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l Worldwide NEWS]제일기획, AdFest서 역대 최다 수상 外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5.04.21 11:57 조회 5938
제일기획, AdFest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지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광고제 애드페스트(AdFest)에서 금, 은, 동 총 13개 본상을 수상하며 국내 광고업계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애드페스트는 국제 광고제 중 비교적 개최 시기가 빨라 각 회사의 그 해 국제 광고제 성과를 가늠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 제일기획의 이번 성과는 올해 열리는 국제 광고제 수상에 대한 기대감을 고양시켰다. 또한 한국 본사뿐만 아니라 중국법인, 홍콩법인, 중국 자회사 등 아시아권 네트워크가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전역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드러냈다.

자폐아가 타인과 시선을 맞추고 소통을 시작하도록 훈련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삼성전자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이 금(1), 은(1), 동(1)을 받았고, 난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UN난민기구의 ‘보이지 않는 사람들(Invisible People)’이 은(1), 동(1), 제일 펑타이의 ‘A Taikang Moment’가 금(1), 중국법인의 ‘Signature Bottle’이 은(2), 이노바(1), 홍콩법인이 ‘Reversible Barcode’로 은(2), ‘Judas’로 동(2)을 받았다.

제일기획은 이번 애드페스트 행사에서 8년 연속 심사위원을 배출했다.
본사 장재혁 CD가 다이렉트 부문, 홍콩법인 폴 챈 ECD가 아웃도어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또한 고정수 CD가 세미나 연사로 나서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성적 연결고리를 강화시켜 주는 브랜드 경험 전략을 발표했다.

애드페스트는 1998년 태국에서 시작된, 아시아 광고연맹이 주관하는 아태지역 대표 광고제로서 올해는 아시아·태평양 각국에서 32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고, 10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세미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 삼성전자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
2. UN난민기구의 ‘보이지 않는 사람들(Invisible People)
3. 제일 펑타이의 ‘A Taikang Moment’
4. 중국법인의 ‘Signature Bottle’
5. 홍콩법인의 ‘Reversible Barcode’
6. 홍콩법인의 ‘Judas’

한국어도비시스템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제일기획이 한국어도비시스템즈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및 서비스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제일기획은 새롭게 도래하는 사물인터넷 시대를 대비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게 됐다.

제일기획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략, 컨설팅 역량에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역량이 결합됨으로써 웹, 모바일, e커머스,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일기획 디지털 부문장 피터 김 전무는 “복잡한 마케팅 환경을 리드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역량과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결합이 중요하다. 디지털 솔루션 업계의 선두인 어도비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 빠르게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UK
 
제일기획 영국법인이 지난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삼성전자의 #LoveNote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론칭했다. #LoveNote 캠페인은 삼성전자 영국법인의 트위터 팔로워들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낼 텍스트 메시지를 등록하면 그 중 베스트 메시지를 선정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가 갤럭시 노트4의 S펜으로 맞춤 이미지를 그려주는 것이다. S펜의 섬세한 기능과 갤럭시 노트4의 풍부한 색감으로 인해 예술 작품 못지 않은 이미지들이 탄생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갤럭시 노트4를 경험하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방법을 제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China
 
제일기획 중국법인이 치열한 경합 끝에 중국 최대 온라인 리쿠르팅 기업ChinaHR.com을 신규 광고주로 영입하고 ChinaHR.com의 통합마케팅을 수행한다. 제일기획 중국 총괄 아론 라우(Aaron Lau)는 “브랜드의 새로운 전략과 커뮤니케이션이 요구되는 가운데 제일기획 중국법인의 통합 마케팅 역량을 전면적으로 선보일 도전적인 기회이다.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고 소감을 밝혔다. 제일기획 중국법인은 지난해 letv.com, 9Fbank.com,바이두, 라인 등 다양한 온라인·디지털 분야 클라이언트를 영입해 마케팅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제일기획 ·  ADFest ·  룩앳미 ·  영국 ·  중국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