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 대학생 광고대상 [2006.06.08 ~ 2006.08.17]
기사입력 2006.06.13 09:12 조회 5428

응모자격
 -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석사)재학생, 휴학생 & 2006년 8월 졸업예정자 가능

응모과제
 - 과제광고 : 대홍기획 광고주 제품이나 광고주 기업PR
  1) KCC 숲으로 <다운로드>
  2) 공문교육연구원 구몬학습 <다운로드>
  3) 교원 빨간펜 <다운로드>
  4) 남영L&F 비비안 <다운로드>
  5) 대림산업 e-편한세상 <다운로드>
  6) 대신증권 적립신펀드 <다운로드>
  7) 롯데쇼핑 롯데상품권 <다운로드>
  8) 롯데월드 롯데월드 <다운로드>
  9) 롯데제과 롯데빼빼로 <다운로드>
  10) 롯데칠성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다운로드>
  11)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다운로드>
  12) 우리금융그룹 기업PR <다운로드>
  13) 쿠쿠홈시스 쿠쿠 <다운로드>
  14) 하나로텔레콤 기업PR <다운로드>
  15) 한국후지필름 파인픽스 <다운로드>
  16) 호텔롯데 기업PR <다운로드>
 - 공익광고 : 자유주제,
  공익광고협의회 공익광고 <다운로드>

응모부문 및 규격
 - TV부문
  1) TV-CM 스토리보드 제작(당사 소정양식 이용, 10컷 내외)
  ※ 스토리보드 양식 다운받기(Size:B4)
  2) 하드보드지 부착 없이
 - 인쇄부문
  1) 규격 제한 없음
  2) 작품보다 사방cm씩 큰 검정색 하드보드지에 부착하여 제출
 - 라디오부문
  1) 작품은 테이프 또는 CD에 녹음 제출. 20초 이내
  2) 카피(워드, 한글)는 온라인으로 제출
 - 인터넷부문
  1) 온라인으로 제출
  2) 옹량제한(gif animation:20K, flash banner:30K,rich media:1M)

응모방법
 - 홈페이지(dca.daehong.com)에서 인터넷 응모신청 후 작품 제출
  1) 응모신청서 작성
   : 7월 3일(월) 10:00시부터 응모신청 가능, 팀원 최대4명,
    팀원 전체의 정보를 빠짐없이 기재
  2) 접수증(작품번호) 발급
   : 복수출품자는 출품작마다 각각 접수번호 발급
  3) 접수증(작품번호) 출력
   : 출력한 접수번호를 작품 뒷면 우측상단에 부착하여 제출.
    라디오의 경우 테이프 또는 CD에 접수번호 부착.
  4) 작품 제출
   : 우편 및 당사 방문 제출.

응모마감
 - 마감일 : 2006년 8월 17일(목) 14:00
 - 제출처 : 100-753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5가 84-11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
       (주)대홍기획 홍보팀(약도보기)
 ※ 우편제출시 마감일 도착분까지만 유효
 ※ 제출처에서는 접수증이나 스토리보드 등을 제공하지 않음
 ※ 제출처에 작업공간 제공되지 않음
 ※ 접수번호가 부착되지 않은 작품을 제출 불가

심사방법
 - 전체응모작품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에 대한 내부시사 실시
 - 예비심사 통과 작품 대상, 학계 및 광고계의 권위자를 심사위원으로 한
  본심사를 통해 수상작 결정

입상자 발표
 - 2006년 8월 31일(목), 개별통지 및 대홍기획 홈페이지(dca.daehong.com)

시상식
 - 일시 : 2006년 9월 7일(목)
 - 장소 : 당사 24층 국제회의실

기타
 -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함
 - 관련자료는 대홍기획 홈페이지(dca.daehong.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 표절작품은 수상 후라도 입상이 취소됨

문의
 - 100-753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5가 84-11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
  (주)대홍기획 홍보팀(TEL : 02) 3671-6162, E-MAIL : dca@daehong.co.kr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시상내역
 - 대상(통합 1편) : 상패 및 상금 300만원
 - 우수상(부문별 각1편) : 상패 및 상금 150만원
 - 장려상(통합 10편) : 상패 및 상금 50만원
 - 입선(약간수) : 상패 및 상장, 상품

홈페이지
    - http://dca.daehong.com/index.html

광고공모전 ·  DCA ·  대학생 ·  광고대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