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나쵸칩, 도리토스
기사입력 2003.06.25 09:34 조회 7668



나만의 나쵸칩, 도리토스

 

 

 

아무리 멋진 남자라도 도리토스만은 뺏길 수 없어!

멋지게 차려 입은 멋쟁이들로 가득한 나이트 클럽(Bar). 도리토스를 먹고 있던 여자 주인공이 멋진 남자를 보더니 주문을 걸기 시작한다. ’’온다..온다..’’. 와그작 와그작 도리토스를 먹으며 건 주문이 걸려들기라도 한 듯, 멋진 남자, 여자 주인공 쪽으로 다가오는 것이 아닌가. 여자주인공 코 앞까지 다가와 빤히 바라보는 멋진 남자.. 갑자기 도리토스를 집어 먹으려고 하자, 놀란 여자 주인공은 ’’가라, 가라, 가라가라..’’ 다시 재빨리 주문을 외우며 도리토스를 뺏기지 않도록 움켜쥐고 돌아서 와그작 와그작 도리토스를 먹는다. 아무리 잘생긴 남자라도 도리토스와는 바꿀 수 없지! 그녀에게 도리토스는 누구에게도 뺏길 수 없는 나만의 나쵸칩이기 때문이다. (제작 Lee&DDB)

 


이미 매니아층을 확보한 도리토스의 2차 광고!


도리토스는 작년에 실시된 런칭 광고이후 외국경험 등을 통해 도리토스를 인지하고 있었던 사람들을 중심으로 이미 도리토스 매니아 층을 확보하였다. 이번에 실시되는 2차 캠페인은 이러한 매니아 층을 조금 더 확장 시켜 보자는 의미에서 시작되었다. 그래서 작년 컨셉과 톤앤매너는 유지하면서도 작년의 소재였던 파티 보다는 좀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Bar/나이트 클럽이 메인 배경이 되도록 설정하였다. 스토리 구성도 멋진 남자를 보고 주문을 걸어 꼬셔 보려고 하지만 남자가 도리토스에만 관심을 갖자, 아무리 멋진 남자라도 도리토스와는 바꿀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인 과자라는 것을 재미있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하고 있다.


청춘남녀의 사업이 시작되는 그곳!


이번 광고는 도리토스를 대중화하기 위해 클래시컬한 파티에서 벗어나 좀더 많은 젊은 이들이 자연스럽게 즐기는 나이트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나이트의 시끄러운 분위기와 대비되도록 도리토스 특유의 씹는 소리를 극대화 하여 광고에 집중시키는 효과를 얻고자 했다. 또한 작년의 100%끌린다라는 컨셉을 그래도 살리면서도 그 누구에게도 뺏길 수 없는 매력적인 과자라는 점에서 착안 ’’나만의 나쵸칩, 도리토스’’ 라는 슬로건을 도용하였다.


빨리빨리 찍어!!!!


이번 도리토스 광고는 세트제작 촬영이 아니라 유명호텔의 나이트를 빌린 로케이션 촬영으로 이루어 졌다. 호텔 영업 시작시간을 맞추기 위해 보통 광고 촬영 때 보다 서두를 수 밖에.. 초반의 꼼꼼한 작업과는 대비되게 시간이 점점 흐름에 따라 초초해 하는 감독님의 모습.. 평소 낙천적이기로 유명한 김규환 감독님의 "자~ 자 지금 몇시야?" 계속해서 물어대며 초조해 하시는 모습에 사람들은 웃을 수 밖에 없었다. 다행히도 모델들의 재치 있는 애드립 연기 등에 힘입어 제 시간 내에 무사히 촬영을 마쳤다. 촉박한 시간이었지만 대한민국 대표 감독이라 불리우는 김규환 감독님과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 몰입이 있었기에 눈에 띄는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 받길 기대해 본다.


남자 모델 누구야? 카리스마 넘치네..


지난 도리토스 광고는 모델 이유의 독무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허나 이번 광고는 그랬던 이유가 남자에게 반하는 상황 때문에 남자 모델을 놓고 고민을 많이 했다.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남자 모델로 발탁된 행운의 주인공은 그룹 오션의 멤버였다가 패션모델로 데뷔한 오병진. 촬영장 나타나기 전까지는 오션이 부드러운 그룹의 이미지이기 때문에 이 유의 카리스마에 눌릴까 걱정했지만 웬걸..촬영장에 나타난 그의 모습을 보고 사람들은 아무 말도 꺼낼 수 없었다. 왜냐, 그는 한 카리스마하는 눈빛을 지녔던 것. 카리스마로 똘똘 뭉친 두 모델이 활약한 도리토스 광고. 이 광고야 말로 카리스마 넘칠 것으로 기대된다.


중독과 전염, 도리토스


이미 도리토스에 중독된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도리토스 전염현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누구에게도 뺏기기 싫은 도도한 나쵸칩, 도리토스. 조심하라!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예외는 아니리. 올해 스낵시장을 뜨겁게 달굴 도리토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광고주 : 오리온 프리토레이, 광고회사 : 리앤디디비>
▒ 문의 : AE 정혜인 
02-3415-3839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도리토스 ·  나쵸칩 ·  과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