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제 저, 이유 있는 유혹 : 조철제 박사의 유럽 명품 브랜드 성공 스토리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4670











서명 : 이유 있는 유혹 : 조철제 박사의 유럽 명품 브랜드 성공 스토리

저자 : 조철제 저

출판사 : 웅진북스

출판일 : 2003년 08월

페이지수 : 231
 
ISBN : 8956420440
 

’’명품 브랜드 열풍’’은 과시적 허영을 충족시키고자 하는 ’’명품족’’의 양산과 비싼 값에 대한 무조건적인 거부감으로 인해 계층간 위화감 조성의 주범이 되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입장에서는 명품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 명품이 주목 받는 이유는 비싼 값이 아니라 거기 담긴 가치에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유럽의 명품 브랜드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으로 그들이 만든 가치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 : 조철제 유럽문화평론가. 일찍이 유럽으로 유학을 떠나 스위스, 영국, 프랑스, 벨기에 등지에서 17년간 공부하고 생활하며 선진사회의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왔다. 유럽의 명품 브랜드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명품과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온 필자는, 축적된 명품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국내 기업들을 위한 자료로 제공하는 한편, 한양대, 연세대, 명지대 등에서 기업 CEO 및 임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최고경영자 과정에서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등을 강의, 국내에서는 ’’명품학’’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스위스 제네바대학과 벨기에 루벵대학에서 정치학 및 국제관계학을 전공하여 국제정치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벨기에 세계경제전략연구소 사무총장과 연구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한양대학교 디지털경제학부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유럽신문 컨설팅 펌인 (주)유로코리아링크와 (주)성공을 만드는 사람들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1. 에르메스 - 프랑스 상류 사회 품격의 상징
2. 루이 비통 - 모노그램 캔버스의 신화창조
3. 샤넬 - 여성의 활동성과 개성을 강조한 패션의 혁명가
4. 불가리 - 화려한 패션브랜드로 거듭난 전통의 보석명가
5. 버버리 - 영국 귀족 패션의 대명사
6. 프라다 - 평범한 여성을 위한 하이패션 브랜드
7. 까르띠에 - 보석상의 왕, 왕의 보석상
8. 살바토레 페라가모 - 구두에서 시작한 예술혼의 결정체
9. 펜디 - 패션 럭셔리 & 엘레강스의 대명사
10. 발리 - 최고를 추구하는 구두의 대명사
11. 크리스찬 디오르 - 여성을 가장 여성답게 표현하는 브랜드
12. 아 테스토니 - 볼로냐 피혁 기술을 계승한 구두 명가
13. 구찌 - 세계 패션사의 아름다운 전통
14. 아르마니 - 세련된 도시 감각의 이지적인 패션
15. 베르사체 - 바로크 시대의 예술가적 신화창조
조철제 저 ·  이유 있는 유혹 : 조철제 박사의 유럽 명품 브랜드 성공 스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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