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2006.09.20~2006.09.28]
기사입력 2006.08.10 09:17 조회 3824


공모목적
 - 세계는 물론 국내 에이즈 감염인 발생현황이 증가함에 따라 효과적인 에이즈 예방
  홍보를 위하여 ’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에이즈예방을 위한 광고공모전은 유행과 새로운 변화에 민감하며 opinion leader로
  주목받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을 위한 주체로 참여시키고, 광고공
  모전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에이즈예방 홍보전략에 관한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
  굴과 동시에 에이즈예방의 관심과 참여를 높임으로써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캠페인입니다.
 
  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최하며, 광고연구원의 주관으로 에이즈예방홍보를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
  홍보 전략에 관한 작품들을 공모할 수 있으며, 공모와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에이즈
  예방 홍보의 중요성을 느끼고 참여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은 전파광고, 인쇄광고, 홍보,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홍보소재로 활용함으로써 에이즈 예방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참가자격
 -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생 혹은 대학원 생
 - 개인 혹은 4인 이내의 팀 참가 가능

공모일정
 - 오리엔테이션 및 광고특강: 2006년 9월 8일(금) 17:00 ~ 21:30
 - 접수기간 : 2006년 9월 20일(수) ~ 9월 28일(목)
 - 수상작 발표 : 2006년 10월 27일(금) 이전

공모주제
 -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 촉진

공모부문
 - 기획서 부문
 - 전파부문 (TV/라디오/인터넷)
 - 인쇄부문 (신문/잡지/포스터)

제출기간
 - 2006년 9월 20일(수) ~ 9월 28일(목)
  ※ 평일 9:00 ~ 20:00 까지만 가능

제출방법
 -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우편접수시에는 마감 당일까지 도착분에 한함
  ※ 각 작품당 출품신청서/브리프/설문지 반드시 함께 제출
 - 작품 제출 시 신청서, 브리프, 설문지 함께 제출

제출처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09번지 이소니프라자 5층 씨엔에이엑스퍼트 공모전 담당자 앞

부문별 규격
 - 기획서 부문
  1) 광고/홍보/프로모션/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기획서 작성
   ※ 작성문서 : 파워포인트
   ※ 제출 시 ppt파일은 프린트물과 CD로 제출
 - 전파부문
  1) TV광고 : 30초용 TV-CM 스토리보드 제출 (소정양식, 10~15컷, 컬러)
   ※ 본 스토리 보드 양식은 A4 크기이므로 출력 후 A3 크기로 확대 복사하여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 뒷면에 사방 2cm큰 검은색 하드보드지 부착
  2) 라디오광고 : 20초 혹은 30초용 라디오 광고를 CD에 녹음, 광고문안과 함께 제출
  3) 인터넷광고 : 배너/플래쉬 광고를 자유사이즈로 제작하여 CD로 제출

 - 인쇄부문
  1) 신문광고 : 신문전단 12컬럼(370×510mm)내에서 자유 규격
         (변형/돌출광고로 제작 가능)
  2) 잡지광고 : 5×7배판(210×297mm) 혹은 타블로이드판(254×374mm)
  3) 포스터광고 : 4×6전지의 2절(394×545mm) 이상 사이즈
   ※ 작품제출시 작업파일을 CD로 제출
   ※ 작품 뒷면에 사방 2cm큰 검은색 하드보드지 부착
   ※ 인쇄부문 작품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세 가지 로고가 순서대로 표시되어야함

주의사항
 - 입상작품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사)한국에이즈퇴치
  연맹에 귀속되며,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기타 캠페인, 전시회 등
  추진시 참고 및 활용할 수 있음
 - 출품작의 표절이나 도용, 초상권 등에 관한 제반 사항에 대한 분쟁 발생시 책임은
  출품자에 귀속
 - 미당선작 반환은 결과발표 후 7일 이내에 출품자가 찾아가야 하며, 기한 경과시
  반환 불가함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무효화하고 시상금 및 상패·상금 반환

※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테이션 및 광고특강
 - 일정 : 2006년 9월 8일 금요일 17:00 ~ 21:00
 - 장소 : 광고연구원 로즈마리룸 (3호선 압구정역 3번출구 소재)
 - 참가신청 : 이메일 (ad@adaids.or.kr)
  ○ 이름, 소속, 연락처 명기 (선착순60명)
 - 내용 : 본 공모전의 주제에 대한 설명회 및 기획서 작성법과 아이디어 발상법
 - 강의 실시
  1) 1강 17:00~18:00  에이즈의 올바른 이해 김훈수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사업국장
  2) 2강 18:00~18:30  전년도 공모전 리뷰 이윤재 질병관리본부 연구원
  3) 3강 18:30~20:30  기획서작성 및 아이디어 발상법 김경태 광고연구원 원장
  4) Q&A 20:30~21:00  공모전 Q&A 공모전 담당자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첨부파일

▶총장학금
   - <시상내역 참조>

▶시상내역
   - 대상 (장관상) 1팀 : 상장 및 상금 500만원
   - 금상 (부문별 1편) 3팀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은상 (통합 3편) 3팀 :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 동상 (통합 3편) 3팀 : 상장 및 상금 각 30만원
   - 입선 (10작품 내외) 10팀 : 상장 및 5만원상당의 도서상품권
 ※ 단 부문별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에서 제외
 ※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공모전 대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여, 금상은 질병관리본부장상 수여,
   은상 이하는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으로 수여함

▶홈페이지
   - http://www.adaids.or.kr/
광고공모전 ·  에이즈 ·  예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