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수
- 2006년 6월 12일(월) ~ 7월 28일(금)
▶ 응모자격
- 대학 및 대학원(석사과정) 재학생
(휴학생 및 2006년 8월 졸업예정자도 가능)
▶ 응모과제(가나다 순)
- 기획서 부문
: 교보생명 /대한항공 /LG기업PR
LG전자 DIOS / LG전자XCANVAS(이상 5개)
- 크리에이티브 부문 및 특별상
: 동원 F&B 슈나페 / 리바트가구 / 메르세데스-벤츠
외환은행 / 파워콤 XPEED / 한국관광공사
현진에버빌 / GM대우 마티즈 / LG생활건강 리앤
LG전자 기업PR / LG전자 TROMM / LG텔레콤 / LG화학 지인(이상 13개)
▶ 참가방법
-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특별상 / TV-CM상은 응모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 후 제출
: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TV 스토리보드, 신문광고, 잡지광고, 라디오 스크립트 4종을
모두 작업하여 하나의 캠페인으로 접수. TV-CM상은 작품과 TV 스토리보드 동시 제출
- 기획서 부문은 응모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 후
작품은 메일(yeonad@lgad.co.kr)로 제출
-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특별상 / TV-CM상은 우편 및 방문 접수
- 특별상 / 인터넷광고상은 온라인 공모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와 작품업로드 제출
▶ 응모요강
◆ 기획서 부문
1) 참가 양식 작성 : 응모부문별 공통
① 최대 참가인원 4명
② 참가자(팀)의 개인 정보 빠짐없이 기재
2) 작품번호 및 접수증 발급 : 온라인 접수
3) 접수번호 및 접수증 출력 : 접수증 발급번호를 표지에 기재
4) 작품 제출
: 이메일(yeonad@lgad.co.kr)로 기획서 제출.
이메일 제목에는 '기획서부문 P-000(접수번호)'만 기재
5) 작품제출 확인 : 접수확인 이메일 개별 발송
- 규격
1) 작성 SW : 파워포인트
2) 표지 : 작품번호, 응모과제명, 기획서 타이틀
(팀원 이름이나 소속은 쓰지마세요.)
3) 분량 : 25매 이내 (용량 5M 내외), 기준 초과시 감점(30매, 10M 이상은 심사제외)
※ 가로/세로 규격에 대한 제한은 없음
※ 제출시 접수번호를 기획서 표지에 표시하고
지정된 접수메일 (yeonad@lgad.co.kr)로 별첨하여 송부
※ 표지에는 과제명, 접수번호만 기재할 것
(심사 공정성을 위해 팀구성원명, 소속대학 등은
표지 및 기획서 내에 표시하지 말 것)
※ 별도의 출력물은 접수받지 않음
- 본심 프리젠테이션
1) 예심을 통과한 본심작에 한해서 프리젠테이션 실시
(대상자는 추후 별도 통보)
2) 소요시간 : 15분 내외
3) 제출 기획서 이외의 별도 PT용 기획서 사용 가능
◆ 크리에이티브 부문
1) 참가 양식 작성 : 응모부문별 공통
① 최대 참가인원 4명,
② 참가자(팀)의 개인 정보 빠짐없이 기재
2) 작품번호 및 접수증 발급 : 온라인 접수
3) 접수번호 및 접수증 출력
4) 작품 제출
: 접수증 발급번호를 4개의 작품 뒷면 우측상단에 부착하여 제출
5) 작품제출 확인 : 접수확인 이메일 개별 발송
- 규격
: 4대 매체 크리에이티브를 1개의 캠페인으로 접수.
