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브랜 아울렛 개점 1주년C.I 공모전[2006.09.04~2006.09.11]
기사입력 2006.07.20 04:24 조회 3561

공모내용
 - 올브랜아울렛이 가지고 있는 강점 및 환경등을 재조명하고, 진취적인 패션
  아울렛 이미지를 살리는 C.I 매뉴얼(심벌, 캐릭터포함)공모

접수기간
 - 2006년 9월4일(월) ~ 9월11일(월)
 ※ 우편접수는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접수(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 접수장소 : 올브랜 아울렛 4층 사무실, 복수출품자는 각 출품작별로 접수

응모자격
 - 전국 대학(원)생, 휴학생포함
 - 개인 및 연합하여 응모 가능
 ※ 출품작의 수는 제한 없음

규격
 - 제출자료(A4규격)
  1) 겉표지 : 학교 / 응모작명 / 응모자 명단 및 연락처
  2) 지도교수 추천서 : 지도교수 날인
  3) 응모작 설명서(3매) : 기획 배경, 의도 및 디자인 컨셉 등
  4) 출품작 제출
   ① A3 Size 우드락용지에 부착하여 제출
   ※ 원본 데이터가 저장된 CD1장제출
   ②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제출방법
 - 제작물 범위는 : 심볼, 로고타입, 캐릭터
 ※ CI application범위는 올브랜 사기 및 일반 서식류 적용의 예 정도.
 - 현재 사용하고 있는 CI의 application 방향 연구 및 이미지 방향 탐구를
  바탕으로 한 기존 CI 요소의 재검토와 수용요소 및 개선요소로 나누어
  접근하는 방법과 별도의 새로운 개념의 CI 제안 등 어느 방향도 가능하다.
 - 기본적인 기획배경, 제작의도 및 표현concept을 A4 용지 3장내에 요약해
  시안과 함께 첨부해 제출 할 것.

마케팅 Back ground
 - 2005년 8월 26일 개점한 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가 이뤄지고 있으며
  전체매장의 단계적 확장(건물 총4층 규모에서 현재 2층까지 오픈) 과
  지속적 판촉, 광고활동을 통해 매출규모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아울렛 시장에서 포지셔닝 전략은 장기적으로 고객 인식상에서 대구
  지역 內 아울렛 시장에서 지역1위 업체인 모다 아울렛과 함께 두 마리
  의 말이 달리는 시장 경쟁구도로 가져갈 것이며 이러한 경쟁구도 속에
  서 살아 남기 위해선 모다 아울렛을 비롯한 기타 경쟁업체와는 차별화
  되는 명확한 브랜드 개성의 확보가 필요하다

아울렛 시장경쟁 상황
 - 모다 아울렛 : 매출규모에서 전국 아울렛 가운데 두 번째이며 개점
         4주년째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경
         쟁력을 갖춘 유명 브랜드를 추가 유치가 지속적으로 이
         뤄지고 있음.
         매출추이는 2003년 300억에서 2004년 540억, 2005년
         800억 정도 추정 되며 올해는 목표를 1000억 으로 잡고
         있다
 - 퀸스로드 : 2003년에 오픈 했으며 로드매장의 특성을 잘살려 유럽풍의
        이미지와 중앙광장에서 주기적으로 이뤄지는 문화행사 등
        이벤트를 통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쇼핑공간이라는 이미
        지를 확보 해 나가고 있음
        작년 380억원 대의 매출을 기록 했으며 올해는 20%신장한
        450억원대를 목표로 잡고 있으나 1층 매장중심으로 운영되고
        2층 매장은 활성화 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 그외 아울렛 매장들은...
  1) 대구 아울렛 시장의 효시격인 남부정류장 로데오거리, 동구 반야월
    이마트 옆 더 블록, 백화점에서 아울렛 매장으로 업태 변경한 동아
    백화점 본점, 모다아울렛 인근 G-더샵 아울렛이 영업중이며 올해
    9월경 오픈 예정인 경산시 대평동에 8층 규모의 복합 아울렛 매장
    조아아울렛과 현재 분양 중인 칠곡 시티 바스타 內 일부 점포가
    아울렛 매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 대구시장의 경우 폭발적으로 증가해온 아울렛 매장과 소규모 정상
    매장들의 상설 매장화 및 아울렛 물품 확대 판매 등으로 현재는 정상
    매장과의 비율이 3:1수준까지 내려올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질 좋은 물량 확보와
    브랜드 유치의 싸움도 중요하며 각 매장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요소를
    부각 시키는 프로모션이 강화된 마케팅 활동과 함께 매장 규모의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케팅 타겟
 - 핵심타겟 : 20대 후반~30대 초반의 미시
 - 최신유행에 민감하지만 구매력의 주 요소가 가족 중심적이며 패션에서
  대표품목 외에는 아울렛 매장을 선호 하는 행태를 지니고 있다.
  또, 가족 패션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실속 있는 브랜드 패션을
  선호한다.

현재까지의 광고표현방향
 - 올브랜 강점 측면
  1) 가격 만족: 브랜드 상설할인매장 운영, 상시 할인된 가격 구성과 추가
         세일의 혜택
  2) 브랜드 만족 : 신규 브랜드의 지속적 입점과 인기브랜드로의 매장 교체
  3) 심리적 만족과 재미 : 축구장 보다 큰 넓은 매장과 백화점수준에 육박
              하는 브랜드 매장구성(1층 70여개
  4) 2층 40여개 입정예정 20개 브랜드 까지 총 130여개 브랜드) 시원한
   쇼핑동선과 주동선에 마련된 야자수 거리 벤치의 휴식공간 등은 가족단위
   쇼핑공간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쾌적한 쇼핑공간이다.
 - 올브랜 이미지 측면
  1) 경쟁 아울렛 보다 한층 서비스와 매장편의성이 강화된 백화점 형태의
    고품격 아울렛 으로 Image Positioning 시켜오고 있다.
 - 매장의 브랜드 개성 측면
  1) 실속적이면서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가족 친화적

참고사항
 - 오픈이후 현재까지 올브랜 아울렛의 CI변형 사례
 ※ 첨부파일 참조

당선작발표
 - 2006년 9월 22일(금)
 - E-Mail통보 / 홈페이지(www.allbran.co.kr)

문의사항
 -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1668번지 (우 : 702-010 )
 - 담당자명 : 강동원 (올브랜) / 진동호실장 (제작처)
 - TEL : 053-601-3000 (올브랜)
     053-428-9161 (제작처)
 - E-Mail : wonbbangman@kmu.ac.kr
 - 홈페이지 :
www.allbran.co.kr
 ※ 기타 필요한 추가 자료요구 가능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이상

첨부파일
brie.doc

총장학금
<시상내역 참조>

시상내역
 - 대상 (1명) - 상패 및 장학금 200만원
 - 최우수상 (1명) - 상패 및 장학금 100만원
 - 우수상 (3명) - 상패 및 장학금 각 50만원
 - 장려상 (10명) - 상패 및 상품교환권 20만원

홈페이지
    - http://www.allbran.co.kr

광고공모전 ·  아울렛 ·  올브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