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 마티즈II 환골탈태(換骨奪胎)편
기사입력 2000.08.25 06:19 조회 7116

세계경차시장 평정 위해 ''길떠나는 마티즈II''

대우차 마티즈II CF , 완벽한 변신통해 "환골탈태"

숨막힐 듯 고요한 계곡의 새벽, 중국풍 음악이 흐르면서 ''환골탈태(換骨奪胎)''라는 붉은 한자가 화면 전체를 휘감는다. "화안고~올타알태!" 중국식발음의 멘트가 광고의 시작을 알리지만 마티즈II의 광고일 것이라는 힌트는 전혀 내비치지 않는다. 이전의 마티즈광고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웅장한 느낌, 첫 장면부터 예사롭지 않다. 갑자기 북소리 같은 긴박한 음악이 흐르면서 광고는 이내 본색을 드러낸다.

 

무공을 연마하는 고수의 고뇌가 느껴지는 수련장면과 마티즈의 껍질벗기 장면이 번갈아 나타난다. 고수는 말이 없다. 다만 허물을 벗는 마티즈II와 고뇌하는 고수사이에 무언의 교감만이 오고갈 뿐이다. 붉은색 껍데기를 벗고 당당한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는 마티즈II의 자태가 풀샷으로 잡히면서 무림평정을 위해 길을 떠나는 마티즈II의 뒷모습이 광고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이번 광고는 일단 신선하다. 헤르만 헤세의 소설 "데미안"을 연상케한다면 과장일까? 새가 알을 깨고 나오는 고통을 맛본 후에야 비로소 새가 되는 것처럼 마티즈II는 경차가 가지는 약점을 완전히 깨부심으로서 그야말로 ''완벽한 차''로 다시 태어난 것 같다.
더 이상 귀여움과 단단함이 마티즈의 트레이트마크가 될 수 없었던 것.1년이 넘도록 채림의 깜찍발랄한 이미지와 연결시켜왔던 마티즈광고가 마티즈답지(?)않은 웅장함으로 소비자들앞에 다가선 것도 경차의 한계인 안정감과 고급스러움을 고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무공을 연마하는 한 고수의 고뇌를 마티즈II의 환골탈태로 연결시킨 비유적 상황은 마티즈II를 전혀 다른 패러다임의 차로 변신시키겠다는 의도의 표현일 뿐만아니라 대우자동차 기업의 거시적인 목표를 교묘하게 드러내는 장치이기도 하다.
한국의 대표경차로 군림해온 마티즈를 고급차수준으로 한차원 더 업그레이드시켜 한국 대표 경차뿐 아니라 세계의 대표 경차로서 군림하도록 만들겠다는 대우자동차측의 강력한 의지를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광고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최근 광고계의 화두로 등장한 ''중화풍''을 띄고 있다는 점. 실제로 촬영도 중국 ''계림''에서 진행되었는데 도를 닦는 고수의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새벽촬영을 감행해야 했던 제작팀은 자신들이 직접 무공을 연마하는 듯한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한다. 40도를 넘나드는 혹서에다 한순간에 소나기를 퍼부어대는 변덕스런 날씨속에서 사발면 하나로 연명(?)해야 했다고하니 도를 닦는 것이나 마찬가지 였을 수밖에….
 

<트랜드> 중화풍 or 무협풍 광고

최근 사무라이픽션, 비천무, 와호장룡(주윤발, 양자경, 장지이 주연) 등 무협영화가 인기를 얻으면서 중화풍광고가 하나의 트랜드로 잡리잡고 있다. 새로운 변신을 위해 수련하는 고수를 소재로 중화풍을 띄고 있는 마티즈광고가 이러한 분위기를 타고 더욱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이나 무협분위기가 나는 광고로는 탤랜트 고수를 모델로 한 파파이스광고, 주유소습격사건의 짜장면배달부를 모델로 한 사천짜장광고, 비천무를 패러디한 한국통신 매가패스(신현준, 이나영) 등이 있다.
스포츠업체 리복도 무협풍으로 광고를 제작방영해 화제를 모았으며 최근 등장한 N세대 타겟 음료 에이스포유도 숲속의 무협대결을 코믹하게 풀어가고 있다.
 

스텝 : AE 전연희, 임일석, 정재흠 PD : 김형석 CW : 김주현
프로덕션 : Zoo Production 감독 : 지덕엽
 

자료제공: 코래드 PR팀 김연정(019-503-8225, 568-3268)

대우자동차 ·  마티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