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2006.06.12 ~ 2006.07.28]
기사입력 2006.06.12 05:23 조회 3942

접수
 - 2006년 6월 12일(월) ~ 7월 28일(금)

응모자격
 - 대학 및 대학원(석사과정) 재학생
  (휴학생 및 2006년 8월 졸업예정자도 가능)

응모과제(가나다 순)
 - 기획서 부문
  : 교보생명 /대한항공 /LG기업PR
   LG전자 DIOS / LG전자XCANVAS(이상 5개)
 - 크리에이티브 부문 및 특별상
  : 동원 F&B 슈나페 / 리바트가구 / 메르세데스-벤츠
   외환은행 / 파워콤 XPEED / 한국관광공사
   현진에버빌 / GM대우 마티즈 / LG생활건강 리앤
   LG전자 기업PR / LG전자 TROMM / LG텔레콤 / LG화학 지인(이상 13개)

참가방법
 -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특별상 / TV-CM상은 응모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 후 제출
  :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TV 스토리보드, 신문광고, 잡지광고, 라디오 스크립트 4종을
   모두 작업하여 하나의 캠페인으로 접수. TV-CM상은 작품과 TV 스토리보드 동시 제출
 - 기획서 부문은 응모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 후
  작품은 메일(yeonad@lgad.co.kr)로 제출
 -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특별상 / TV-CM상은 우편 및 방문 접수
 - 특별상 / 인터넷광고상은 온라인 공모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와 작품업로드 제출

응모요강
 ◆ 기획서 부문
  1) 참가 양식 작성 : 응모부문별 공통
   ① 최대 참가인원 4명
   ② 참가자(팀)의 개인 정보 빠짐없이 기재
  2) 작품번호 및 접수증 발급 : 온라인 접수
  3) 접수번호 및 접수증 출력 : 접수증 발급번호를 표지에 기재
  4) 작품 제출
  : 이메일(yeonad@lgad.co.kr)로 기획서 제출.
   이메일 제목에는 '기획서부문 P-000(접수번호)'만 기재
  5) 작품제출 확인 : 접수확인 이메일 개별 발송
 - 규격
  1) 작성 SW : 파워포인트
  2) 표지 : 작품번호, 응모과제명, 기획서 타이틀
    (팀원 이름이나 소속은 쓰지마세요.)
  3) 분량 : 25매 이내 (용량 5M 내외), 기준 초과시 감점(30매, 10M 이상은 심사제외)
 ※ 가로/세로 규격에 대한 제한은 없음
 ※ 제출시 접수번호를 기획서 표지에 표시하고
  지정된 접수메일 (yeonad@lgad.co.kr)로 별첨하여 송부
 ※ 표지에는 과제명, 접수번호만 기재할 것
   (심사 공정성을 위해 팀구성원명, 소속대학 등은
   표지 및 기획서 내에 표시하지 말 것)
 ※ 별도의 출력물은 접수받지 않음
 - 본심 프리젠테이션
  1) 예심을 통과한 본심작에 한해서 프리젠테이션 실시
   (대상자는 추후 별도 통보)
  2) 소요시간 : 15분 내외
  3) 제출 기획서 이외의 별도 PT용 기획서 사용 가능

 ◆ 크리에이티브 부문
  1) 참가 양식 작성 : 응모부문별 공통
   ① 최대 참가인원 4명,
   ② 참가자(팀)의 개인 정보 빠짐없이 기재
  2) 작품번호 및 접수증 발급 : 온라인 접수
  3) 접수번호 및 접수증 출력
  4) 작품 제출
   : 접수증 발급번호를 4개의 작품 뒷면 우측상단에 부착하여 제출
  5) 작품제출 확인 : 접수확인 이메일 개별 발송
 - 규격
   : 4대 매체 크리에이티브를 1개의 캠페인으로 접수.
  (캠페인별 접수번호 1개 부여)
  1) TV광고 : 30초용 TV-CM 스토리보드(당사 소정양식, 10~15컷 컬러)
  2) 라디오광고 : 스크립트(A4지 카피 첨부)
  3) 인쇄광고 (신문, 잡지)
   ① 신문광고 : 8단 12칼럼 (370×270) or 전단 12칼럼 (370×510)
   ② 잡지광고 : 5×7배판 (210×297) or 타블로이드판 (240×360)
   ③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4대 매체 제작물 전체를 하나로 인정하며,
     개별 작품 접수는 불가
 - 스토리보드 다운받기
 - 본심 프리젠테이션
  1) 예심을 통과한 본심작에 한해서 제작 컨셉트 프리젠테이션 실시
   (대상자는 추후 별도 통보. PT용 기획서 작성)
  2) 소요시간 : 10분 내외


