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함께 마시는 국내 최초 1.6L
큰 맥주 OB 큐팩(Q-pack)
볼수록 즐거운 OB 광고 국내 최초, 최대, 최첨단
1.6L 맥주 OB 큐팩 (Q-pack) 런칭과 함께
스토리가 이어지는 ’’버스’’편, ’’파티’’편 광고 선보여
대용량의 편리성과 친구들이 함께 모이는 상황을 유쾌하게 표현
’맥주는 왜 큰 게 없지?’’, ’’야, 우리 오늘 왜 모였냐?’’ OB가 11월 11일 국내최초로 1.6L 큰맥주 OB큐팩(Q-Pack)을 출시하며 시청자의 귀를 솔깃하게 만드는 엉뚱한 질문과 친숙한 BGM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올 4월 새로운 OB를 선보이며 젊은이들 사이에서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라는 유행어를 나은 OB는 런칭과 함께 다시 한번 젊은이들의 진정한 우정(True fellowship)을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다. OB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1.6L 대용량 맥주 OB 큐팩(Q-pack)을 명확하게 고지하는 ’’버스편’’을 먼저 선보인 후, 그냥 모여서 즐기는 게 진짜 친구들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유쾌한 ‘파티편’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친구들과 모일 때 언제나 여러 병의 맥주를 무겁게 사가지만 앉으면 늘 모자라서 아쉬웠던 소비자의 심리를 명쾌하게 그려낸 ’’버스편’’은 맥주도 큰 게 나오면 편리할 것이라는 소비자의 니즈에서 출발하여 그 해답으로 대용량 맥주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에게 맥주 맛을 최상으로 지켜주는 OB 큐팩(Q-Pack)의 장점을 명쾌하게 전달한다. 버스편-여러 병의 맥주를 낑낑대며 힘겹게 들고 가는 주인공이 투털투털 혼잣말을 한다. "왜 맥주는 큰 게 없지?" 그런데 버스가 지나가면서 버스 외부광고가 확 눈에 꽂힌다.
"국내최초 1.6L 큰맥주 OB 큐팩 탄생" 곧장 뒤돌아 가게로 뛰어가 OB 큐팩 2병을 어깨에 가볍게 걸치고 "뚜뚜뚜 뚜뚜뚜뚜뚜" 휘파람도 가볍게, 발걸음도 가볍게 걸어가는 주인공의 모습이 즐거워 보인다. 버스편에서 곧장 뒤돌아 가게로 뛰어가는 모습은 한밤 중 TV앞에 앉아 있던 호기심 많은 소비자들을 곧장 가게로 달려가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는 평이다. 버스편은 ’’탄산은 보호하고 산소를 막아 맥주 맛을 지켜준다’’는 OB큐팩의 장점을 정확하 전달하고 있는데,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문제 & 해결’’ 구도로 제품의 장점을 전달하고 있다.
- 맥주는 왜 큰 게 없지?(맥주도 큰 게 있으면 편리할 텐데..) - 맥주의 특성상(살아있는 효모) 기존의 PET로는 맥주 맛을 지킬 수 없었다(금방 변질) - 국내최초로 맥주 맛을 지켜주는 새로운 기술의 OB 큐팩 탄생(버스광고) - 이젠 편리하고 신선한 OB 큐팩을 마시자 의 구도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는 것이다.
’’버스편’’과 스토리가 이어져 더욱 흥미로운 ’’파티편’’은 4월부터 방영된 ’’옥상, 소파, 계단’’편의 후속편으로 기분좋은 유행어 ’’그냥’’과 언제나 들어도 달콤한 BGM이 다시 한번 돋보인다. 버스광고를 보고 여러 병의 맥주를 큐팩(Q-Pack) 하나로 해결한 남자 주인공이 어느새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합세해 그들만의 파티를 즐기기 위해 계단을 올라가는 내용이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친숙하게 자리잡은 파티 문화가 그만큼 정해진 스타일이 없고 자연스럽게 ’’그냥’’ 모이기 때문에 파티장의 모습은 의도적으로 생략하였다. 즐겁게 노는 모습이 아닌 모이는 과정을 표현함으로써 진정한 우정(True Fellowship)의 감정을 전달(역시 맥주 마시는 장면 배제)하는데 여럿이 마시기에 편리한 OB 큐팩을 표현하고 있다. 뉴욕 맨하탄의 독특한 건물 계단과 푸른 창이 상쾌한 OB 분위기를 이색적으로 잘 연출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또한 한 손으로 큐팩(Q-Pack)을 어깨에 얹고 올라가는 캐주얼한 모습은 최근 MT시즌을 맞아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새로운 유행을 낳고 있다.
국내 최대 용량, 최첨단 기술의 OB ’’Q-PACK(큐팩) ??’’
11월 11일 출시 1.6리터 대용량 용기맥주,
최첨단 PAB공법과 스캐빈저 캡 등 첨단용기 통해 병맥주 그대로의 맛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OB큐팩?瑛? ’’1.6리터’’로서 국내 최대용량의 용기맥주이며, 기존 일반 페트병과는 달리 철, 레진, 나일론 등으로 이루어진 0.3mm 두께의 특수 처리된 재질로서 산소의 침투와 탄산의 유출을 막아 맥주의 신선한 맛과 품질을 보존 시킨 점이 특징이다. 일반 플라스틱병의 경우 맥주의 산화작용을 완벽히 차단할 수 없어 맥주의 신선한 맛을 보존할 수 없으나, OB큐팩?瑛? 세계 최초 최첨단 PAB공법(Passive & Active Barrier Technology)과 활성 신소재인 스캐빈저 캡의 제조기술을 용하고 있기 때문에 병맥주와 같은 신선한 맛을 제공한다,
OB 큐팩?瑛? 품질은 이미 독일의 저명한 포장용기 연구소에서 수 차례의 실험을 통해서 검증 받았다. 최근 맥주시장내 패키지별 판매 추이를 보면, 소비자의 패키지 구매 경향이 편리성과 대용량 쪽으로 뚜렷하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OB 큐팩?瑛? 이러한 추세의 맥주시장에 신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대체상품으로서 향후 맥주 시장 전체의 전반적인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리나라 음용패턴 또한 최근 몇 년 전부터 가족, 친구 단위로 바뀌는 추세여서 OB큐팩?? 이 5일제 근무제 시대를 맞아 새로운 주류시장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OB맥주의 성장을 도모할 것이다.
한편, OB맥주는 OB 큐팩?? 출시에 맞춰서 이번 2편의 광고외에도 매체, 시음회, 광고,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대소비자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OB큐팩?瑛? 11월 11일부터 전국 대형 할인매장에 우선적으로 출시된다.
<광고주 : OB맥주, 광고회사 : 웰커뮤니케이션즈>
▒ 문의 : 웰콤 4팀 김종원 차장☎ 02-6363-4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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