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보는 순간 가슴이 두근 두근!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코로나, 익스피디아, 퀘벡 관광청 광고 사례 外
HS Ad 기사입력 2017.08.22 12:00 조회 2689


우리가 '여행'에 설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상과 만날 수 있다는 신선함 때문일 텐데요.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광고 캠페인 4편을 소개합니다. 여름-해변-코로나를 하나의 코드로 완성한 코로나의 'From Where You'd Rather Be', 딸 아이의 완벽한 첫 여행을 위한 아빠의 애틋한 마음을 담은 익스피디아의 'ZOO', 움직이는 방으로 만나는 퀘벡의 다채로운 풍경, 'A room with many view '를 만나봅니다.



여름 휴가에서 바라는 모든 것
코로나 'From Where You'd Rather Be'

휴가지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해변이죠. 특히 여름이면 뜨거운 태양 아래 해변에 누워 파도 소리를 들으며 한가롭게 누워있는 모습을 상상하는 분들 많을 텐데요. 그때 빼놓을 수 없는 게 있습니다. 바로 시원한 맥주입니다. 코로나의 'From Where You'd Rather Be'는 '휴가-해변-맥주'의 키워드를 하나의 코드처럼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이 광고 캠페인을 보고 있으면 마치 그 장소에 있는 것처럼 여러 감각이 살아나는데요. 이글거리는 태양, 바다에 풍덩 빠져들 때의 차가운 촉감, 모래사장을 거닐 때의 폭신함, 파도 소리 등 우리가 여름 휴가에서 꿈꾸는 모든 것이 영상 속에서 재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름답게 노을이 지는 마지막 장면, 서핑을 즐긴 주인공 손에는 코로나가 들려있죠. 여름, 해변, 코로나의 완벽한 코드가 완성되는 순간입니다.


 

아기 호랑이가 진짜 호랑이를 만나러 가는 길
익스피디아 'ZOO'

여행은 때로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익스피디아의 광고 캠페인 'ZOO'에는 어린 딸의 생애 첫 여행을 위한 아빠의 애틋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영상은 호랑이 코스튬을 입은 여자아이가 잔뜩 신이 나 비행기를 타는 장면부터 시작되는데요. 비행기에서 내리자 어느새 까마득한 밤이 되었습니다. 아이와 아빠는 시종일관 장난치며 호텔에 체크인하고, 드디어 다음 날 아침이 밝죠. 다시 차에 오른 아빠와 딸은 마침내 진짜 호랑이와 마주합니다.

호랑이 코스튬을 입은 여자아이가 진짜 호랑이를 만나러 가는 모든 순간을 연결하는 것, 이것이 바로 익스피디아의 서비스인데요. 광고 캠페인은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전달하기보다 아빠와 아이의 관계, 아이의 표정에 더 집중함으로써 아이의 첫 여행을 최상의 기억으로 만들어주고 싶어 하는 아빠의 마음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풍경에 반하다
퀘벡 관광청 'A room with many views'

여행의 묘미는 기대하지 못했던 상황을 만나게 되었을 때의 새로움과 신선함 아닐까요? 이러한 여행의 묘미를 극대화한 캠페인이 있는데요. 바로 캐나다 퀘벡 관광청 Québec Original이 진행한 'A room with many views'라는 프로젝트입니다.





 

영상은 퀘벡을 움직이는 방(mobile room)으로 여행하게 된 커플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다음 날 도착지에 대한 정보가 주어지지 않았기에 더욱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아침을 맞는 커플. 매일 아침 그들에게 펼쳐진 풍경은 항상 기대 이상입니다. 마치 예고편 없는, 스펙터클한 영화를 보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퀘벡 자체가 가진 지리적인 장점도 작용합니다. 볼거리가 다양하고 많아 영상에 등장한 커플처럼 매일 전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인데요. 움직이는 방 자체가 매일 바뀌는 풍경을 담는 하나의 액자 역할을 합니다. 변화무쌍한 자연환경, 그리고 그 자연을 담아내는 모바일 룸이라는 신선한 조합이 돋보이는 캠페인입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익스피디아, 퀘벡 관광청 광고 영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지금 당장에라도 배낭을 메고 떠나고 싶은 욕구가 마구 솟아오르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이번 여름, 멀리 떠나기 힘들다면 소개해드린 영상을 보며 마음속 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 ·  욕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