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하나뿐인 내 아이, '골드 키즈'를 위하여! 압타밀, 스토케, H&M 광고 캠페인 사례
HS Ad 기사입력 2017.08.25 12:00 조회 6055


요즘엔 VIP보다 VIB(Very Important Baby)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하나뿐인 자녀를 최고로 키우고 싶은 부모의 심리가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죠. 덕분에 왕자나 공주처럼 귀하게 대접받는 아이를 뜻하는 ‘골드 키즈’라는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는데요. 부모의 지갑을 열게 하는 ‘골드 키즈’를 공략한 광고 캠페인 3편을 통해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아이의 위대한 첫걸음마, ‘압타밀 : One Giant Leap’

That’s one small step for a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

닐 암스트롱이 세계 최초로 달에 첫발을 내디뎠을 때 했던 말입니다. 달에 착륙했던 그 발걸음으로 인류는 새로운 역사를 쓰기 시작했으니 위대한 도약(One Giant Leap)이라는 표현이 딱 들어맞죠?

이색적인 것은 독일 분유 회사 압타밀의 광고 캠페인 제목 역시 One Giant Leap이라는 점이에요. 아이 분유를 광고하는 영상에 ‘위대한 도약’이라는 제목이 어쩐지 거창하게 느껴지는데요. 영상을 한 번 자세히 볼까요?


영상에는 볼을 마구마구 만지고 싶을 만큼 포동포동한 아이들이 등장합니다. 아직 자기 의지대로 걷지 못할 만큼 어린아이들이지만 하나같이 위대한 위인처럼 웅장한 모습인데요. ‘Helps lay the foundations for your child’s firsts.’라는 문장으로 마무리되는 압타밀의 광고 캠페인! 소비자 자녀의 ‘처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골드 키즈를 둔 부모의 마음을 울리는 듯합니다.


 

엄마들의 꿈 벤츠 유모차, ‘스토케 : Designed to be close’

골드키즈와 더불어 최근 각종 미디어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는 ‘웰본(well-born)’ 인데요. 단순히 아이의 성장 과정뿐만이 아니라 임신했을 때부터 각종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국내에서 유모차계의 벤츠로 불리는 스토케의 ‘Designed to be close’ 광고 캠페인 영상은 이 웰본 현상을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영상 도입부가 심장 박동이 들리는 듯한 초음파 이미지로 시작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영상은 엄마가 임신한 순간부터 아이가 태어나 함께 성장해가는 일상의 순간들을 따뜻한 감성으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특히 아이와 눈을 마주치고, 아이와 엄마의 살이 맞닿는 순간을 집중해 보여줌으로써 브랜드 철학인 아이와의 교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이와의 교감을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 때문일까요? 아니면 유명 배우가 스토케 유모차에 아이를 태운 모습이 공개되어서일까요? 스토케 제품 중 가장 잘 알려진 유모차의 경우 국산 유모차의 수십 배 비싼, 100만 원이 훌쩍 넘는 금액이지만 판매 수익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합니다. 브랜드의 철학 그리고 명품이라는 타이틀이 아이에게 최고의 것만 해주고 싶어 하는 부모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 같습니다.


 

남다르게, 특별하게 입힌다, ‘H&M : Back To School 2016’

아이 한 명을 위해 엄마, 아빠는 물론 양가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삼촌 등의 8명의 친척이 지갑을 연다는 에잇 포켓. 아동복 시장이 경기 불황에도 성장세를 기록하는 것은 내가 사고 싶은 것에는 허리띠를 졸라매면서도 우리 아이, 손자, 조카 옷 살 때는 기꺼이 주머니를 여는 에잇 포켓이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 ‘스텝 업’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이 영상에서 아이들은 힙합 음악에 맞춰 ‘스웨그’ 넘치게 춤을 추고 있습니다. 격정적인 안무만큼 아이들을 스타일리시하게 만드는 것은 ‘스웨그’가 뿜어져 나오는 옷!

영상에서 아이들이 입고 있는 옷은 H&M의 키즈라인으로 2016년 가을 신학기를 맞이해 출시된 Back to school입니다. 기존에는 ‘아동복’하면 눈에 확 튀는 알록달록한 원색과 화려한 무늬가 떠올랐지만, H&M의 키즈라인은 성인 스타일에 가까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로 그 편견을 완전히 무너뜨립니다. H&M의 이 광고 캠페인은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젊은 엄마들의 심리를 잘 공략한 광고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내 아이 하나만큼을 남부럽지 않게 키우고 싶은 부모의 심리를 공략한 압타밀, 스토케, H&M의 광고 캠페인 잘 보셨나요? 출산율 감소와 웰본 등의 사회 현상이 지속되는 한 앞으로도 골드 키즈를 공략한 다양한 광고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H&M ·  HSAD ·  HS애드 ·  VIB ·  골드키즈 ·  광고 ·  광고사례 ·  광고캠페인 ·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큐레이션 ·  스토케 ·  압타밀 ·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