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파워 오브 이노베이션'
기사입력 2005.08.24 03:36 조회 3893

 



‘파워 오브 이노베이션’ 슬로건 아래 ‘사이클’ 편 캠페인 런칭

다른 생각과 행동의 실천으로 하나은행의 앞선 금융 서비스 강조하고자

 

"모두가 살로 만든 바퀴로 달릴 때 처음으로 디스크 바퀴를 달았다. 앞서기 위해선 달라야 한다" 장엄한 선율 속에 모두들 보통의 사이클을 가지고 있는 선수들 속에 낯선 디스크 바퀴를 단 사이클을 가지고 있는 선수의 모습이 보인다. 그리고 “모두가 살로 만든 바퀴로 달릴 때 처음으로 디스크 바퀴를 달았다’라는 성우의 나레이션이 들린다. 동시 출발과 함께 모두들 격렬하고 진지하게 빠른 스피드를 내보이며 경주에 임한다. 동시에 출발한 선수들 속에서 단연 눈에 띄는 선수는 디스크 바퀴의 사이클을 탄 선수, 살로 만든 사이클을 탄 선수와는 비교도 안되게 멀리 앞서 가고 있다. 1등으로 들어온 선수는 두 팔을 번쩍 올리며 승리의 환호를 하고, 그 화면 위로 ‘앞서기 위해선 달라야 한다 파워 오브 이노베이션 하나은행’의 멘트가 이번 TV CF를 마무리한다.

* 스토리 


 



‘파워 오브 이노베이션(Power of Innovation)’의 슬로건 아래 달라진 하나은행의 이미지를 알리는 새로운 캠페인, ‘사이클’ 편이 현재 선보이고 있다. 이번 ‘사이클’ 편은 모두 다 살로 만든 바퀴의 사이클로 경주를 할 때, 처음으로 디스크 바퀴를 달고 경주를 하는 사이클 선수의 모습을 통해 남다른 생각이 스포츠 기록을 앞당기듯이, 하나은행의 차별화 된 금융 서비스는 다른 금융과 달리 앞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다.
 

이번 CF는 지난 2004년 하반기, 초우량 중장기 금융서비스 네트워크의 비젼 선포를 한 하나은행이 지난 6월 1일 ‘대한투자증권’과 ‘대한투자신탁운용’을 인수하면서 기존 은행 업무에 자산 운용, 증권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등 기업 내 일어난 많은 혁신적인 변화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CF는 모두 서서 출발할 때 맨 처음 엎드린 자세로 출발하여 육상 경기에 이긴 선수의 모습(육상 편)과 남들이 다 짧은 수영복만을 고집할 때 혼자서 전신 수영복을 입고 경기에 이긴 선수의 모습(수영 편)들을 선보인 기존 캠페인의 연장으로서, 금융업계에서 계속 앞서기 위한 하나은행은 다른 모습, 다른 상품과 다른 서비스 등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겠다는 메시지도 전달하고 있다.
 

한편, 하나은행의 ‘파워 오브 이노베이션’ 캠페인은 은행전환 14년 만에 여러 차례 금융권 빅뱅 등의 위기와 변화를 헤쳐가며 선두권 은행으로 발돋움한 하나은행의 저력과 변화를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이는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은행’, ‘건강한 은행’이라는 기존의 자산과 글로벌 리딩 뱅크를 향한 하나은행의 꿈과 도전을 담고 있기도 하다.
 

하나은행의 강용관 홍보팀장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금융전문지, 유로머니紙로부터 올 초 국내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PB)로 선정되어 글로벌 경쟁력이 인정된 하나은행은 계속적인 남다른 서비스와 상품으로 은행 업계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하고, “이러한 하나은행의 기업 정신을 전달하기 위해 고객의 행복이나 금융 등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이 아닌 혁신(Innovation)에 무게를 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광고 캠페인을 기획 제작한 웰콤의 이신열 부장은 “새로운 도전이나 혁신의 컨셉을 잘 반영할 수 있는 스포츠를 광고 캠페인의 주요 컨셉으로 결정했으며, 남들과 다른 발상과 실천으로 우승을 하는 선수의 모습을 통해 하나은행 기업 자체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이미지를 전달하려 했다”라고 덧붙였다.
 

호주 멜버른의 한 사이클 경기장에서 촬영 된 이번 광고는 광고의 주인공이 되는 디스크 바퀴 등을 특별 제작하여 촬영을 했다. 또한, 사이클의 긴박한 경주 속도감을 잘 살리기 위해 앞, 위, 옆 등 다양한 카메라 앵글로 촬영 되었으며, 카메라를 탑재한 차량이 사이클과 같은 속도로 달리며 촬영을 한 특수 촬영 기법을 도입하여 일반 광고 촬영 시 소모되는 필름의 두 배를 쓰기도 하였다. 또한, 촬영은 실제 사이클 선수들을 기용하여 사실감이 배가 되게 했다. 경기장 주변을 지나던 현지인들이 실제 경기가 열리는 줄 알고 구경을 위해 몰려드는 바람에 이들을 막느라 촬영팀은 꽤나 긴 시간과 체력을 소비해야 했다고 전해진다.

 

▒ 문의 : 웰콤 PR팀 김영숙 대리 (☎ 6363-4615)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하나은행 ·  혁신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이노션, KOTRA와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해외진출 위한 MOU 체결
  이노션이 KOTRA와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와 KOTRA 유정열 사장 등이 참석해 ‘Seoul Food 2024 in Bangkok’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발전 방향 제시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노션과 KOTRA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이노션, KOTRA와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해외진출 위한 MOU 체결
  이노션이 KOTRA와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와 KOTRA 유정열 사장 등이 참석해 ‘Seoul Food 2024 in Bangkok’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발전 방향 제시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노션과 KOTRA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이노션, KOTRA와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해외진출 위한 MOU 체결
  이노션이 KOTRA와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와 KOTRA 유정열 사장 등이 참석해 ‘Seoul Food 2024 in Bangkok’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발전 방향 제시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노션과 KOTRA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