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 데이비스, 브랜드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힘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5691











서명 : 브랜드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힘

저자 : 스콧 데이비스
 
역자 : 김형남

출판사 : 청림출판

출판일 : 2003년 9월 20일

페이지수 : 404쪽
 
ISBN : 8935205206


브랜드 구축의 핵심 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 브랜드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 스콧 데이비스와 마이클 던의 책이다. 스콧 데이비스는 국내에 소개된『브랜드 자산경영』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 책은 특히 브랜드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데이비드 아코가 서문을 쓰기도 했다. 저자들은 GE, 제록스, Visa 등 일류기업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브랜드 중심 경영과 브랜드 구축을 위한 단계별 과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특히, 브랜드 구축을 마케팅 부서만의 임무가 아니라 직원 모두가 동참해야 하는 조직 전체의 일상 업무가 되게 하는 실용적인 지침을 알려준다. 또한 구체적으로 고객이 브랜드를 구매하기 전, 구매하는 중, 또는 구매 후와 같은 모든 상황에서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접점들을 인식하는 방법은 물론 그런 접점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이 책은 각 단계별 전략에 있어 매우 구체적인 동시에 브랜드 자산 구축과 관련된 거시적인 관점 또한 담고 있으며 풍부하고 적절한 사례, 도표 등으로 브랜드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실무자들과 일반 비즈니스맨들에게 유용한 브랜드 구축 로드맵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자 : 스콧 데이비스 (Scott M. Davis) 미국 노스웨스트 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 브랜드 담당 교수이자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프라핏 브랜드 전략(Prophet Brand Strategy)’의 관리 이사. P&G의 마케팅 매니저로 일하면서 세계 굴지의 브랜드들을 키워낸 것으로 점차 명성을 얻기 시작했으며, 쿠즈마스키 앤 어소시에이트에서의 브랜드 전략 컨설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자산 관리 방법론을 구축했다.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세계 상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고객 집중 혁신화와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 프로젝트를 주도해 왔다. 「브랜드 위크」의 고정기고와 「저널 오브 컨슈머 마케팅」의 편집위원을 맡고 있으며 브랜딩 및 마케팅 관련 국제회의와 세미나에서 의장직을 맡는 등 브랜드 관련 분야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저서로는 『브랜드 자산 경영(Brand Asset Management)』 등이 있다.


저자 : 마이클 던 (Michael Dunn) 프라핏 브랜드 전략의 최고경영자. AT&T, 윌리엄스-소노마, UBS, BP 등의 대기업 컨설팅 경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위크」, 「비즈니스 2.0」, 「브랜드 마케팅 매거진」과 같은 잡지에 정기 칼럼을 쓰는 등 브랜드 컨설팅 분야에서의 활발한 저술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역자 : 김형남 연세대 경영학과와 서울대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현대자동차, SK텔레콤, 삼성물산, 국민은행, (주)바른손 등 대기업들의 브랜드 가치평가와 기업 인터넷 사이트의 개발 운영에 참가했고 산업자원부의 국가브랜드 자문위원과 브랜드 통합정보망구축 심의위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주)메타브랜딩의 초대 대표이사와 한국브랜드협회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브랜드 전략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닥터’의 대표이사로 있다.
 
서문 - 데이비드 아커 이 책을 시작하며 - 브랜드의 운명을 지배하라

PART 1 기업의 새로운 희망 ‘브랜드 운용’
 
1장 브랜드의 새롭고 강력한 역할 이해
2장 브랜드 전략과 비즈니스 전략의 연결

PART 2 브랜드 운용을 통해 고객 접점을 관리하라
3장 브랜드 접점의 이해와 우선순위 결정
4장 구매 전 경험 : 브랜드와 잠재 고객 연결
5장 구매 경험 : 브랜드 약속을 전달하는 첫번째 단계
6장 구매 후 경험 : 브랜드와 고객 관계 굳히기

PART 3 기업을 브랜드 중심으로 조직하라
7장 브랜드 성과 측정 시스템 개발 : 평가 내용을 통한 브랜드 구축 추진
8장 브랜드 기반 문화 구축 9장 브랜드 중심 조직 구축 : 브랜드 중심 변화를 지원하는 구조 기능
스콧 데이비스 ·  브랜드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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