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대와 미디어플래닝
1. Digital Multi-media, Multi-channel Age
2. 디지털시대의 미디어 특성과 변화
3. 디지털시대와 방송광고 환경 변화
4. 디지털시대의 광고 특성
5. 디지털시대의 미디어플래닝 변화방향
Chapter 2 미디어플래닝 업무이해
1. Media, Media Category, Media Vehicle & Unit
2. Media Planning 개념 정의
3. Media Planning 업무내용과 성격
4. Media Planning 업무중심으로 본 광고회사 내부조직
5. 일반적인 Media Planning 업무진행과정
6. 일반적인 Media Plan 전개내용
7. Media Planner의 주요 업무
8.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Media Planner의 과제
9. Media Planner의 자질
Chapter 3 미디어플래닝 관련개념 이해
1. 매체분석 유형과 평가원칙
2. 일반적인 매체분석 유형과 세부 요소
3. 정성분석 요소와 개념
4. 정량분석과 평가방법 유형
5. 정량적 매체효과 평가관련 개념
6. 정량적 매체 효율성 평가관련 개념
Chapter 4 매체조사자료 유형과 활용
1. 현재 국내 활용중인 주요 매체조사자료 유형과 공급사
2. 총광고량 모니터링 조사자료
3. 광고 표현물,기사검색 자료
4. 방송광고 판매와 규제관련 내용 이해
5. TV 시청률 조사자료
6. TV 시청률 조사방법 유형
7. 인쇄매체 열독률 조사자료
8. 구독률 관련개념과 유형
Chapter 5 도달률과 평균노출빈도 심층 이해
1. GRPs, Reach, Avg.Freq. 상관관계
2. 도달률과 중복 도달률 관련개념 이해
3. Media Planning시 도달률 확대 방법
4. Frequency Distribution과 효과평가
5. Frequency Distribution 유형별 전략적 특성비교
Chapter 6 효과적인 광고 도달률과 노출빈도
1. 광고 노출빈도 관련 해결 이슈
2. Avg.Freq.와 Effective Frequency
3. Response Function과 Effective Frequency
4. Response Curves 유형
5. Effective Frequency Range
6. Effective Reach 이해와 산출방법
7. Effective Reach 적용과 사례
8. Effective Rating Points 이해와 산출방법
9. ERPs와 Effective Reach에 대한 연구
10. M.J.Naples의 Effective Frequency 연구
Chapter 7 미디어플래닝과 마케팅 전략
1. 미디어플래닝과 마케팅 전략과의 상관관계
2. 마케팅 전략의 주요 목적
3. 마케팅전략이 미디어플래너에게 중요한 이유
4. Media Plan 수립시 사전 인지 필요사항
5. Media Planner 로서 숙지해야 할 마케팅 배경
6. Media Plan 수립시 영향을 주는 주요 마케팅 변수
7. 구매과정에서의 광고와 제품과의 역할과 비중
8. Communication 진행과정에서의 매체의 역할과 비중
Chapter 8 매체목표와 전략수립 방법
1. 매체목표와 전략수립 검토사항
2. 매체목표와 전략 수립시 고려 변수
3. 창의적인 매체전략 수립위한 주요 지침
4. 제한적인 예산 하에서의 전략수립 지침
5. 매체전략 수립시 주제별 검토사항
6. 매체기획 수립시 단게별 검토 사항
7. Media Planning시 대두되는 문제점
Chapter 9 Media Mix, Media Class와 Media Vehicle 평가
1. Media Mix 개념이해와 활용 이유
2. J.Rossiter와 L.Percy의 Media Mix 접근법
3. Rossiter와 Percy의 Media Mix 제안유형
4. Media Class의 선택
5. Media Vehicle의 평가와 선택기준
6. 매체광고 형태와 효과지수
Chapter 10 지역과 시기별 매체예산분배
1. 광고지역 결정
2. Scheduling
Chapter 11 광고예산 설정방법
1. 광고예산 설정방법의 한계성
2. 에산 설정 과정상 효과측정 제약요인
3. 광고예산 설정시 고려사항
4. 예산 결정과정
5. 광고예산 설정방법 연구결과
6. 예산설정방법 유형
7. 기존 제품대상 예산설정 기법
8. 신제품대상 예산설정 기법
Chapter 12 효과적인 빈도와 도달률 수준 결정방법
1. J.Ostrow의 효과적인 빈도 결정방법
2. 부문별 효과적 빈도 결정방법 요인
3. 효과적 빈도 결정방법 적용사례
4. Minimum Effective Frequency 결정방법
5. Rossiter와 Percy의 MEF 결정 주요 요인 이해
6. MEF 요인별 적정 빈도수준과 산출방법
7. Rossiter와 Percy의 MEF 산출사례
8. Murray와 Jenkins의 효과적 도달범위 결정방법
Chapter 13 광고효과와 매체효과 관련 연구사례
1. Avg.Freq.와 Communication Effects 상관관계
2. 광고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과의 상관관계
3. 구매 의향율 변화로 본 트래킹 조사 필요성 사례
4. 시점별 인지도 변화와 결과 판단사례
5. Voice Share와 Mind Share의 상관관계
6. 광고 잔존효과와 자발적 회상과의 상관관계
7. 광고 잔존효과와 브랜드 구매자 변화사례
Chapter 14 매체 평가서 사례소개
1. 현대자동차 월간 평가서
Chapter 15 매체 기획안 사례소개
1. 한국수력원자력 기획안
2. 삼양라면 장수면 기획안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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