(캠페인별 접수번호 1개 부여)
1) TV광고 : 30초용 TV-CM 스토리보드(당사 소정양식, 10~15컷 컬러)
2) 라디오광고 : 스크립트(A4지 카피 첨부)
3) 인쇄광고 (신문, 잡지)
① 신문광고 : 8단 12칼럼 (370×270) or 전단 12칼럼 (370×510)
② 잡지광고 : 5×7배판 (210×297) or 타블로이드판 (240×360)
③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4대 매체 제작물 전체를 하나로 인정하며,
개별 작품 접수는 불가
- 스토리보드 다운받기
- 본심 프리젠테이션
1) 예심을 통과한 본심작에 한해서 제작 컨셉트 프리젠테이션 실시
(대상자는 추후 별도 통보. PT용 기획서 작성)
2) 소요시간 : 10분 내외
◆ 특별상 부문
1) 참가 양식 작성 : 응모부문별 공통
① 최대 참가인원 4명,
② 참가자(팀)의 개인 정보 빠짐없이 기재
2) 작품번호 및 접수증 발급
: 인터넷광고는 온라인 접수와 동시에 작품제출 후 접수증 발급
3) 접수번호 및 접수증 출력
4) 작품 제출
: TV-CM은 온라인 접수 후 접수증을 작품(Mpeg이나 AVI 파일로
전환해 CD에 저장)과 TV스토리보드 우측 상단에 부착하여 제출
5) 작품제출 확인
: 접수확인 이메일 개별 발송(인터넷광고는 접수시 확인 발송)
- 규격
1) 특별상 / TV-CM : 20초 이내 영상물
① TV-CM 방식의 내용으로 제작
② 제출 : Mpeg이나 AVI 파일로 전환해 CD에 저장. TV 스토리보드와 동시 제출
2) 특별상 / 인터넷광고 : 플래시 배너(470*370 Pixels, 용량 100KB 이하)
※ 규격 이외의 작품은 접수하지 않으며,
인터넷광고는 기준 용량을 초과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본심 프리젠테이션 : 해당 사항 없음
▶ 작품제출
- 2005년 7월 18일(화) ~ 7월 28일(금) 오후 5시
(단, 우송시에는 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함)
▶ 작품 제출처 및 문의
- (121-721)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2동 275 LG마포빌딩 12층 LG애드 PR팀
- Tel : 02) 705-2831
- e-mail : awards@lgad.co.kr
- 제출처
: 7월 18일(화) ~ 7월 26일(수) LG마포빌딩 12층 LG애드 PR팀
7월 27일(목) ~ 7월 28일(금) LG마포빌딩 현관 1층 접수데스크
※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4대 매체 제작물을 모두 제작하여야 하며,
개별 접수는 불가
※ 주말은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 접수처에서는 접수증이나 스토리보드 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접수증을 부착하지 않은 작품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 TV스토리보드, 인쇄(신문, 잡지), 라디오 스크립트의 경우 작품 뒷면 우측 상단
- 특별상 / TV-CM상의 경우 MPEG, AVI 파일 등으로 변환해 CD에 담아
TV 스토리 보드 우측 상단과 CD표지에 접수증 부착
- 기획서는 이메일로 접수하되,
메일제목명은 '기획서부문 P-000(접수번호)'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 심사위원은 학계 및 광고계의 권위자로 위촉함
- 전체 응모작품에 대한 예심을 실시하고,
예심 통과 작품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본심을 실시함
(대상자는 추후 통보)
1) 기획서 부문 : 15분 내외 실시. 기존 제출자료 외 보충자료 활용 가능
2) 크리에이티브 부문 : 10분 내외.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프리젠테이션
※ 본심 진출자들에게 사전에 간단한 발표자료(파워포인트) 제출 통보 예정
※ 특별상은 프리젠테이션 본심과정에서 제외
▶ 입상자 발표
- 2006년 8월 하순 입상자에게 개별 통지 및
LG애드 홈페이지(www.lgad.co.kr)와
싸이월드 LG애드 대학생광고대상 미니홈피
(www.cyworld.co.kr/lgadyeonfestival) 공지사항에 고지
사보 「LG Ad」 2006년 9·10월호에 수상자 및 작품 발표
▶ 기타
- 각 부문 대상, 금상, TV-CM상, 인터넷광고상 수상팀 전원에 한해
2006년 겨울방학 기간 중 4주간 인턴십 참가자격을 부여 (2007년 1월 예정)
-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작품이어야 하며,
모방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함
- LG애드 홈페이지(www.lgad.co.kr)에서
과제관련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역대 수상작도 볼 수 있음
- 행사 진행 중 LG애드의 접수시스템과 별도로 싸이월드 내에
LG애드 대학생광고대상 미니홈피(www.cyworld.co.kr/lgadyeonfestival)를 통해
과제와 이미지 자료 등의 다운로드를 병행 서비스하는 한편
공지사항, 커뮤니케이션 광장 등을 운영
|
▶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 시상내역
◆ 기획서부문
- 대상(1팀) : 상금 3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금상(1팀) : 상금 15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은상(1팀) : 상금 1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동상(2팀) : 상금 5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Finalist(약간수) : 트로피 및 기념품
◆ 크리에이티브 부문
- 대상(1팀) : 상금 3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금상(1팀) : 상금 15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은상(1팀) : 상금 1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동상(2팀) : 상금 5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Finalist(약간수) : 트로피 및 기념품
◆ 특별상
- TV-CM(1팀) : 상금 1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인터넷광고(1팀) : 상금 100만원, 트로피 및 기념품
- Finalist(약간수) : 트로피 및 기념품
※ 단 부문별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에서 제외
▶ 홈페이지
- http://www.lgad.co.kr/study/main.as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