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꿈과 함께 하는 은행 - 조흥은행
기사입력 2004.05.03 09:21 조회 5538


고객의 꿈과 함께 하는 은행 

 

조흥은행 새로운 CF 5월1일부터 온에어 파란 바닷가,

넓은 초원 위에 그린 고객의 꿈

-소중한 고객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은행의 이미지 담아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부천시립어린이합창단이 부른 주제가 돋보여  


 

 

CHB조흥은행이 ’’고객의 꿈과 함께 하는 은행’’이란 컨셉을 담은 새로운 CF를 5월1일부터 방영한다. 올해도 계속되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불안한 사회 문제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다. 어떤 사람은 돈을 벌기 위해 가족과 헤어져 있고, 직장인들의 업무시간은 더 늘어만 가는 게 현실이다. 조흥은행은 새로운 CF의 아름다운 영상과 어린이들의 맑은 목소리로 부른 주제가 등을 통해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의 소중한 꿈이 무엇인지 상기시키고 있다. 또한 은행이 단순히 금융상품만을 판매하는 무미건조한 건물이 아니라 아름다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란 이미지를 심어준다.

바닷가에 소라와 조개로 지은 집, 모형 비행기를 날리며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아이. 맑은 피아노 소리와 함께 아스라히 나타나는 CF의 첫 장면은 부부가 아이 둘과 함께 뛰어 노는 바닷가. 아이들은 빨간 불가사리를 들고 좋아하고 있다.

장면이 바뀌면 모래 위에 놓인 빨간 불가사리와 소라가 클로즈업 되고 뒤쪽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가족들이 보인다. 카메라가 트래킹 되며 소라와 조개, 불가사리 등을 따라 가다가 와이드로 빠지면, 이들은 바닷가에 조개로 집을 짓고 있다.

이 때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뤘습니다"라는 대사와 함께 환하게 웃고 있는 아빠의 모습 위엔 ’’조흥 장기모기지론’’이란 CG가 보인다. 조흥은행의 주택 마련 저축을 통해 내 집을 장만한 가족들의 즐거운 한 때를 상징적으로 그리고 있는 셈.

다시 화면이 바뀌면 이번엔 남자아이가 모형 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날아가는 비행기를 쫓아 가던 아이가 그린 그림은 바로 우주선. 이제 가족들은 초원이 펼쳐진 언덕 위에 앉아 행복한 한 때를 보낸다.

이 그림 위로 ’’CHB 미래든 통장’’이란 CG가 보이며 "아이에게 꿈이 생겼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꿈과 함께 CHB 조흥은행"이란 엄마의 나레이션이 들린다. 같은 종합통장이라면 증권계좌 개설에, 포인트 적립, 체크 플러스 카드 등 혜택이 다양한 미래든 통장의 장점을 자연스레 부각시킨 것.

한편 CF 내내 부천시립어린이 합창단이 부른 주제가 ’’우리 동네’’가 흐른다.

’’우리 동네에 높고 푸른 산,

맑은 시냇물과 하늘….

사랑해요~ 사랑해요~’’

어린이들의 맑은 목소리와 따스한 노랫말은 듣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포근하게 만들고 있다.

제작의도: 빅 모델, 특수효과 과감히 생략하고 자연스런 화면으로 ’’고객의 꿈’’ 강조

광고대행사 영컴은 이 CF의 모델로 당초 장진영, 송강호 등의 스타들을 고려했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의견을 조사해 본 결과 "빅 모델이 나온 CF는 내 얘기 같지 않다"는 의견이 많은 데 착안,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친근한 이웃 같은 이미지의 일반 모델을 캐스팅했다.

CF 중간에 자막으로 뜨는 ’’조흥 장기모기지론’’이나 ’’CHB 미래든 통장’’ 역시 수익률이 얼마고, 굉장히 좋은 상품이라고 강조하는 대신 ’’내 집 마련’’과 ’’아이의 꿈’’으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영컴의 천화성 국장은 "전편 광고가 호랑이를 소재로 한국인의 기상을 표현했다"며 "새로운 CF는 107년 전통의 조흥은행이 고객의 꿈과 함께 한다는 자연스런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CF 에피소드: 모래 위의 조개로 집을 지으려고 보라카이 해변 밤새 헤매

광고의 배경이 된 바닷가와 초원은 필리핀 보라카이. 당초 제주도에서 촬영하려고 했으나 기상악화 때문에 급히 변경됐다. 극 중 남매로 나오는 조휘제(6, 여), 조민제(5, 남) 어린이는 실제로도 남매지간.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촬영 현장을 밝고 명랑하게 바꿔줬다고. 하지만 바닷가를 너무 뛰어 다녀 돌아오는 공항에서는 필리핀 아이들로 오해를 받았다. 게다가 한국에 귀국 후 인쇄 광고용 사진을 찍을 때엔 아이들의 얼굴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 메이크업 담당자가 고생했다는 후문.

한편 첫 장면에 나오는 ’’조개와 소라로 만든 집’’을 연출하기 위해, 촬영 전 날 스태프 20여 명은 1,000개가 넘는 조개와 소라껍질 등을 선별하느라 정신이 없었다고. 산호초 해변으로 유명한 보라카이엔 불가사리, 조개, 소라, 고동 등의 껍질이 널려 있었지만, 그 중 가장 예쁜 것을 골라야 했기 때문.

 

<광고주: 조흥은행, 광고회사: 영컴>
▒ 문의 : 영컴 홍보팀 박상후 부국장(02-3424-0568)
진희정 차장 (02- 3424-0569)/ 이재영 대리 (02-3424-0575)
담당 AE 백동준 차장  ☎ 02-554-3477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조흥은행 ·  CHB조흥은행 ·  부천시립어린이합창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