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패스트푸드 모델! 양택조 산타 할아버지
패스트푸드는 10대 코드? NO! KFC 연말세트, 중년 탤런트 양택조씨 산타할아버지로 기용양택조 산타로 눈길 확, 코믹한 스토리로 웃음 확~중년 모델 인기몰이, 패스트푸드는 10대에서 가족으로 소비자층 이동 중
신구,노주현,양택조... 기라성같은 중년 연기자이냐구? 아니다. 최근 10대와 20대 젊은이들의 코드인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혜성같이 등장한 쟁쟁한 모델들이다. 젊은이들만의 전유물이던 패스트푸드의 광고에 할머니가 등장하더니, 중년 연기자들의 편안하고 농익은 유머 연기가 새롭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거리에 자선냄비의 종소리가 울리고, 곳곳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로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TV광고도 부쩍 늘었다. KFC 광고에서는 올해 코믹한 연기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는 탤런트 양택조씨가 산타할아버지로 변신해 웃음을 선사 중.
양택조 산타,"당신 혼자 다 해!""
1년 동안 크리스마스를 위해 기다렸던 산타 할아버지. 완벽한 산타 복장에 선물자루를 끙끙 메고 거리로 내려왔다. 아이들이 많은 KFC 매장 앞, 그러나... 이게 웬일? 반가와하며 달려들어야 할 아이들이 본척만척이다. 놀란 산타, KFC 매장 안을 유심히 살펴보니 KFC가 연말선물로 준비한 ''크레이지 아케이드 인형'' 선물에 푹 빠져 산타 할아버지는 안중에도 없다. 매장 앞의 커넬 할아버지마저 산타 모자를 쓰고 반기고 있으니 올해 산타 할아버지는 선수를 다 뺏기고 만 꼴. "당신 혼자 다 해, 난 집에 갈께" 산타 모자를 내팽개치며 팩 토라진 양택조 산타의 애교어린 투정이 웃음을 자아낸다."
노익장 과시하는 패스트푸드모델, 소비자층 변화 반영
중년에서 노익장 모델까지 새롭게 인기몰이를 하는 이들 모델의 두드러진 약진 외에도 최근 패스트푸드점에 주부 아르바이트까지 등장하면서 패스트푸드는 더 이상 10대의 전유물이 아니다. 가족 단위 외식이 늘어나면서 패스트푸드업계에서도 10,20대 위주의 타겟층을 3,40대까지 확장 하고 있다. 이 전략은 실제로 맞아떨어져 10대와 20대가 주류를 이루던 패스트푸드시장에서 최근 30,40대 이상 고객의 증가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패스트푸드는 가볍게 즐기는 가족 외식으로 새롭게 포지셔닝하고 있다.
의외의 모델 기용, 코믹한 웃음으로 차별화
KFC는 이번 광고에서 KFC와는 절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탤런트 양택조씨를 산타로 기용, 모델의 의외성으로 일단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았고, 여기에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수친 KFC 덕분에 산타 할아버지가 토라진다는 코믹한 스토리로 훈훈한 웃음을 더했다. 신사동 KFC 매장에서 진행된 이번 촬영은 그 어느때보다 구경꾼들이 많아 촬영에 애를 먹었다. 주말 밤이니 사람이 붐비기로 유명한 신사동 사거리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는 KFC매장의 위치도 그렇거니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해 눈 대신 왕소금을 잔뜩 뿌리고, 크리스마스 트리와 꼬마전구로 한껏 멋을 내자 지나가던 사람들도 한달 먼저 찾아온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서인지 촬영장 주변을 가득 매웠다.
게다가 우스꽝스럽지만 정 많은 산타할아버지로 분한 양택조씨가 나타나자 구경꾼들은 양택조 산타할아버지에게 ''메리 크리스마스"를 외치고 환호했고 양택조 산타는 일일이 "메리크리스마스'' 로 답하는 등 산타다운 넉넉한 여유로움을 보여주었다. 매년 새로운 인형선물로 연말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KFC가 올해 내 놓은 크레이지 아케이드 인형 세트는 디오, 배찌, 우니 등 3 세트로 요즘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다. 올해 새롭게 등장한 양택조 산타의 활약과 함께 달라지는 패스트푸드의 세태를 느껴본다.
>> 보도자료 문의오리콤 전략홍보팀 남지연 팀장/ 장성아 차장(510-4244. 016-370-0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