 ◆ 특별상 부문
  1) 참가 양식 작성 : 응모부문별 공통
   ① 최대 참가인원 4명,
   ② 참가자(팀)의 개인 정보 빠짐없이 기재
  2) 작품번호 및 접수증 발급
   : 인터넷광고는 온라인 접수와 동시에 작품제출 후 접수증 발급
  3) 접수번호 및 접수증 출력
  4) 작품 제출
   : TV-CM은 온라인 접수 후 접수증을 작품(Mpeg이나 AVI 파일로
    전환해 CD에 저장)과 TV스토리보드 우측 상단에 부착하여 제출
  5) 작품제출 확인
   : 접수확인 이메일 개별 발송(인터넷광고는 접수시 확인 발송)
 - 규격
  1) 특별상 / TV-CM : 20초 이내 영상물
   ① TV-CM 방식의 내용으로 제작
   ② 제출 : Mpeg이나 AVI 파일로 전환해 CD에 저장. TV 스토리보드와 동시 제출
  2) 특별상 / 인터넷광고 : 플래시 배너(470*370 Pixels, 용량 100KB 이하)
 ※ 규격 이외의 작품은 접수하지 않으며,
   인터넷광고는 기준 용량을 초과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본심 프리젠테이션 : 해당 사항 없음

작품제출
 - 2005년 7월 18일(화) ~ 7월 28일(금) 오후 5시
  (단, 우송시에는 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함)

작품 제출처 및 문의
 - (121-721)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2동 275 LG마포빌딩 12층 LG애드 PR팀
 - Tel : 02) 705-2831
 - e-mail : awards@lgad.co.kr
 - 제출처
   : 7월 18일(화) ~ 7월 26일(수) LG마포빌딩 12층 LG애드 PR팀
    7월 27일(목) ~ 7월 28일(금) LG마포빌딩 현관 1층 접수데스크
 ※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4대 매체 제작물을 모두 제작하여야 하며,
   개별 접수는 불가
 ※ 주말은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 접수처에서는 접수증이나 스토리보드 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접수증을 부착하지 않은 작품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 TV스토리보드, 인쇄(신문, 잡지), 라디오 스크립트의 경우 작품 뒷면 우측 상단
 - 특별상 / TV-CM상의 경우 MPEG, AVI 파일 등으로 변환해 CD에 담아
   TV 스토리 보드 우측 상단과 CD표지에 접수증 부착
 - 기획서는 이메일로 접수하되,
  메일제목명은 '기획서부문 P-000(접수번호)'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 심사위원은 학계 및 광고계의 권위자로 위촉함
 - 전체 응모작품에 대한 예심을 실시하고,
  예심 통과 작품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본심을 실시함
  (대상자는 추후 통보)
  1) 기획서 부문 : 15분 내외 실시. 기존 제출자료 외 보충자료 활용 가능
  2) 크리에이티브 부문 : 10분 내외.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프리젠테이션
 ※ 본심 진출자들에게 사전에 간단한 발표자료(파워포인트) 제출 통보 예정
 ※ 특별상은 프리젠테이션 본심과정에서 제외

입상자 발표
 - 2006년 8월 하순 입상자에게 개별 통지 및
  LG애드 홈페이지(www.lgad.co.kr)와
  싸이월드 LG애드 대학생광고대상 미니홈피
  (www.cyworld.co.kr/lgadyeonfestival) 공지사항에 고지
  사보 「LG Ad」 2006년 9·10월호에 수상자 및 작품 발표

기타
 - 각 부문 대상, 금상, TV-CM상, 인터넷광고상 수상팀 전원에 한해
  2006년 겨울방학 기간 중 4주간 인턴십 참가자격을 부여 (2007년 1월 예정)
 -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작품이어야 하며,
  모방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함
 - LG애드 홈페이지(www.lgad.co.kr)에서
  과제관련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역대 수상작도 볼 수 있음
 - 행사 진행 중 LG애드의 접수시스템과 별도로 싸이월드 내에
  LG애드 대학생광고대상 미니홈피(www.cyworld.co.kr/lgadyeonfestival)를 통해
  과제와 이미지 자료 등의 다운로드를 병행 서비스하는 한편
  공지사항, 커뮤니케이션 광장 등을 운영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시상내역
 ◆ 기획서부문
  - 대상(1팀) : 상금 3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금상(1팀) : 상금 15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은상(1팀) : 상금 1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동상(2팀) : 상금 5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Finalist(약간수) : 트로피 및 기념품
 
 ◆ 크리에이티브 부문
  - 대상(1팀) : 상금 3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금상(1팀) : 상금 15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은상(1팀) : 상금 1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동상(2팀) : 상금 5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Finalist(약간수) : 트로피 및 기념품

 ◆ 특별상
 - TV-CM(1팀) : 상금 1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인터넷광고(1팀) : 상금 1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Finalist(약간수) : 트로피 및 기념품
 ※ 단 부문별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에서 제외

▶ 홈페이지 
    - http://www.lgad.co.kr/study/main.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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