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CAMPAIGN]LG V30에서 인공지능까지! MWC 2018 LG 모바일 부스 현장
HS Ad 기사입력 2018.03.15 12:00 조회 8798
 

매년 3월이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전 세계 이동통신사와 휴대전화 제조사 및 장비업체들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며 모바일 각축전을 벌이는데요. 바로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정보통신 산업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입니다.  

지난 226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Fira Gran Via에서 열린 이번 ‘MWC 2018’에는 전 세계 약 2,400개 기업이 참가, 관람객 규모만 205개국 107,000여 명이 참관하여 엄청난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HS애드는 이번 ‘MWC 2018’에서 LG모바일 부스를 설치, 운영하였는데요. 이번 MWC의 공식 테마인 ‘Creating a Better Future’에 맞춰 설치된 부스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지금부터 생생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삶의 공간
 
 

 
 
우선 이번 LG모바일 부스의 전시 방향성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ThinQ Suites, 디자인 갤러리, 포토스튜디오 및 광장 등을 구성하여 실생활 공간(도시)을 상징적이고 입체적으로 구조화하였으며, 소재 역시 일상 공간에서 접할 수 있는 텍스처를 활용하여 사람 및 생활과 밀접한 삶의 공간을 연출하고자 했습니다.
 
 

, 그럼 본격적으로 부스를 구경하러 가 보실까요? 먼저 부스 앞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파사드를 적용한 대형 LED 화면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AI를 형상화한 이 미디어 파사드는 관람객이 지나갈 때 자동으로 인식하고, 키오스크와 연동하여 나라별 언어로 실시간 인사말을 전달합니다.  

부스 우측에는 실생활 공간으로 꾸며진 AI 스위트룸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모바일(LG V30 SThinQ, TONE)중심의 가전 연동, 제어를 시연해 LG전자의 토탈 AI 가전 제어 솔루션을 강조했습니다. 

 

 
AI 스위트룸 부스의 오른쪽 벽면에는 OLED TV와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OLED 풀 비전 어트랙터를 설치하여 도시의 랜드마크임을 강조하고, 제품에 탑재된 OLED 화질의 우수성을 표현했습니다.
 
체험을 강조한 LG V30SThinQ 스퀘어 

 

 
부스의 가운데에는 자유로운 커뮤니티 공간의 컨셉으로 LG V30SThinQ 스퀘어를 조성했습니다. 이곳에서는 LG V30SThinQ의 주요 포인트인 AI CAMQLens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AI CAM
은 사진을 찍을 때 인물, 동물, 풍경, 음식 등의 피사체 성격을 자동 인식하여 이에 따라 최적의 촬영 세팅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AI CAM zone에서는 도시의 미니어처를 배경으로 스테이크, , 애완동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배치하여 4면에서 AI CAM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Lens 역시 제품의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찍을 때 적용되는데요. 피사체 정보를 인식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Amazon이나 이미지 포털서비스인 핀터레스트로 연동되어 제품 및 구매 정보, 관련 이미지 검색 등이 실행되는 기능입니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Q Lens 소개 영상을 송출하고 실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 V30SThinQ 스퀘어의 한 켠에는 구글 데이드림 뷰2를 활용한 VR 체험 공간을 조성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비주얼적인 측면을 강조한 디자인 갤러리

 

 
 
다양한 빛의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이곳은 바로 디자인 갤러리입니다. 제품 후면 컬러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특수 필름과 조명 연출로 아트 갤러리를 구성했는데요. 새로운 색상 추가로 더 다양해진 라인업과 컬러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LG V30 SThinQ의 강점을 표현했습니다.
 
 

 
부스의 가장 안쪽에는 극장 컨셉의 포토 스튜디오가 조성되었습니다. 바로 LG V30 SThinQ의 브라이트 모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브라이트 모드 기능은 야간 블랙박스와 같은 수준의 저조도 촬영이 가능한 기능인데요. 부스 내부의 어두운 비밀 파티 공간에서 촬영할 때도 컬러를 인식하는 장점을 보여주는 한편, 천사의 날개가 그려진 벽면에서 음성 명령을 통해 광각 촬영 체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Hi-Fi Quad DAC 기능(고음질 음원-MQA, DSD, FLAC-을 모두 송출 가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Hi-Fi 오디오 랩을 설치했습니다. 이곳은 전문적인 녹음과 청음이 가능한 공간 컨셉인데요. 전면에는 고음질 음원과 일반 음원과의 비교가 가능한 체험 공간을 조성했고, 후방에는 녹음 부스를 조성해 Hi-Fi 음원의 녹음과 청음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전세계 휴대전화 제조사, 이동통신사에서 매년 신기술과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각축전을 벌이는 MWC. HS애드에서도 매년 새롭게 출시되는 모바일 신제품과 업그레이드되는 신기술을 현장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임팩트있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 ‘MWC 2018’을 위해 고생한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핫한 MWC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HS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모바일 ·  MWC ·  MWC2018 ·  OLED ·  ThinQ ·  바르셀로나 ·  부스 ·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공간은 있다, 하지만 접촉은 없다?
 공간은 있다, 하지만 접촉은 없다? 차상우_브랜드 테크기업 ‘더 워터멜론’ 공동 대표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기이지만 브랜드 공간은 더 생겨나고 있다는데. ‘비대면 체험 마케팅’은 많은 관심을 넘어 기업과 브랜드의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다. 비대면이 화두가 된 것은 단지 팬데믹의 영향만은 아니다. 그 전부터 새로운 핵심 소비층인 MZ세대가 브랜드를 접하는 방식이 바
이노션, KOTRA와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해외진출 위한 MOU 체결
  이노션이 KOTRA와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와 KOTRA 유정열 사장 등이 참석해 ‘Seoul Food 2024 in Bangkok’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발전 방향 제시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노션과 KOTRA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공간은 있다, 하지만 접촉은 없다?
 공간은 있다, 하지만 접촉은 없다? 차상우_브랜드 테크기업 ‘더 워터멜론’ 공동 대표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기이지만 브랜드 공간은 더 생겨나고 있다는데. ‘비대면 체험 마케팅’은 많은 관심을 넘어 기업과 브랜드의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다. 비대면이 화두가 된 것은 단지 팬데믹의 영향만은 아니다. 그 전부터 새로운 핵심 소비층인 MZ세대가 브랜드를 접하는 방식이 바
이노션, KOTRA와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해외진출 위한 MOU 체결
  이노션이 KOTRA와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와 KOTRA 유정열 사장 등이 참석해 ‘Seoul Food 2024 in Bangkok’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발전 방향 제시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노션과 KOTRA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공간은 있다, 하지만 접촉은 없다?
 공간은 있다, 하지만 접촉은 없다? 차상우_브랜드 테크기업 ‘더 워터멜론’ 공동 대표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기이지만 브랜드 공간은 더 생겨나고 있다는데. ‘비대면 체험 마케팅’은 많은 관심을 넘어 기업과 브랜드의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다. 비대면이 화두가 된 것은 단지 팬데믹의 영향만은 아니다. 그 전부터 새로운 핵심 소비층인 MZ세대가 브랜드를 접하는 방식이 바
이노션, KOTRA와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해외진출 위한 MOU 체결
  이노션이 KOTRA와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와 KOTRA 유정열 사장 등이 참석해 ‘Seoul Food 2024 in Bangkok’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발전 방향 제시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노션과 KO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