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 CF에 세종대왕 납시오
기사입력 1998.09.15 05:42 조회 3586
지난 상반기 전원주 신드롬을 만들며 장안의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데이콤 국제전화 002가 이번에는 또하나의 히든카드로 만능 엔터테이너 홍서범을 전원주의 새 파트너로 지목, 이 두사람의 심상치않은 앙상블에 또한번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두사람, 전원주가 홍서범을 만난 곳은 바로 국제전화 002를 누른만큼 현금으로 돌려받는 새로운 경제서비스 '캐쉬 백 서비스'세종대왕편 TV-CM이다. 데이콤 국제전화 002가 선보인 캐쉬 백 서비스는 9월 한달동안 002를이용한 금액의 최고 10%까지 통장입금 또는 요금 청구시 환급해주어IMF시대 단 돈 100원이라도 아끼려는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만한 새로운 경제서비스 상품. CF의 내용은 『 국제전화 터치터치 002를 이용하는 주부고객(전원주 分)이 002를누르는 순간 세종대왕이 검은 양복의 사나이들과 함께 돈가방을 들고등장한다. 알고보니 9월 한달동안 데이콤 002로 걸었던 요금의 일부를현금으로 돌려주러 온 것』이라는 내용.

데이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경제서비스상품인 " 캐쉬백 서비스"를 주타겟층인 주부의 입장에서 코믹하게 구성한 것이다. 여기서 홍서범의 역할은 바로 돈이다. 돈하면 떠오르는게 '세종대왕'이고 .세종대왕하면 제일 먼저 연상되는게 '돈'이라는 상관성과 '국제전화 현금으로 돌려받자 '라는 컨셉을단기간에 극대화하기 위해 홍서범이 만원짜리 지폐 속의 세종대왕 복장을 하고 나온 것이다. 자신 즉 돈을 받으라는 특유의 익살과 '맨인블랙'을 백댄서로 재미있는 동작을 보여주고 있는 홍서범은 " 002를 누르시면, 누른 만큼돌려드려요. 돈 받으세요, 이만큼" 홍서범 특유의 개사 및 막곡을 촬영장 그 자리 즉석에서 곡을 붙여 노래로 부름으로써, 메시지를 훨씬 쉽고 재미있게 해주어 스텝들의 박수를 받았다는 후문. 지붕과 비행장을 애타게 뛰어다니며 유학간 자녀를 그리워했던 엄마002편의 방영종영이 3개월이나 지났음에도 광고인지도가 경쟁사에 비해 비교가 안될 정도로 월등한 만큼 전원주 모델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최근 KBS 코미디프로 캠퍼스영상가요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홍서범을 통해 참신성을 보완하자는 측면이 이번 더블캐스팅의 배경으로, 이 전략이 맞아 떨어졌다고 스텝들은 자신한다. 짧은 시간내에 제품을 알리기 위한 제작진의 의도가 춤에서도 살짝엿보인다.

지난 CF에서 캥거루가 "어디선가" 나타나 002를 찍어주고 강조해주었다면, 이번 CF에서는 검은 양복의 사내들의 춤에서 002를 강조해,소비자들의 마음속에 002를 각인시키고 있는 것이 그것. 이른바 002춤이라고 붙인 이 춤은 동작은 단순하지만 002라는 것이 뚜렷하게 보이며,또 따라해보면 꽤나 운동도 되고 재미있다고 귀뜸한다. 한편, 한국지폐를 광고소품으로 사용하는데에는 많은 제약이 따랐다.우선 지폐는 한국은행에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광고 내용을 이유로 디자인을 임의 변경할 수 없고 무단복사는 불법이기 때문에 2M 높이의 만원지폐에 빨간글씨로 '견양' 이라고 써서 처리해야만 했다. 그리고 이번 홍서범이 세종대왕편을 찍으면서 입었던 곤룡포는 얼마전 용의 눈물에서 유동근이 입었던 것과 똑같이 제작된 것인데 옷이 날개라는 말대신 똑같은 옷을 입고도 너무도 상반된 분위기탓에 연기가 산다는 농담에 홍서범은 좋은 얘기인지 나쁜 얘기인지 모르겠다며 너스레를 떨었다는 후문. 정보통신싸움이라 불리울 만큼 치열했던 올 상반기 광고시장은 국제전화의 광고도 새로운 CF들이 속속 ON-AIR되면서 점점 흥미진진한 경쟁의 장으로 바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 ON-AIR 된 데이콤 002 "현금으로 돌려받자!002 " 편은 세종대왕으로 등극한 홍서범, 그리고 평범한 주부로 분한 전원주등의 차별화 된 모델이미지전략과 , 소비자가받을 수 있는 경제적 이익을 쉽고도 재미있게 표현한 것으로 인해, 기업의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있는 천편 일률적인 경쟁사들의 광고에 비해 소비자들의 눈을 끌어당기는 광고가 될 것을 예견한다. 전원주, 홍서범 환상의 데이콤 커플이 만들어 낸 데이콤 국제전화의 새로운 경제서비스상품 캐쉬 백 서비스의 CF "돈 받으세요 002"편이 장안에 만들어 낼 인기바람이 기대된다.
002 ·  세종대왕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