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31] 쉘 위 댄스?
기사입력 2005.04.21 04:04 조회 6745

 



기억 속의 첫사랑과 Shall We Dance?

배스킨라빈스31의 2005년도 첫 닉네임 마케팅, '쉘 위 댄스'

'가슴에 묻어둔 첫사랑을 우연히 만난다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하게 될까?'

문득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이런 상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배스킨라빈스의 2005년도 닉네임(nickname) 마케팅 첫 편인 '쉘 위 댄스' 편은 바로 첫사랑과의 만남을 주제로 삼았다.

그 동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편을 시작으로, ‘I am Sam(아이 엠 샘)’, ‘엄마는 외계인’ 등 친숙한 영화 제목을 아이스크림에 붙여 색다른 재미와 기대를 불러일으켰던 배스킨라빈스의 닉네임 광고 캠페인. 이번에는 ‘쉘 위 댄스’다.

나른해지는 점심시간 무렵,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여유롭게 공원을 걷는 한 남자와 여자가 있다. 맞은 편에서 걸어 오던 두 사람, 안면이 있는 듯 서로를 발견하고 멋쩍은 미소를 건넨다. 오랜만에 만난 첫사랑인 듯 무슨 말을 건넬까 고민하다가 서로 어색하게 손을 내미는데, 오른손과 왼손, 왼손과 오른손. 악수를 하기 위해 내민 손이 자꾸만 엇갈린다. 머쓱해 하는 표정을 짓지만 어느새 둘 사이의 벽은 허물어져 가는 듯…이내 서로 둘은 손을 맞잡고 춤을 추기 시작한다. '배스킨라빈스의 새로운 맛, 쉘 위 댄스’.


* 스토리


  

학창시절의 첫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것 같은 기대를 한껏 담은 배스킨라빈스의 새로운 맛(Flavor), ‘쉘 위 댄스’의 원명은 ‘Strawberry Kiss(스트로베리 키스)’. 새콤달콤한 스트로베리 베이스에 상큼한 요구르트 맛 칩이 들어 있어, 한입에 녹아들 것만 같은 느낌이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첫사랑과의 재회, 그리고 새롭게 시작되는 사랑에 대한 기대’를 컨셉트로 ‘쉘 위 댄스’가 만들어졌다.
 

우연히 만난 첫사랑과의 만남.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악수를 청하지만 서로 엇갈리는 손. 다소 난처하고 머쓱했던 분위기가 오히려 반전되며, 옛사랑에 대한 기억과 기대감으로 변한다. 이윽고 자연스런 춤으로 이어지는데. 이런 상황이 다소 '생뚱맞기’도 하지만, 상황에 대한 공감과 자신의 추억이 겹쳐지며 이내 웃음이 흘러나온다. ‘첫사랑’이라는 소재를 통해 따뜻하고 기분 좋은 미소를 만들어 낸 것이다.
 

이번 ‘쉘 위 댄스’ 편은 언어의 중의성을 활용한 ‘아이 엠 샘’ 편이나 역발상의 상황을 이용한 '엄마는 외계인' 편과 달리, '엇갈리는 악수’라는 행동을 통해 춤으로까지 이어져야 했다. 따라서 모델의 표정연기와 감정표현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그래서 선택된 모델이 '조승우’와 ‘공현주’. 두 모델은 “춤 연습을 철저히 해달라”는 요청에 매일 밤을 새워 연습하는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줬고,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촬영은 봄 분위기 물씬 넘쳐나는 장면을 위해 호주 ‘Hyde Park’에서 진행되었다. 한편 선남선녀의 멋진 댄스에 현지의 한국인들은 ‘너무 멋지다’면서 감탄사를 연발하였고, 외국인들마저 넋을 잃고 촬영장을 떠나지 않아 촬영에 애를 먹기도 했다는 후문.
 

아직 날씨가 풀리지는 않았지만 새콤달콤한 ‘쉘 위 댄스’ 한 입 베어 물면 봄 한 가운데서 춤추는 경쾌함이 온몸으로 전염될 것이다. 그럼 당신도 함께 ‘쉘 위 댄스’?
 

 

▒ 문의 : LG애드 기획 10팀 김미선 (☎ 3777-2688)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베스킨라빈스31 ·  아이스크림 ·  31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