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거짓 광고 [존 스틸, 김앤김북스]
기사입력 2007.06.27 04:48 조회 5207

   진실 거짓 광고 
저자  존 스틸
출판사  김앤김북스
발행일  2006-11-20
페이지  356
ISBN  898956624X 

 

내용 소개│Introduction


이 책은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래닝, 인간 관계에 관해 두루 망라한 책으로 광고 제작 과정에서 플래닝의 역할과 특정 광고대행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광고계 사람들, 그리고 광고 아이디어의 유래에 관해 단순히 호기심을 갖고 있는 광고계 밖에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광고인들이 소비자들과 대화하거나 폭넓은 관계 속으로 끌어들이지 못하는 것은 광고의 작동 방식에 대한 낡고 기계론적인 철학과 소비자들이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프로세스 때문이라고 말한다. 제품과 소비자 관계의 진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광고는 마음으로부터 연결되지 못하고 당연히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에 변화를 가져올 수도 없다. 진실은 뻔히 거기에 있는데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는 그 진실을 볼 수 없거나, 보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존 스틸 JON STEEL

세계적 광고대행사 <굿바이, 실버스타인 & 파트너스>의 부회장이자 어카운트 플래닝 디렉터. 이 회사의 주요 고객에는 HP, 나이키, 폴라로이드, 포르셰, 이스즈 자동차, 안호이저-부시(Anheuser-Busch), 캘리포니아 유가공 협회("got Milk?") 등이 있다. 존 스틸은 21세에 어카운트 플래너로 광고계에 입문하여 26세에 BMP(Boase Massimi Pollitt)의 디렉터가 되었다. 1989년 영국을 떠나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굿바이, 실버스타인 & 파트너스> 최초의 어카운트 플래닝 디렉터가 되었다. 「Adweek」 지는 그를 '미서부 연안 지역 올해의 경영자'로, 「San Francisco Focus」 지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유능한 100인의 인물'로 선정한 바 있다.


역자 소개(공역)

오명열

LG애드 마케팅본부 본부장 겸 브랜드전략 연구소 소장. 한양대 경영학 박사. 20년간 LG애드에 재직하면서 LG그룹 계열사와 쌍용자동차, 대한한공, 동양제과, 나이키 등 유수 광고주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담당하였고, 대전 엑스포 홍보전략, 서울시 CI, 대한민국 해외 홍보전략 등 주요 국가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2001년 LG애드 브랜드전략 연구소를 설립하여 마케팅, 광고 관련 모델 개발, 브랜드자산 측정과 관리에 관한 다수 프
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연세대, 한양대에 출강한 바 있으며, 현재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LG애드 마케팅본부

광고주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부서.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WPP의 선진 기법과 다양한 DB를 활용하여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40여 명에 달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플래닝 관련 전문인력이 광고주의 전략수립 업무를 주도하고 있다. 마케팅 본부 내에는 광고주의 어카운트 플래닝 업무를 담당하는 3개의 CS(Consumer Specialist) 팀과 광고주의 브랜드 관련 니드와 관련한 중장기 컨설팅을 수행하는 브랜드 전략 연구소가 있다.
 
 

 

목차 소개│Index


한국어판 저자 서문
추천의 말
역자의 말

  

서문_ 불임의 광고
1장_ 쥐가 들어올 공간이 없다
: 광고 커뮤니케이션에서 소비자 참여의 실패
2장_ 조용한 파트너
: 어카운트 플래닝과 새로운 소비자 동맹
3장_ 맹목적 조사
: 잘못된 방향의 조사에 의한 광고
4장_ 양파 벗기기
: 조사를 통한 진실 규명과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자극
5장_ 낚시꾼의 길잡이
: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의 중요성
6장_ 디모인의 10인의 주부들
: 미완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에 대한 조사의 위험성
7장_ 뜻밖의 발견
"got milk?"

감사의 말
참고문헌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진실 거짓 광고 [존 스틸 ·  김앤김북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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