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브랜드 노하우 [스기야마가쓰유키 외, 책보출판사]
기사입력 2007.03.09 01:40 조회 4655

   셀프 브랜드 노하우 
저자  스기야마가쓰유끼 외
출판사  책보출판사
발행일 2006-04-06
페이지 302
ISBN  8987321371

 

내용 소개│Introduction


10년 전만 해도 ’셀프 브랜드’란 말은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버블경제의 거품이 빠지고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부도와 정리해고, 실업문제 등으로 혼미한 상황이 되면서 이런 시대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회사의 브랜드처럼 사원 개인에게 ’셀프 브랜드’가 있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대두되었다. 

 이 책의 앞부분은 셀프 브랜드 만들기에 성공한 10명의 비즈니스맨을 인터뷰한 내용이고, 뒷부분은 9명의 슈퍼 비즈니스맨의 인터뷰를 기초로 셀프 브랜드 구축 노하우를 사례별로 엮은 것과 셀프 브랜드 실천 노트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실린 셀프 브랜드 구축에 성공한 사람들은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 조직에 지대한 공헌을 하면서 자기 시간을 잘 활용한 예이므로 회사와 사원 개인이 윈-윈 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회생활에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스기야마 가쓰유키 
1965년 와세다대 교육학부를 졸업하고, 일본전기(주) C&C 스쿨 강사, 텔레비전 도쿄 ’PC선데이’ 게스트 출연, (주)인터넷 비즈니스 연구소 전무이사를 거쳐 IG TV 테크놀로지 신규사업 개발실장으로 재직중이다. 일본색인가협회 회원이며, 셀프 브랜드 학회장, 셀프 브랜드 연구소장으로 있다.  저서로 <출세하는 남자는 데이터베이스를 잘 사용한다!><또 하나의 직함 권유><인터넷 마케팅 핸드북>등 28권이 있다. 

 고토 노부코 
다마가와대 문학부 영미문학과를 졸업하고, IT 벤처기업에서 홍보업무, 사장 비서, 시사통신사 편집 어시스텀트, 건설업계지 취재기자, 리크루트 전속 브레인을 거쳐 편집 프로덕션 ’덴사이코조’ 스태프, 출판 코디네이터, 건설 포털 사이트 ’C-PAS’ 취재기자 등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다.  저서로 <조직에서 이겨 남는 기술> 등이 있다.

 옮긴이 장서명 
1960년 경북 울진 출생으로, 경원대학을 졸업한 후 출판사, 신문사에 다년간 근무했다. 일본인과 결혼하여 1993년 일본에 건너가 잡지, 광고 편집 제작 업무에 종사하면서 기고, 번역 등의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다. 일본의 우러간 <우정신문>에 ’한민족의 얼’, 월간 <그라프 신천지>에 ’형제문화’를 일어로 연재하고 있다.  번역서로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가 있다. 
 

목차 소개│Index


1장 셀프 브랜드 만드는 법- 10명의 달인에게 배운다
1. 인터넷 비즈니스 서평으로 출세가도를 달리다/ 마쓰야마 신이치(일본항공 성능 그룹장)
2. ’싸우는 웹 마케터’의 선구자/ 와타나베 하루키(혼다기켄공업 과장)
3. 멀티인으로서의 재능을 발휘하며 인생을 즐긴다/ 가라사와 아키라(5시부터작가학원 원장)
4. 회사브랜드를 끌어올려 자기도 비약하다/ 마노 히데아키(기린맥주 실장)
5. 셀프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신뢰받는 민완 파트너/ 오카 도시코(브라크스톤 파트너)
6. 과감하게 변혁에 도전하는 ’체인지 리더’/ 호리 아키히로(시티즌시계 리더)
7. 사내전직을 능숙하게 활용한 비즈니스맨/ 다케우치 모토가즈(파워컨설팅 대표이사)
8. 연간 100회의 스터디 그룹을 기획하는 슈퍼 공무원/ 고이시 유이치(경제산업성)
9. ’복선형 비즈니스 퍼슨’의 파이어니어/ 노무라 마사키(작가)
10. 인생에는 ’벡터의 화(和)의 법칙’이 열쇠/ 우지와라 가즈히로(와다중학교 교장)

   

2장 지금 왜 셀프 브랜드인가?
1. 셀프 브랜드 시대의 도래
2. 셀프 브랜드가 최근 부각되는 이유
3. 셀프 브랜드 4대 요소
4. 셀프 브랜드 지수와 셀프 브랜드 도수

3장 사외강연 편
사외강연 외뢰 창출 노하우 5

case 1. 야마모토 가쓰히코(아이오이손해보험 이사)
case 2. 스기카 유이치(덴쓰 원더맨 부장)

4장 텔레비전 출연(잡지취재)편
텔레비전 출연(잡지취재) 외뢰 창출 노하우 5

case 1. 사이토 유카(산토리 직원)
case 2. 우치다 도모미(HR 인스티튜트 이사)

5장 출판 편
도서 출판 노하우 5

case 1. 다바타 유키야스(대형 IT기업 매니저)
case 2. 사와키 하루카(대형 신문사 주간지 기자)
case 3. 후지 가즈히코(경제산업성 참사관)

6장 대학교수 편
대학교수가 되는 노하우 5

case 1. 니시야마 아키히코(도쿄여학관대학 교수)
case 2. 가와무라 미키오(다마대학 교수)

7장 셀프 브랜드 성공의 법칙
1. 조직의 ’규칙’을 잘 알자
2. 주말을 잘 활용하라
3. 집중력 배가하는 새벽시간을 활용하라
4. 인터넷을 활용하라
5. 드라이빙 포스야말로 셀프 브랜드 성공 조건

셀프 브랜드 실천 노트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셀프 브랜드 노하우 [스기야마가쓰유키 외 ·  책보출판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