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메로나, 신인스타 기용해 광고 재개
기사입력 2003.05.28 02:13 조회 11266



화려한 날이여,다시 한번~

 


추억의 메로나, 신인스타 기용해 광고 재개 빙그레 메로나,

새내기 스타 민지혜 모델로 5년 만에 광고 재개 익살스러운 줄거리와 상큼한 이미지로 1318 세대에 새롭게 어필 불황기 복고바람,

 장수제품으로 구세대는 추억의 맛,신세대는 새로운 맛 
 

 

92년 출시 이후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메론맛 아이스크림 ’’빙그레 메로나’’가 최근 새내기 스타 민지혜를 모델로 광고를 재개했다. ’’메로나’’는 시판 10년 만에 13억 개의 판매 기록을 세워 식품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빙그레 아이스크림의 대표 주자. 이번 광고는 아이스크림의 메인 시장인 1318세대에게 새로워진 메로나를 알리는 것으로 얼마 전 디자이너 앙드레김이 주최한 ’’스타어워드’’에서 신인스타상을 받은 신예 민지혜를 모델로 메로나의 명성을 높인다는 의도다.



화창한 하늘, 푸른 잔디밭 위에 누워 한껏 여유를 즐기고 있는 여학생의 눈에 벤치에 앉은 한 쌍의 연인이 보인다. 심하게 다퉜는지 서로 등을 돌리고 벤치 끝에 멀찌감치 떨어져 앉은 남녀. 잠시 후, 여학생은 연인을 향해 손에 든 메로나를 겨낭한다. 메로나가 연인들 앞을 한번씩 움직일 때마다 마법에 걸린 것처럼 멀리 떨어져 있던 남녀가 서서히 가까워지더니, 언제 싸웠냐는듯 화해의 물결이 감동을 이룬다.
 

 "초록이 세상을 부드럽게 한다~~"
 

아뿔싸~~메로나를 너무 많이 흔든 탓일까? 연인의 애로틱한 애정 표현에 수줍어하는 그녀. 깜찍한 민지혜~ 나는 준비된 스타~
 

 이번 광고의 모델 민지혜(18)는 현재 서울 명성고등학교 3학년의 10대 소녀다. 우유빛 살결에 수줍은 미소를 지닌 신인이지만, 170cm의 키와 성숙한 몸매, 깊고 순수한 눈망울, 오른쪽 입가에 패인 작은 보조개가 돋보이는 그녀를 디자이너 앙드레김은 일찌감치 ’’뉴스타’’로 지목했다. 민지혜는 지난 1월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제 1회 앙드레 김 ’’베스트 스타 어워즈’’에서 신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수상자로 뽑히면서 김희선, 최지우 등 쟁쟁한 스타급 연예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미래의 스타’’로 예약받은 상태이다. 메로나는 신선하고 상큼한 신세대 스타인 민지혜를 통해 메로나의 이미지를 젊은 세대에 맞추어 리뉴얼했다.
 

초록이 세상을 부드럽게 한다~ 초록미인 민지혜

이번 광고의 컨셉은 티격태격하는 연인의 심리를 초록빛 메로나로 부드럽게 녹인다는 것. ’’초록빛 부드러움’’이란 표현처럼 메로나는 세상을 부드럽게 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연인의 심리 변화를 통해 메로나의 특성인 ’’초록색’’, ’’시원함’’, ’’부드러움’’의 이미지를 조화롭게 표현하고 있다.
 

광고를 제작한 오리콤 김근숙 국장은 "흔히 아이스크림 광고가 제품의 맛이나 모양, 제품명을 설명하는데 그치는 데 반해 메로나는 브랜드파워가 있는 만큼, 메로나 때문에 토라진 연인의 관계가 회복된다는 설정으로 제품에 캐릭터를 부여하여 메로나의 ’’부드러움’’을 강조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번 효자는 영원한 효자?’’ 추억의 장수제품 속속

 최근 경기침체와 맞물려 사회· 문화적으로 복고 바람이 불면서 식품업계도 복고 바람이 거세다. 최근 식품업계는 신제품보다는 장수 제품이나 주력 제품의 브랜드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브랜드 파워를 갖춘 ’’검증’’된 제품이면서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일 수 있기 때문이다. 빙그레 메로나 외에도 롯데제과의 빠다코코넛, 농심 양파링, 동양제과 ’’고소미’’, 오리온 프리토레이의 ’’오징어땅콩’’, 롯데제과 구구콘, 해태제과 부라보콘 등이 광고를 하고 있는 것. 이들 광고는 장수상품이지만 신세대 스타를 기용한 모델 전략이나 감성적인 스토리로 이미지를 리뉴얼, 신.구세대를 모두 겨낭하고 있다. 불황기에는 기업들이 모험보다는 안전을 택하게 되는데, 이번 광고를 통해 메로나는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의 맛으로, 신세대들에게는 젊은 감각의 신제품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는 전략이다. 메로나의 전성시대를 다시 한번 기대해 본다.






 

<광고주 : 빙그레,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 PR팀 장성아 차장 
☎ 02-510-4244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메로나 ·  아이스크림 ·  빙그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