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획운영의 실무완성 / 현대경영연구소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3170














서명 : 행사기획운영의 실무완성


저자 : 현대경영연구소 편


출판사 : 승산서관


출간일 : 2004년 11월 05일


쪽수 : 404 쪽


ISBN : 8985042289


 

본서에는 기업이 정기적. 관례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거행해야 하는 각종 행사. 의식 중에서 그 중요도가 높은 24행사에 대해 게재했다. 특히 당사 기간 <회사행사운영백과>를 중심으로 필요한 행사 항목을 추출 또는 보충했으며, 내용도 크게 증보했다. 기업의 행사. 의식을 기획하고 운영해야 할 담당자의 책임간부 그리고 최고경영층도 꼭 알고 있어야 할 사항...행사의 의의, 준비에서부터 그 진행, 사후 처리에 이르기까지의 운영 실무를 종합적으로 자상하게 매뉴얼화하여 수록했다.


제1장 축 하 행 사
1 창업 축하 세레모니
2 창립 공주년 기념 축하식전
3 사장 취임 축하 피로회
4 서훈 축하 파티
5 해외 진출 기념 축하행사

제2장 기 념 행 사
6 회사 이전 관련 행사
7 회사 합병 기념식전
8 지점(영업소) 개설행사
9 회사명 변경 관련 행사
10 업무. 기술 제휴 조인식

제3장 건축 관련 행사
11 기공식. 지신제
12 정 초 식
13 상 량 식
14 준공식. 낙성식
15 선박의 기공. 진수. 준공식

제4장 장 의 행 사
16 회 사 장
17 추도식, 합동 위령제

제5장 관 례 행 사
18 시무식. 신년회. 첫출하식
19 사사 발간 기념회
20 판매점에 대한 감사. 표창식
21 신제품 발표회
22 주 주 총 회
23 안전행사. 방재훈련
24 종무식. 송년회


제1장 축 하 행 사

1 창업 축하 세레모니
(1) 개최의 의미
    1) 내부적 의미 2) 외부적 의미
(2) 분위기의 조성
(3) 사 전 준 비
    1) 규모와 참가 대상의 결정 2) 추진팀의 설치
(4) 진행의 실제
    1) 수배. 결정이 필요한 사항 2) 계획. 준비단계의 진행표(예)
(5) 당일의 운영
    1) 당일의 점검 및 분담표(예) 2) 회장 레이아웃(예) 3) 진 행 계 획
(6) 실 무 자 료
    * 초대장 문안 * 회 신 엽 서 * 창업사 * 창업식에서의 내빈 축사 *개업식에서의 내빈 축사
(7) 마 무 리

2 창립 공주년 기념 축하식전
(1) 행사의 의미와 이해
    1) 내부적 의미 2) 외부적 의미
(2) 사 전 준 비
    1) 준비위원회의 편성 2) 창립기념 행사 준비 일정표(예) 3) 기본계획의 입안 4) 기 본 계 획
(3) 진행의 실제
    1) 참석자를 만족시키는 비결 2) 진행에 있어서의 유의점
(4) 당일의 운영
    1) 식 순 2) 실 제 사 항
(5) 창업자의 동상. 기념비 등 제막
(6) 실 무 자 료
    * 창립 기념 식전 초대장 * 창립 공주년 기념 식전의 진행 예정 * 대형 파티의 회장 레이아웃/디너파티의 석순 * 창립 10주년 기념사/ 내빈축사
(7) 참 고 자 료
    1) 창립기념일을 언제로 할 것인가 2) 합병인 경우의 창립기념일
    3) 창립기념일과 휴일의 관계 4) 파티의 종류

3 사장 취임 축하 피로회
(1) 사장 취임 피로의 으미
(2) 진행의 실제
    1) 취임 식전의 요령 2) 피로 파티의 준비
(3) 당일의 운영
    1) 실 제 사 항 2) 폴 로 우 업
(4) 실 무 자 료
    * 사장 취임 인사장 * 임원 취임 인사장 * 사장 취임 피로 파티 초대장 * 취 임 사 * 사장 취임 인사장 * 취임식에서의 내빈 축사 * 퇴 임 사
(5) 참 고 자 료
    * 사장 교체시의 유의사항
    1) 내외에 대한 어필 2) 차기 경영 스탭의 편성 3) 사장 업무의 인계

