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전국 대학생 금연아이디어 공모전 [2006.07.18 ~ 2006.07.21]
기사입력 2006.06.14 09:04 조회 4111

주관
 - 보건복지부

수행기관
 - (주)환크리에이티브컴퍼니

응모자격
 - 대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대학원생, 휴학생 포함)

응모내용
 ◆ 금연 발명품 공모
 - 담배를 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발명품, 담배를 가까이 할 수 없게 하는 발명품,
  담배 생각을 잊게 만들어 주는 발명품 등 금연을 유도할 수 있는 참신한 발명품을
  모집합니다. (기상천외하고 엽기발랄한 발명품도 가능합니다.)
 ◆ 금연 광고 부문
 - 금연유도를 위한 대국민 홍보용 금연광고, 인쇄광고/ TV CF

공모일정
 - 참가신청 :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www.nosmokeguide.or.kr)에서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하여 6월 23일 까지 이메일로 참가 신청
 - 접수 이메일 : nosmoking7402@yahoo.co.kr

 ◆ 금연 발명품 부문 공모
 - 1차 접수 : 2006년 7월 18일 ~ 7월 21일, 18:00
 ※ 참가 신청서와 함께 발명품의 형태 및 개발 배경, 컨셉 등을 기술한
   제작설명서를 이메일을 통해 접수 (제작 설명서 양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1차 접수시에 현물 접수도 가능합니다. (현물 접수시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접수 이메일 : nosmoking7402@yahoo.co.kr
 - 1차 접수 결과 발표 : 2006년 7월 28일(금)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연락
 - 2차 접수 : 2006년 8월 21일 ~ 8월 25일(금) 18:00
 ※ 현물 완성 상태로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우편접수의 경우 당일 소인 유효

 ◆ 금연 광고 부문 공모
 - 접수 : 2006년 7월 18일 ~ 7월 21일, 18:00 (금연 광고 부분은 1차 접수로 마감합니다.)
 - 제작 크기
  1) 스토리 보드(A3 사이즈로 제작/ 30초 분량의 12컷 이내의 스토리보드로 제출)
  2) 인쇄 광고(신문 5단 광고, 신문 전면광고, 국배판 잡지광고 사이즈 등 자유롭게 제작)
 ※ 금연 광고는 2차 접수 없이 1차접수로 마감됩니다.
 ※ 제작된 시안과 참가신청서, 시안설명서를 동봉하여 제출합니다.
 ※ 시안은 폼보드 혹은 하드보드지에 부착하여 제출합니다.
 ※ 시안 설명서는 별도 양식이 없으며 시안 뒷면에 부착하여 보내주십시오.
  (참가자 연락처 반드시 기재)
 ※ 우편접수 및 방문접수 가능 (우편접수의 경우 당일 소인 유효)

접수처 및 문의
 - 110-524 서울특별시 종로구 명륜동 4가 72-4 우평빌딩 5층
  보건복지부 금연홍보사업수행기관 (주) 환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대학생 금연공모전 담당자 앞
 - 전화 : 02-741-7402/ 소영식 대리

작품 전시 및 시상
 - 작품 전시 일정 및 시상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 9월 초 진행 예정

일반사항
 - 제출된 응모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입상, 입선된 작품의 활용 및 저작권은 주최측에 귀속됩니다.
  단, 금연 발명품의 경우 특허 및 상품화를 위한 권한은 제작자에 있습니다.
 - 제출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광고가 집행될 경우
  제작자의 인적사항을 광고에 포함시킵니다.
 - 제출된 응모작은 기발표된 작품이 아니어야 하며
  표절 또는 모방으로 판정될 경우 수상 자격이 박탈됩니다.
 - 비슷한 컨셉의 작품이 접수되었을 경우
  심사위원단의 판단에 따라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선정합니다.
 - 개인 또는 팀의 응모 작품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 제작된 파일을 CD에 담아 제출해 주십시오.(광고부문 본선 진출작에 한함)

응모형태
    - 개인응모 가능
      1명 ~ 1명

첨부파일
    - 참가신청서및제작설명서.zip

시상내용
 - 보건복지부 장관상(1명) : 트로피+상장+상금 200만 원

 ◆ 금연 발명품 부문
 - 금상(1명) : 상장 + 상금 50만 원
 - 은상(2명) : 상장 + 상금 30만 원
 - 동상(3명) : 상장 + 상금 20만 원

 ◆ 금연 광고 부문
 - 금상(1명) : 상장+상금 50만 원
 - 은상(2명) : 상장+ 상금 30만 원
 - 동상(3명) : 상장+ 상금 20만 원

 ※ 본선 진출작에 대해서는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소정의 기념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홈페이지
    - http://nosmokeguide.or.kr/

보건복지부 ·  광고공모전 ·  금연아이디어 ·  대학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