분마켓은 삼성카드의 CSV 경영 지향점을 담아 ‘착한 행사’로 기획 및 진행 되었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에는 소상공인과 사회적 기업 등 약 170여개 셀러들이 참여하여 상생장터의 의미를 살렸을 뿐 아니라, 신진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전시를 소개하여 유형의 재화뿐 아니라 문화와 가치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그 의미가 확장 되었습니다. 

   

홀가분한 마음으로 발걸음만 옮기면 그 공간이 바로 축제의 장! 넓은 잔디공원에 마련된 셀러들의 부스에선 각종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했습니다. 셀러들의 제품은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1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됐는데요. 유아용품부터 업사이클링 제품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제품들을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모두에게 힘이 되는 홀가분마켓이었습니다! 

삼성카드 서비스와 더 홀가분한 시간 

 

홀가분마켓 입구에선 삼성카드의 주요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대한민국 1등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 ▲가족이 함께 아이의 성장스토리를 만들고 공유하는 소통공간 ‘베이비스토리’ ▲내 이야기로 만나는 세상 ‘인생樂서’ ▲창의력을 키우는 생각놀이 앱 ‘키즈곰곰’ 등 브랜드 체험 부스에선 인증샷 찍기, 만화경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가득해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 공간들은 가족과 연인들과 다양한 이벤트로 추억을 쌓으면서 자연스럽게 삼성카드의 서비스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공간으로 진행됐습니다.  

모바일로 즐기는 스마트 쇼핑 

   

삼성카드 홀가분마켓 하면 역시 다채로운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2018 홀가분마켓엔 푸드 셀러 스마트오더로 줄을 서지 않아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문,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시스템이 도입됐습니다. ‘삼성앱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화면 속에서 메뉴를 고르고 결제까지 한 번에 척척! 방문객들은 번거로움은 줄이고 편의성을 더한 맛있는 먹거리를 즐겼습니다. 

문화와 예술로 가득했던 홀가분마켓의 낮과 밤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 홀가분마켓에선 문화예술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었는데요. 올해는 신진 예술작가의 작품을 전시, 판매하는 아트페어존(ART FAIR ZONE)이 신설돼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역량 있는 신진 작가들의 참신하고 재미있는 전시 작품으로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졌죠. 

 

“픽미, 픽미, 픽미 업!, 위 아래 위위 아래~♬” 귀에 익숙한 가요들과 함께 등장한 안무가 배윤정 씨가 등장하자 일제히 환호성이 터졌는데요. 배윤정 씨는 개그맨 박성광 씨와 함께 주요 안무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물론, 삼성카드 홀가분 송에 맞춰 창작 안무를 선보이는 ‘플래시몹’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과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름이 돋는다”는 박성광 씨의 표현처럼 홀가분한 시간을 즐기는 방문객의 모습이 참 인상적이죠?  

 

이날 행사의 백미는 삼성카드 모델인 아이유 씨와 인기가수 김연우 씨의 특별 공연이었습니다. 방문객과 함께 셀카를 찍고, 소통하며 더할 나위 없는 홀가분한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두 가수는 자신의 대표곡을 열창하며 홀가분마켓의 낮과 밤을 더욱 알차게 만들었죠. 이외에도 신인 아티스트의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에게는 새로운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비교적 공연의 기회가 적은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관객과 만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주어 서로에게 힘이 되는 마켓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청명했던 가을날, 참여와 소통으로 더욱 홀가분했던 삼성카드 홀가분마켓은 매년 새로운 모습으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단순한 마켓을 넘어 다양한 문화와 가치가 공유되는 공간으로의 진화,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2018 홀가분마켓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아래 슬라이드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2018 ·  김연우 ·  삼성카드 ·  실용주의 ·  아이유 ·  플리마켓 ·  홀가분 마켓 ·  홀가분 프로젝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