4 서훈 축하 파티
(1) 서훈 축하의 으미
    1) 훈장과 포장 2) 서훈 축하의 의미
(2) 진행의 준비와 실제
    1) 축하 파티의 형식 2) 초대자 리스트의 작성 3) 개최 일시, 기타
    4) 파티 진행에 있어서의 유의점 5) 기 념 품 * 서훈 축하 파티 회장 레이아웃 예
(3) 당일의 운영
    1) 타임테이블 2) 축 하 식 순
(4) 실 무 자 료
    * 서훈 축하 파티 초대장 * 서훈 축하 파티에서의 인사말 * 서훈 축하에 대한 답례 서신
(5) 참 고 자 료 
    1) 기업이 수상한 경우 2) 유 의 사 항 3) 감 사 서 신
 
5 해외 진출 기념 축하행사
(1) 행사의 목적
(2) 사 전 준 비
    1) 행사의 규모 2) 초대의 범위 3) 초 대 장
(3) 당일의 진행
    1) 식 순 2) 식장 레이아웃 유의사항 3) 해외진출 기념행사장 레이아웃 모델
(4) 실 무 자 료
    * 해외 진출 기념행사 초대장 * 해외 사업소 개설에 즈음한 기념사 * 내빈 축사
(5) 참 고 자 료
    1) 해외에서의 위기관리 기본 포인트 2) 해외에서의 안전대책 유의점


제2장 기 념 행 사

6 회사 이전 관련 행사 
(1) 회사 이전의 의미
(2) 사전 준비 및 관련 검토사항
    1) 기업활동에 지장은 없겠는가 2) 법제상의 제약은 없는가
    3) 실무상의 준비와 검토 4) 행사 준비작업 진행표
(3) 당일의 운영
    1) 식 순 2) 식 장
    * 본사 이전 식전 회장의 레이아웃 모델 * 본사 이전 축하 회장의 레이아웃 모델
(4) 실 무 자 료
    * 예산설정서 * 이전 안내장 * 회사(사무소) 이전의 인사장

7 회사 합병 기념식전
(1) 행사의 의의와 이해
    1) 회사의 합병 2) 합병 직전. 직후의 작업
(2) 사전 준비와 수배
    1) 준비위원회의 결정 2) 개최계획의 작성 3) 업무 분담의 할당 4) 기념사업의 기획
    5) 식전, 축하연 회장의 결정과 예약 6) 초대자 범위의 결정 7) 안내장의 작성과 발송
    8) 특별한 이벤트 진행시의 수배 9) 필요한 물품류의 준비
(3) 당일의 운영
    1) 합병 신회사의 발족식 식순 2) 합병 기념행사에서의 사장 인사말
(5) 참 고 자 료
    1) 사원의 전적 2) 법률적 검토
(6) 합병 공주년 기념행사의 경우
    * 합병 공주년 기념식전 식순 * 합병 공주년 기념식전 초대장 * 합병 15주년 기념식 기념사

8 지점(영업소) 개설행사
(1) 지점(영업소) 설치에 대한 검토
    1) 기본적 검토사항 2) 실제사항의 검토
(2) 행사의 목적
    1) 내부적 목적 2) 외부적 목적
(3) 사 전 준 비
    1) 일정의 결정과 장소의 확보 2) 초대객 리스트의 작성
(4) 진행의 실제
    1) 행사 준비작업 진행표 2) 예산설정서
(5) 당일의 운영
    1) 지점, 영업소 개소(점)식 2) 피로 파티 3) 개설행사 식순 4) 축하행사 식순
(6) 실 무 자 료
    * 지점 개설에 관한 이사회 의사록 * 지점 개설 피로연 초대장/ 지점 개설에 즈음한 초대장 * 영업소, 지점 개설식에서 사장 인사말 * 지점장 인사말/ 내빈 축사
(7) 참고자료...지점. 영업소를 폐쇄할 때
    1) 지점. 영업소 폐쇄의 불가피한 상황 2) 실무의 진행 3) 지점. 영업소 폐쇄작업 진행표
    4) 기 타/ 이사회 의사록 / 영업소 폐쇄 안내문/폐쇄통지의 문안

9 회사명 변경 관련 행사
(1) 행사의 의의와 목적
(2) 새 회사명 책정시 유의사항
(3) 사 전 준 비
    1) 회사명 변경의 위한 위원회의 설치 2) 새 회사명의 모집 3) 검 토 4) 이사회 제출
(4) 진행의 실제
    1) 새로운 회사명의 가결정 2) 적법한가, 아닌가의 조절 3) 변경 시기의 결정
    4) 정 관 변 경 5) 주권의 개서 6) 회사명 변경의 실무작업 예

