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히딩크를 만나다! - 교보생명 신규광고
기사입력 2003.11.21 11:29 조회 4867



소년, 히딩크를 만나다!

소중한 꿈이 현실로 이루어진다.

교보생명 5차 CF : 마음이 따뜻해지는 감동스토리  

 

 

소년의 꿈이 이루어졌다. 그토록 바라던 히딩크와의 만남을 위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항에 도착했다. 만남을 앞두고 설레이는 소년이 입국 게이트 사이로 모습을 드러내자, 소년의 사진을 손에 꼭 쥐고 마중 나온 히딩크가 앞에 서 있다. 빨간 유니폼을 입고 축구공을 손에 든 아이는 히딩크의 품 속으로 달려가 안기고, 건강한 소년의 모습을 확인한 히딩크는 행복감으로 가득한 미소를 짓는다

 


교보생명의 지난 광고(‘소년의 꿈’(상)편)에서 이 소년은 아픈 몸을 휠체어에 의지한 채 축구공을 가지고 운동장을 뛰어 노는 또래 아이들을 바라볼 뿐이었지만, 빨리 나아서 꼭 만나자는 히딩크가 보내준 마음의 편지를 받고 희망을 얻어 이번엔 회복된 건강한 몸으로 등장해 간절한 소망을 이루게 된 것이다.
 

이번 광고는 아픈 소년이 처음 등장했던 “소년의꿈(상)편”의 내용을 잇는 완결편이다.두 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교보생명 ‘소년의 꿈’ TV-CM은 아픈 소년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고 바람을 이루어주는 히딩크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광고 담당자는 “‘소중한 꿈을 이어준다’는 교보생명의 실천 의지를 히딩크의 모습에 이입시켰다.”고 말한다. 사회환원과 기업의 공익을 위한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교보생명이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표현하여, 소년에게 용기를 주어 희망의 싹을 틔우듯 고객의 소중한 꿈을 위해 교보생명이 적극적으로 보살피고 북돋아 준다는 의미라는 설명이다.
 

이번 광고는 “하늘만큼 땅만큼”이라는 유행어를 만들며 화제가 되었던 교보생명이 올들어 선보이는 5번째 광고이다. 올해 1월 시작된 1차 ’’선언편’’에서는 히딩크가 애국가를 배경으로 태극기에 경례하는 모습으로 등장했고, 2차 <유소년축구편>에서는 유소년축구선수의 미래를 위해 힘든 상황을 이해하고 보살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3차 ’’박지성 생일편’’에서는 애제자 박지성을 위해 생일을 챙겨주고 북돋아줌으로써 고객을 향한 교보생명의 사랑을 감동적인 드라마로 표현한 바 있다. 4차 ’’소년의꿈(상)편’’에서는 소년의 “소중한 꿈”이 이어진다는 주제로 아픈 아이에게 기대와 용기를 심어주는 모습을 그리며 다음 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여, 5차 ’’소년의꿈(하)편’’에서 아이의 회복을 돕고, 꿈을 이루어주는 내용의 마무리로 교보생명의 사회적 실천 의지를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였다.
 

캠페인이 진행됨에 따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이해해주고 격려해주는 히딩크의 모습을 점진적으로 깊이 있게 표현해왔다. 교보생명 캠페인을 통해 구축된 히딩크의 인간적이고 따뜻한 이미지는 영향력이 크다. 이제는 히딩크하면 축구보다도 ‘하늘만큼 땅만큼’이라는 광고가 먼저 생각난다고 할 정도이다.
 

촬영지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제 공항,

배경음악은 ’’박지성생일편’’,

 ’’소년의꿈(상)편’’을 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안드레아 보첼리의 “멜로드라마”이다.

 Copy 히딩크) “보고싶어요” “꿈과 용기를 줘야죠” “사랑하니까요”

성 우) 소중한 꿈이 이어집니다. 히

딩크) 하늘만큼 땅만큼

성 우) 교보생명

 

 





<광고주 : 교보생명, 광고회사 : 코래드>
▒ 문의 : PR팀 박종선 국장, 허지연
☎ 2193-8053
담당AE - 광고기획6팀 김연정 2193-8066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히딩크 ·  교보생명 ·  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