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으로 시작되는 '추천합니다' 캠페인 - 르노삼성 SM5
기사입력 2004.04.14 10:16 조회 4526



2004 SM5 ''추천합니다''
캠페인, 1차 TV-CF ''설경구, 문소리 편''
아끼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SM5의 가치 전해

 



비오는 날은 좋아하지만
빗길 운전은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전을 중요시하는 SM5를 추천합니다.
당신을 아끼기 때문에



제품력이 뒷받침되는 자신감으로 시작되는 ''추천합니다'' 캠페인

르노 삼성자동차가 2004년 SM5를 출시하면서 제품력으로 뒷받침되는 자신감으로 ''추천합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 동시에, SM5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제고하는 의지로 새로운 광고 컨셉 ''SM5를 추천합니다''가 시작되었다. SM5는 차체의 견고함과 10만 킬로미터를 달려도 변치 않는 엔진성능, 싫증나지 않는 세련된 외양 디자인, 실용적이고 운전자 편의를 고려한 실내 디자인 등의 우수성으로 SM5를 경험해 본 운전자들의 검증을 통해서 한국의 중대형차 시장 내에서 스테디셀러로 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그 동안 축적된 자신감과 소비자 지지를 바탕으로 SM5가 전달하고 싶었던 생각과 철학을 피력하고 모두의 동의를 구한 ''SM5생각에 동의합니다''의 연장선으로, SM5의 안정성과 품질에 동의한 소비자들이 자신이 가장 아끼는 지인에게 SM5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2004 SM5는 자동차의 성능과 품질(내구성, 안전성 등)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온 르노삼성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내놓은 개선 모델로 SM5의 기본적인 외관을 유지하면서 고객들의 최우선 요구 사항인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최고급 편의사항을 추가했다. 전 모델이 사고 시 운전자의 상해치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시트벨트 프리텐셔너(Seat Belt Pretensioner)''와 ''드 리미터(Load Limiter)''를 적용하였고, 운전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한 ''충돌 감지 도어 잠금 해제 기능'' 및 제동거리에 따른 편차를 줄여주는 ''ABS 시스템''을 확대 적용 했다. 또한 신기술을 도입한 고급 편의사항으로는 유해한 공기를 자동적으로 차단하는 ''유해 가스 차단 장치''를 장착했다. 기존의 SM5나 2004년형 SM5가 이러한 최신 기술력과 소비자 위주의 바른 생각 위에서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기에 ''추천합니다'' 캠페인을 벌이는 것이다.



영화 ''오아시스''의 커플 SM5로 만나다
아끼는 문소리가 안전하게 차를 타고 다녔으면 하는
설경구의 간절한 바램이 엿보여


1차 CF에는 문소리와 설경구가 등장한다. 영화 ''오아시스''에서 교도소에서 갓 출소한 남자와 뇌성마비 장애인으로 등장해 사랑 이상의 사랑을 보여주며 최고의 연기호흡을 보여줬던 두 사람은 영화계에서 아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동료로, 이번 CF에서는 설경구가 빗길운전을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정성이 우수한 SM5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Rain drops falling on my head''가 경쾌하게 흐르는 가운데 비오는 날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문소리가 보인다. 우산아래로 떨어지는 비가 마냥 좋은 듯한 문소리 옆으로 비오는 날의 내리막 도로에서 어려운 빗길 운전을 하는 차들이 보인다.

그리고 화면위로 설경구의 따뜻한 나레이션이 흐른다. "비오는 날은 좋아하지만 빗길운전은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전을 중요시하는 SM5를 추천합니다. 당신을 아끼기 때문에" 기도하듯 두 손을 맞잡은 설경구에게서 아끼는 사람이 안전하게 차를 타고 다녔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 엿보인다. 사랑이 줄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줬던 오아시스에서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나는 듯한 장면이다.

이번 광고는 화면 분할 기법을 사용했다. 화면의 오른쪽 편에는 문소리가 빗길을 즐겁게 걸어가는 모습이 보이고 화면 왼편에는 문소리에게 SM5를 추천하는 설경구의 얼굴이 화면 가득 잡힌다.마지막 장면에서 예쁜 까페를 지나가는 문소리 앞에 자동차 픽토그램이 새겨지는 모습이 CF에 재미있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아끼는 동료에 대한 따뜻한 사랑이 담뿍 묻어나는 감성적인 설경구의 나레이션과 나직한 목소리로 흐르는 "추천합니다 SM5" 라는 멘트가 광고 메시지를 부드럽게 감싸주고 있다. 비 내리는 장면은 대형크레인과 살수차를 동원해 물을 뿌려대며 만들어낸 것이다.

이번 ''추천합니다'' 캠페인은 앞으로 동료, 친구, 부부, 연인 등이 모델로 등장해 아끼는 사람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차를 추천하는 캠페인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하도록 노력하는 SM5의 간절한 마음과 정성이 담뿍 담겨져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히 데워주고 있다. 이어지는 2차 CF에서는 오랜 시간 MC와 음악인으로 돈독한 친분을 맺고 있는 가수 이현우와 재즈 피아니스트 김광민이 등장할 예정이다.



 

<<광고주: 르노삼성자동차, 광고회사 : 웰콤>
▒ 문의 : 웰콤 르노삼성자동차팀 박정현 부장/홍보팀 신경윤 차장
☎ 02-6363-4673/02-6363-4615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르노삼성자동차 ·  sm5 ·  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