10 업무. 기술 제휴 조인식
(1) 행사의 취지
(2) 사 전 준 비
    1) 유 의 사 항 2) 사 전 수 배
(3) 진행의 실제
    1) 식장의 설영 2) 계약문서 작성, 조인식의 유의점
(4) 당일의 운영
    1) 조인식 식순 2) 유 의 사 항
(5) 실 무 자 료
    * 계약서 말미 형식의 예 * 계약서 말미 형식의 예(대리인인 경우)
(6) 참 고 자 료
    * 기술공여 계약서 * 비밀유지 서약서 * 퇴직 후 비밀유지 서약서 * 발주 비밀유지 계약서


제3장 건축 관련 행사

11 기공식. 지신제
(1) 기공식. 지신제의 의미
    1) 내부적인 의미 2) 외부적인 의미
(2) 사 전 준 비
    1) 유 의 사 항 2) 사 전 준 비 * 기공식 준비 진행표
(3) 진행의 실제
    * 식장의 설영 * 식장 배치 예
(4) 당일의 운영
    * 식 순
(5) 실 무 자 료
    * 예산설정서(기공식) * 시공식 계획 명세표 * 기공식 초대장 * 기공식에서의 인사말 * 지신제(기공식)에서 시공주의 인사말 * 기공식(지신제)에서 내빈 축사
(6) 참 고 자 료
    1) 전통제례의 순서 2) 현대 일반제례의 순서

12 정 초 식
(1) 정초식의 의의
(2) 사 전 준 비
    1) 규모와 참가쟁상의 설정 2) 행사 준비팀의 설치 3) 준 비 사 항
(3) 당일의 운영
    1) 식 순 2) 각 행사의 소임
(4) 실 무 자 료
    * 예산설정서(정초식) * 정초명판의 정초명 예 * 정 초 사

13 상 량 식
(1) 상량식의 으미
(2) 진행의 포인트
(3) 사 전 준 비
(4) 당일의 운영
    1) 목조건축의 상량식 순서 2) 빌딩건축의 상량식 순서
(5) 실 무 자 료
    * 예산설정서 * 상량식의 초대장 * 상량식에의 초대 * 상량식에서의 인사말

14 준공식. 낙성식
(1) 준공식. 낙성식의 의의
(2) 진행의 포인트
(3) 사 전 준 비
    1) 식장의 설영 2) 준비해야 하는 주요 물품 3) 유 의 사 항
(4) 당일의 운영
    1) 불제식. 준공식의 경우 2) 낙성식의 경우 3) 낙성 피로의 경우
(5) 실 무 자 료
    * 준공식. 낙성 피로에서의 업무 분담표 * 기념품 교환권 예 * 신사옥 낙성기념 초대장 * 낙성을 축하해 준 데 대한 감사서신 * 낙성식에서의 인사말 * 낙성식에서의 내빈 축사 * 초대자 명부

15 선박의 기공. 진수. 준공식
(1) 행사의 이해
(2) 진행의 포인트 유의점
(3) 사전 준비 및 수배
(4) 당일의 운영
(5) 실 무 자 료 
    * 식전 계획 진행표(진수식) * 진수식 계획 명세표 *초대자 명부 * 진수식에서의 조선소측 대표 인사말 * 진수식에서의 선주 대표 인사말


제4장 장 의 행 사

16 회 사 장
(1) 회사장의 이해
(2) 회사장의 결정 및 통지 조치
(3) 회사장의 프로세스
    1) 긴급 이사회(임원회)의 소집 2) 장의위원장의 선정 3) 장의위원회의 설치/ 각 팀의 역할
    4) 상가와의 협의 5) 장의사의 선택과 이용 6) 회사장의 유형
    7) 회사장의 일정과 식순/장례 절차 예 8) 사내 및 사외에 대한 통지
(4) 당일의 운영
    1) 식장준비 2) 장의 진행에 있어서의 유의사항
(5) 회사장 참석시의 유의사항
    1) 참석자를 누구로 할 것인가 2) 상대방에게 확인할 사항 3) 회사로서의 대응
    4) 부의금을 보낼 때의 유의사항 5) 화환을 보낼 때의 유의사항 6) 참석자 유의사항
(6) 회사장 진행 체크시트
(7) 실 무 자 료
    * 회사장에 대한 규정 * 부고장 및 신문 사망광고/ 부고 * 순직 사망의 통지/ 부의단자 쓰는 예 * 부의봉토 쓰는 예/조위장 * 답조장/ 조사

17 추도식, 합동 우령제
(1) 추도식. 합동 위령제의 목적
(2) 행사의 포인트와 사전 준비
(3) 진행의 실제
    1) 추도식 계획 진행표 2) 합동 위령제 플로어차트 3) 운영의 업무분담
    4) 식장 설영 5) 기타 식전 준비상의 요점
(4) 당일의 운영
(5) 실 무 자 료
    * 예산설정서(추도식. 합동 위령제) * 추도식의 안내장 * 합동 위령제의 안내장 * 전사장 추도식에서의 주최자 인사말 * 사고 재해 희생자 합동 위령제에서의 추도사(사장 * 전사장 3주기에서 현재 사장의 추도사


