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지구를 살리는 펜타 리더들의 임팩트 바자 그 후…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7.03.07 02:26 조회 4649
 
 
 

 
펜타브리드는 이바자와 함께 지난12월 29일 9호선 언주역 내에서 '기부왕국'을 테마로 한 오픈 바자를 성황리에 마쳤다. 펜타브리드의 그룹별 색깔과 아이디어가 물씬 담긴 크리에이티브한 바자회 운영 결과 총 500여만원이 모였으며, 수익금 전액은 '동방사회복지회'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날개달기'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등에 나누어 기부될 예정이다.
 

 
박태희 대표리더는 '리더과 방문객들의 기부 본능이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펜타브리드와 함께하는 다양한 유통 및 파트너 브랜드들과 리더들의 개인 기부로 기대 이상의 결과를 창출했다. 이번 임팩트 바자로 나눔과 공존 비즈니스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과 목표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다. 메트로 9호선 관계자, 세이브더칠드런, 파트너사, NGO 등 함께해 준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행사 현장 스케치>
1부 : 송년 임팩트 바자 @9호선 언주역
2부 : 펜타 리더들의 송년 파티 @컨벤션헤리츠
 

<송년 임팩트 바자 기부왕 미니 인터뷰>

조기완판기록! 이보다 더 완벽할 순 없다 임팩트바자 완판 그룹 SMG 고성령 리더, 제이디버그 자전거 하루 만에 100여대 판매 언주역 임팩트 바자 화장품 매대 완판 기록 숨은 기부왕 Pentacross 전선영 리더, 이 길로 장사해도 되겠어~! 판매본능 HMG 박솔지 리더, 유니크 디자이너 청바지 20벌 기부 펜타 정우성 CMG 홍민규 본부리더, 숨은 열정과 추진력에 저도 놀랐어요. 불가능이 뭐예요? DMG 한자영 리더


행사의 PM으로서 걱정이 많았으나(난 고 2때부터 수학을 포기한 사람), 정산 시 총 합계금액 오차 0원일때의 희열이란! 꼼꼼하게 챙겨주신 판매조 리더님들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ㅜㅜ.
촉박한 시간에 SMG 부스 디자인을 완벽하게 책임져 준 CL 리더님들과, 테이블 데코 작업지시서를 손수 남겨준 박진서 리더님, 이른 시간부터 나와서 부스정리 도와준 이정구, 이예은, 홍기현, 김연권, 김소은 리더와 진석만 그룹리더님… 열정적으로 완판에 힘쓰신 SMG 모든 리더님들 정말 짱이세요!

 


옆에서 혼자 고생하는 리더를 보고, 제품을 좋아할만한 커뮤니티에 홍보글을 만들어 조용히 게시했는데
http://cafe.naver.com/
hotellife/941482
, 6시간만에 100대 이상이 판매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1톤 트럭으로 자전거가 오기 시작하는데, 작은 영향력을 미친 것 같아 기뻤어요. 하지만 너무 많이 판매되어 또 고생하는 담당 리더님을 보고, 홍보를 자제해야겠구나 느꼈습니다. ㅎㅎ 언주역 바자 땐 제가 워낙 화장품이나 향수류를 좋아해 온갖 정보와 지식을 동원해 팔았는데, 완판에 전액기부라 더 뿌듯해요.

 


기부왕국 오픈 전부터 방문객들이 우르르 몰려와 깜짝 놀랐습니다. 언주역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다니는지 처음 알았어요.ㅎㅎ 물건 팔아본 경험도 처음이었는데, 준비한 것들이 하나씩 팔릴 때마다 뿌듯했습니다. 원하는 물건 원하는 가격에 가져가실 수 있게 팍팍 깎아주는 저를 발견! 아무래도 장사 체질인가봐요 저. ㅋㅋ 아니아니 말아먹을라나? ㅋㅋ 암튼 뭐 수익금이 전액 기부된다니 마음이 뭉클해요.

 


운동으로 살을 빼다 보니 몸에 맞지 않는 청바지가 많아, 이번 바자를 기회로 몽땅 내놓았는데, 생각보다 잘 팔려서 기분이 좋았어요. 사실 임팩트 바자, 이 정도로 잘될 줄 몰랐는데 전사와 그룹이 하나되어 전략적으로 준비를 잘 한 것도 있지만, 모두가 진심으로 즐겼기에 대박 난 것 같아요. 특히 바쁜 와중에도 꼼꼼하게 관리 잘해준 연주리더 고생 많았어요. 주기적으로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따뜻한 행사였어요. 참 기부왕으로 뽑아주셔서 고맙습니다. 남은 몇 장의 청바지는 리더님들께 기부할게요! 누구라도 가져가세요ㅎㅎ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DMG 그냥 가지마.켓! 성공적

DMG가 가족처럼 하나될 수 있는 행사였어요. 기부 왕국에 걸 맞는 다양한 기부물품부터 홍보용 판넬 제작까지 손발이 착착! 바쁜 와중에도 옹기종기 모여 준비하니 더 즐겁고 뿌듯했어요. 특히 DMG 바자회 준비단이었던 정현택, 김미소, 조대한, 한수인 리더님 모두 고마워요. 함께였기에 해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잠시 슬픈 에피소드 하나. 마우스를 도난 당해 잠시 열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판매에 집중하는 무서운 저를 보았어요.

임팩트 바자 ·  바자회 ·  기부 ·  이바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