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l Worldwide NEWS]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外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4.07.29 05:21 조회 5890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제일기획은 지난 7월 9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제35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 임대기 사장을 비롯한 사내외 심사위원과 수상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디어 페스티벌 경과보고와 각 수상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는 디지털, 플래닝, 필름, 아웃도어, 이노베이션, 프레스 총 6개 부문 3055편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세 차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22개 작품을 선발했다. 대상은 ‘Beyond all Smarts’ 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와 기어의 글로벌 캠페인 전략을 선보인 고려대 이진재, 김규진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하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및 상패와 증서가 제공된다. 또한 대상, 금상 수상자 중 영어 인터뷰 등 심사를 통해 선발된 사람에게는 칸 광고제와 스파익스 아시아 국제광고제 참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대기 사장은 “잠재력을 지닌 빅아이디어와 뛰어난 솔루션이 눈에 많이 띄었다. 공모전, 세미나 등 제일기획만의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지속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1978년 시작된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예비 광고인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기 위해 제일기획이 매년 주최하고 있다.

제일기획, 프로보노 활동으로 패키지 디자인 전달


지난 6월 25일 제일기획 본사에서는 프로보노 활동으로 만든 제품 패키지의 전달식이 진행됐다. 프로보노란 직업 활동을 기반으로 한 전문 자원 봉사활동이다. 제일기획은 실미원 농장에서 유기농으로 만든 포도 식초의 생산 과정과 농장주의 니즈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제품 스토리와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했고, 이 날 임대기 사장과 관련 임직원이 모인 자리에서 결과물을 직접 전달했다.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 제일기획은 업의 특성을 살린 전문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실행해 오고 있다.

미디어 큐브 공식 론칭
제일기획의 온라인 미디어 솔루션 플랫폼 ‘미디어 큐브’가 지난 6월 20일 공식 론칭했다. 미디어 큐브는 국내 최초 맞춤형 디지털 미디어 구매 시스템(DSP)를 도입해 만든 것으로, 포털사이트, 모바일, SNS, 동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를 경매에 부쳐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미디어와 시간을 사는 방식이다. 미디어 큐브는 8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켜 최대 180억 페이지뷰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국내 최대 미디어 풀이다.
제일기획은 미디어 큐브를 통해서 점점 진화하는 마케팅 생태계 속에서 정교한 타깃 선정과 유연한 운영으로 시장의 혁신을 리드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

US
제일기획의 미국 자회사 맥키니가 기획, 집행한 Big Boss 맥주회사의 ‘The last Bar Fighters’가 북미 지역 에피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다. 이 캠페인은 과거 오락실에서 유행했던 아케이드 게임기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맥주 디스펜서와 게임기를 접목시킨 것이다. 두 명의 참가자가 대전 게임을 펼치고 승자의 맥주 잔에 자동으로 맥주를 따르게 해 승리의 순간, 더욱 짜릿하게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캠페인은 2013년 칸 국제광고제에서 브랜디드 컨텐츠 & 엔터테인먼트 부문 동상을 받은 바 있다. 에피어워드는 광고 캠페인의 마케팅 효과를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The North American Effie Awards Gala was held on June 5 in New York City, where McKinney accepted a silver award in the Media Idea category for the beer-dispensing arcade game for local brewer Big Boss Brewing. The beercade has won five other awards, including a bronze Lion at Cannes last year and the first-ever Design for Experience Award. Since 1968, Effie Worldwide has honored the most effective marketing efforts each year.

Spain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이 아디다스의 새로운 월드컵 캠페인을 론칭해 주목 받고 있다. 월드컵의 공식 후원 기업인 아디다스의 매장을 마치 브라질 월드컵의 축구 경기장처럼 탈바꿈 시킨 것. 매장에 들어 온 소비자가 이 가상의 경기장에 진입하게 되면 잔디 냄새, 관중의 환호를 체험하게 되고 마치 축구 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제일기획은 전 세계에서 전방위적인 고객 접점을 아우르는 다각적 마케팅 솔루션을 실행하고 있다.

In order to further celebrate the World Cup, Cheil Spain launched Interactive Stadium campaign for Adidas. Adidas stores were turned into virtual stadiums in which fans could feel the players adrenaline, the crowd screaming and even the smell of the grass. The passion ultimately translated into sales and positive news coverage.
제일기획 아이디어 제스티벌 ·  시상식 ·  심사위원 ·  프로보노 ·  패키지디자인 ·  미디어큐브 ·  Big Boss ·  아디다스 ·  월드컵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