제5장 관 례 행 사

18 시무식. 신년회. 첫출하식
(1) 시 무 식
    1) 식무식의 목적과 시간. 장소 2) 시무식 진행의 포인트
    3) 특별한 행사를 수반하는 시무식 4) 식 순 5) 실 무 자 료
    * 외부강사에 대한 기념 강연 의뢰서 * 시무식에서의 사장 신년사 * 신 년 사(사장) * 신 년 사(공장장) * 시 년 사(부장)
(2) 신 년 회
    1) 신년회의 의의 2) 신년회 진행의 포인트 3) 사전준비 4) 식 순 5) 실무자료
    * 신년회 안내장 * 신년회에서의 간사 인사말 * 신녀회에서의 사장 인사말
(3) 첫 출 하 식
    1) 춧출하식의 의미 2) 사 전 준 비 3) 당일의 운영
    * 식 순/ 첫출하식 레이아웃 * 첫?하식 안내

19 사사 발간 기념회
(1) 사사 발간의 의미
(2) 사사 간행의 준비
    1) 기획의 포인트 2) 사사 편찬을 위한 준비
(3) 진행의 실제
    1) 타임 스케줄(예) 2) 사사 간행의 기본 항목 3) 진행의 유의사항
(4) 기념 파티의 운영
(5) 사사의 기증
(6) 실 무 자 료
    * 사사의 내용 항목 * 사사 발간 기념파티의 초대장 * 사사 기증시의 사장 인사문
(7) 참 고 자 료 
    * 사사 발간 기념파티에서의 사장 인사말

20 판매점에 대한 감사. 표창식
(1) 판매점 표창의 초점
(2) 사 전 준 비
(3) 당일의 운영
(4) 실 무 자 료
    * 예산설정서(판매점에 대한 감사. 표창식) * 안 내 장 * 반신용 엽서 견본 * 표창창 * 감사장 * 판매점 표창식에서 사장 인사말 * 표창받은 점 대표의 인사말

21 신제품 발표회
(1) 신제품 발표회의 의의
(2) 행사 진행의 포인트
(3) 진행의 실제
(4) 실 무 자 료
    * 예산설정서(신제품 발표회) * 신제품 발표회 안내장 * 기술페어(전시회) 안내장 * 신제품 발표회에서 사회자 인사말 * 신제품 발표회에서 사장 인사말
(5) 참 고 자 료
    1) PR 대행업자 2) 신제품 기자발표회

22 주 주 총 회
(1) 주주총회와 기업
    1) 주주총회의 의의 2) 주주총회의 종류 3) 총회의 연기회와 계속회 4) 주주총회에서의 결의사항
(2) 운여의 포인트
    1) 주주의 확정 2) 주주총회의 소집 3) 의 사 4) 의 결 5) 총회 의사록의 작성
    6) 의사록의 비치 및 열람 7) 주주총회 사전 체크리스트
    8) 주주총회 직전 체크리스트 9) 총회 회장 레이아웃(예)
(3) 진행의 실제
(4) 실 무 자 료
    * 주주총회 소집통지 * 주주총회의 위임장 * 주주총회 의사록 * 주주총회에서 사장의 영업보고

23 안전행사. 방재훈련
(1) 안 전 활 동
    1) 기업 안전의 유지 2) 안전활동 추진의 포인트 3) 진행의 실제
    4) 안 전 교 육 5) 안전주간행사
(2) 방 재 훈 련
(3) 재해의 예방(방지)과 대책
    1) 화재 예방 및 대책 2) 수해(침수)방지 및 대책 3) 지진 때의 긴급대응

24 종무식. 송년회
(1) 종 무 식
    1) 종무식의 취지 2) 종무식의 규모 3) 일시, 장소 4) 예산, 비용 5) 종무식 수케줄
    6) 준비, 수배 7) 인사말과 건배 8) 마무리와 산회 9) 종무식에서의 인사말
(2) 송 년 회
    1) 송년회의 취지 2) 송년회의 종류 3) 추진의 포인트 4) 개최비용 5) 인사말 요령
    6) 연회에서의 유의사항 7) 여흥 등의 유의사항 8) 폐회에 있어서의 간부 유의사항
    9) 스케줄 예 10) 실 무 자 료
    * 송년회 안내문 * 송년회 인사말 * 송년회 인사말(사회자) * 건배 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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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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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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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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