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 F. 코엔 저, BRAND MASTERS : 브랜드로 세상을 창조한 6인의 경영자들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2003










서명 : BRAND MASTERS
저자 : 낸시 F.코엔
출판사 : 세종서적
출판일 : 2003년 2월 15일
페이지수 : 488
판형 : A5
판수 : 1
ISBN : 8984071161
 

최고의 브랜드 파워는 확고한 믿음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브랜드 리더십이다! 지겹도록 쓰였던 브랜딩이라는 말의 의미를 새로운 마음으로 돌아보게 하는 책. 웨지우드 도자기, 하인즈 케첩, 마셜 필드 백화점, 에스티 로더 화장품, 스타벅스 커피, 델 컴퓨터. 18세기 산업혁명에서 21세기 정보혁명까지 창조적인 브랜드 마스터, 최고 브랜드 경영자들의 6가지 생생한 교훈이 담긴 책.

낸시 F.코엔

(Nancy F. Koehn) - 하버드 경영대학의 경영사 및 경제사 전문가이자 전문경영인 및 서비스경영 연구 부문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하버드 MBA에서 그녀가 담당하고 있는 '경영자 자본주의의 도래 The Coming of Managerial Capitalism'는 학교 전체를 통틀어 가장 인기 있는 강좌 가운데 하나이다. 1998년에는 하버드 경영대 학생회에서 선택과목 담당교수 가운데 가장 돋보이는 교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공인 역사뿐만 아니라 예술과 문학부에서 강의를 했을 만큼 통합적이고 풍부한 교양을 바탕으로 경영과 자본주의, 시장 현실을 해석하는 신선한 시각이 돋보인다.「상업의 힘 The Power of Commerce」「근대 자본주의의 창조 Creating Modern Capitalism」등을 저술했다.


옮긴이의 말
지은이의 말


BRAND MASTERS 1

조지아 웨지우드(Josiah Wedgwood 1730-1795)
예카테리나 마케팅
가내수공업이었던 18세기 중엽의 도자기 산업
산업혁명과 도자기 산업의 일대혁신
조시아 웨지우드의 유년시절
웨지우드의 독립과 영국 중산층의 확대
두 명의 파트너 : 샐리 웨지우드와 토머스 벤틀리
중산층을 사로잡은 귀족 마케팅
브랜드는 품질에서, 품질은 잘 조직된 노동력에서
제품 구성요소는 표준화와 재정 원칙의 확립
웨지우드의 자본주의
결론


BRAND MASTERS 2

하인즈(H.J. Heins 1844-1919)
1893 콜럼버스 박람회
기초를 세우다
하인즈, 노블 앤 컴퍼니(Heinz, Noble & Company)
시장의 팽창
뻐아픈 실패:자금 회전에 대한 무지
새로운 시작
소비자를 브랜드 홍보요원으로
판매조직
상품 개잘과 제조
식품 불순물과 1906년 식품위생법
국제 시장
결론


BRAND MASTERS 3

마셜필드(Marshall Field 1834-1906)
"우리 직원을 마셜 필드에서 교육시키시오."
현대적인 유통이 없던 19세기 초
전신과 철도, 그리고 유통혁명
타고난 세일즈맨 마셜필드
비즈니스의 학교, 시카고
필드, 파머와 리터
새롭게, 더욱 화려하게
브랜드는 고객만족을 향한 조직적 노력이다
머천다이징과 공급의 구직적 통합
고급 소비자를 잡으면 모든 소비자를 잡을 수 있다
고객이 자신의 선택에 확신을 갖도록 만들어라
결론


BRAND MASTERS 4

에스티 로더(Estee Lauder)
"This is your moment to be beautiful."
미용 사업
화자품: 사치품에서 필수품이 되기까지
화장해주기를 즐겼던 아이
마법처럼 아름다운 비즈니스를 만든다
소비혁명
"난 내 이름이 빛나는 것을 보고 싶었다"
세계 2자 대전 기간 동안의 미용 사업
전국적 브랜드 만들기
"NO라기 보나는 YES라고 답하기가 쉽더군요."
판촉과 광고
대승리:"전 미국이 이 향기에 미쳤다....(하략) 

낸시 F. 코엔 저 ·  BRAND MASTERS : 브랜드로 세상을 창조한 6인의 경영자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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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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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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