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Creative] LG전자 LG올레드 TV -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8.04.13 12:00 조회 7679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차원이 다른 LG 올레드 TV. 
● LG전자  LG올레드 TV -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
 
 
글·정리 편집부 

지난해 수도권, 5대 광역시, 강원도 평창, 강릉 등 각 지역에 UHD 지상파 방송이 시작되었다. 더불어, UHD 제품 비중은 최근 3년간 매년 약 10%p씩 급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체 TV 중 절반 가까이가 UHD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추세이다.이처럼 UHD 제품과 방송이 확대되면서 국내 최초 4K UHD TV 광고가 등장했다. 

웅장한 배경음악과 경이로운 대자연의 선명함을 그대로 담아낸 TV 화면을 자연과 하나가 된 배경의 조각으로 설명한 LG전자 LG 올레드 TV의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 광고가 2018년 3, 4월 Best Creative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지구의 한 조각이라는 콘셉트에 맞추어 TV의 생생한 색감, 소리 등 제품의 특성을 1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잘 드러낸 광고라는 점, 어떠한 내레이션 없이 제품의 장점을 크리에이티브와 영상 기법을 통해 잘 보여준 광고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심사위원들 또한, “광활한 자연의 모습과 대비되는 얇은 LG 올레드 TV의 기술력과 오로지 영상으로 TV의 장점을 묵직하게 보여주는 느낌이 좋은 광고인 것 같다.”, “제품의 우수한 화질을 가장 아름다운 지구의 풍경으로 그대로 담아낸 광고이다.”, “광고 중 치타가 TV를 인지하지 못하고 화면 속의 치타를 보고 화들짝 놀라는 장면은 깨알 같은(?) 웃음을 자아내며, 제품이 자연 그대로의 색을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 보여주는 광고다.”라고 평하였다. 

한편, 함께 후보작으로 상정되었던 광고는 잡코리아 알바몬의 ‘사장님, 힘내세요’ 편이었다. 이 광고는 아르바이트생의 눈으로 사장님의 입장을 이해하는 스토리로 아르바이트생, 사장님 모두 쉽게 공감할 수 있으며, 담담한 내레이션을 통해 진정성이 한층 더 잘 느껴지는 광고라는 평을 얻었지만, 최종에서 안타깝게 탈락하였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온라인, 인쇄,옥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8년 3, 4월 Best Creative는 2018년 1,2월에
집행된 광고물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Best Creative 수상자 인터뷰  

● LG전자 LG 올레드 TV - [디렉터스컴퍼니]
 
●디렉터스 컴퍼니
[기획팀] : 김경원 팀장, 이상엽 차장, 최수용 대리, 유하나 주임, 전효진 사원 
[제작팀] : 이주환 본부장, 김종관 CD, 문종근 PD, 박보라 CW, 윤희영 CW, 원창향AD
● LG전자
[광고2팀] : 박경아 상무, 안태현 책임, 이은상선임

2018년 3,4월 Best Creative로 선정되신 소감 부탁드립니다. 

LG전자
- Best Creative로 선정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LG 올레드 TV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은 오랜 시간 준비했던 프로젝트여서 이번 수상이 더욱 뜻깊은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함께 고생했던 디렉터스컴퍼니 관계자 여러분, 프로젝트를 진행에 도움을 주었던 수많은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디렉터스컴퍼니 - LG 올레드 TV의 우월함을 잘 알린 것만으로도 의미 있고, 만족스러운 프로젝트였다고 생각되는데 이렇게 좋은 칭찬까지 받게 되니 정말 기쁩니다. 

이번 LG 올레드 TV 광고는 ‘자연에 선명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화질을 가장 잘 표현해주는 광고’라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의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LG전자 - 아이디어의 단초는 LG 올레드 TV의 USP 중 하나인 “가장 자연에 가까운 화질”에 있었습니다. 이런 핵심 USP를 전달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으로 기능적인 면을 소구하기보단 지구의 다양한 자연들을 올레드 TV를 통해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다면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우수한 LG 올레드 TV의 제품력이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디렉터스컴퍼니 - 출발은 올레드 TV의 오차 없는 화질과 색감이었습니다. 자연 그대로를 표현해내는 TV의 능력을 보다 극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선정한 피사체는 지구였고, 그 모습은 세계에서 지구를 가장 잘 담아내는 [National Geographic]이 함께 해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상의 화법은 ‘이격’이라는 아이디어가 함께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올레드 TV만의 3mm도 안 되는 패널 두께와 극강의 화질은 지구의 모습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TV였구나의 반전을 극대화해줄 장치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이번 광고는 내셔널지오그래픽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장기간 동안 지구 반 바퀴를 돌며 제작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온에어 되기까지 어려움이나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무엇인가요? 
 
디렉터스컴퍼니 - 한국으로 복귀하는 거리까지 계산하면 지구 한 바퀴겠네요. 정말 여러 곳에서 여러 사람을 만나 진행했습니다. 그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우리와 함께해 준 각 나라의 스텝들 태도였습니다. 사실 해외 스텝들이 시간과 노력을 합의된 범위를 넘어 해주는 것은 보기 힘든 일인데 조금만 더 하면 더 좋은 그림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 하나로 양보와 노력을 보여 준 그들의 모습들이 아직도 기억에 남고, 좋은 콘티라고 생각해 준 스태프들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 작품에 대해 추가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디렉터스컴퍼니 - 이번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은 브랜드 간 협업부터 로케이션, 시간과 날씨, 장비와 스텝, 동물의 컨트롤 등 어느 한 부분의 조건도 불충분하면 안 되는 참 어려운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런데도 잘 될 것이라는 판단과 믿음을 아끼지 않아 주신 LG전자 분들, 그리고 함께한 지구 곳곳의 스태프 여러분들, 플랜잇 프로덕션 PD님들, 김규하 감독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평생 잊지 못할 프로젝트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Best Creative ·  LG전자  ·  LG 올레드 TV ·  광고계동향 ·  디렉터스컴퍼니 ·  한국광고총연합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