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아빠'편
기사입력 2001.04.06 02:05 조회 4606
행복을 생각하는 아빠의 모습 ''SK증권''

요사이 뉴스를 장식하는 대부분의 기사는 물가상승, 집값 상승, 주가 하락 등 일반 서민들 마음을 어둡게 하는 내용 투성이다.
그 뿐 아니라 아이들의 사교육비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계속 상승하니, 부모들은 자녀들의 장래를 위해 어디에 투자해 가계자금을 마련해야 할지 고민이다.
이런 부모들의 마음을 읽기라도 한 듯, SK증권은 ''고객 행복''이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공감을 얻어내는 동시에 투자자들의 불안한 심리를 위로한 따뜻한 CF한편을 선보였다. 단순히 우리 회사를 이용해 달라고 외치는 지금까지의 증권사 광고들과는 달리, 과감히 ''행복''이라는 일관된 컨셉 하에서 잔잔하고 인상깊은 CF한편을 완성시킨 것이다.


Story- "우리 딸, 언제 이렇게 컸지?"

TV에서는 마감뉴스가 흐르고 있는 늦은 밤,
''아이가 아직 공부하나'' 하고 방문을 열어본 아빠는 책상에 엎드려 잠든 아이를 발견한다. 대부분 아빠들이 그렇듯 이제 그만 재워야겠다고 생각하며 들어서다가, 방바닥에 어지럽혀져 있는 가방을 들어보다가 그 무게에 놀라곤 잠시 생각에 잠긴다.
이 때 흐르는 ''아이의 가방이 무거워 질수록 아빠의 어깨는 무거워 집니다.''라는 나레이션.
 

''벌써 이렇게 컸구나''하는 대견함을 느끼는 그 순간, ''대학 보내고 시집까지 보내려면 경제적 준비가 더 필요하겠구나'' 하는 장래 걱정까지 함께 하게 되는 이 시대 아버지들의 심리를 잘 잡아내고 있다.
뒤이어 늘 가족의 행복을 먼저 생각하는 아빠의 금융계획에 SK증권의 자산관리사이트 프라이든닷컴이 함께 하겠다는 멘트는 아빠들의 무거운 어깨를 조금이나마 가볍게 해주는 위안이 된다.
마지막으로 ''SK증권은 행복입니다.'' 라는 잔잔한 멘트와 함께 부녀의 다정한 모습을 담아낸 엔딩컷은 따뜻한 여운과 공감을 남긴다.
 

Model - 서인석, 용맹장수 ''견훤''에서 부드러운 아빠로…

이번 광고를 진행하면서 가장 주력한 부분은 모델 섭외였다. 대사 없이 표정만으로 아버지의 깊고 미묘한 감정을 나타내야 했기에, 무엇보다 모델의 연기력이 중요했다.
인기 탤런트 J, Y, 아나운서 H, L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모델들 중에서 가장 CF의 감정을 살려줄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아버지상을 찾아내려는 노력 끝에 찾아낸 모델이 바로 서인석.
물론 소비자들에게 더 친숙한 빅모델들도 거론됐었으나 자녀의 장래를 위해 걱정하는 아버지를 가장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은 역시 서인석씨가 아니겠는냐는 의견을 모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서인석씨가 SK증권의 시초인 태평양 증권의 초기 TV-CF모델이었다는 특별한 인연까지 더해져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실제로 고3 아들을 둔 아버지이기도 한 서인석씨는 이번 광고 내용에 누구보다도 공감한다면서 20년 연기경력의 중견배우답게 금새 콘티의 내용을 소화해 냈고, 스스로 꼼꼼히 모니터링을 하는 열의로 촬영에 임해주었다.
덕분에 소비자는 이번 광고에서 드라마 왕건의 용맹한 장수 견훤이 아닌 가족의 행복을 생각하는 자상하고 부드러운 아빠 서인석을 새롭게 만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Music-귀에 익은 감동멜로디 ''The Water is Wide''

최재성, 고현정이 주연을 맡아 당시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SBS드라마 ''두려움 없는 사랑''에 삽입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The Water is Wide 로 지금까지도 드라마나 라디오프로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칼라 보노프(Karla Bonoff)의 아름다운 보컬과 영롱한 기타소리가 너무나도 인상적인 이 곡은 SK증권 CF의 따뜻한 이미지와 어우러져 보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광고의 기획담당자는 ''누구나 한번쯤 겪었음직한 일상 속에서 이제 정말 가계계획을 세워야겠구나 하는 구체적인 소비자 행동을 이끌어내는 한편, "SK증권은 행복입니다"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통해 SK증권을 통한 투자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것''이라며 이번 광고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자료제공>MBC애드컴 경영기획팀 대리 이명숙 ( Tel. 3279-3374 )

SK증권 ·  아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