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ing Affair] '좋은 옷'을 원한다면, 이젠 뱅뱅 스타일!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2.11.28 10:01 조회 15530


2012 S/S 시즌에 뱅뱅은 ‘정직한 품질과 스타일룩을 지닌 뱅뱅이 되어라!’라는 키 메시지로 광고를 집행했다. 단순히 유행과 멋을 좇는 패션이 아닌 40년간 지켜온 뱅뱅의 기업 철학이 담긴 광고를 통해 ‘좋은 옷’이란 어떤 옷인가에 대한 질문을 소비자에게 상기시켰다고 할 수 있다.
이번 F/W 시즌 광고도 그 흐름을 이어 좋은 옷의 기준을 만드는 뱅뱅의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기획되었다.
  
문준기(크리에이티브솔루션8팀 선임)


‘세월이 흘러도 좋은 옷에 대한 변하지 않는 기준을 지켜온 뱅뱅’이라는 컨셉트로 지난 시즌엔 ‘좋은 옷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었다면, 이번엔 ‘좋은 옷이 말하길’이라는 방향에서 옷의 기본인 스타일과 핏, 디테일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전체적인 작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좋은 옷에 좋은 품질까지 더한 뱅뱅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시즌에 맞는 소재의 질감까지 광고에 담아, 소비자가 직접 뱅뱅을 접하기 전에 화면으로 먼저 ‘좋은 옷’을 만날 수 있게 기획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홍일점 역할을 맡은 문채원과 씨엔블루의 네 남자가 다시금 유쾌한 조합을 이뤄낼 터였다.

하지만 옷의 소재와 질감 말고도 S/S 시즌 촬영과 확연히 다른 것이 있었으니, 바로 역동적인 촬영 기법이다. 다양한 뱅뱅 의류의 컬러와 소재, 그리고 모델을 강렬하게 표현하기 위해 지난번 촬영과는 다른 여러 가지 촬영 장비가 필요했다.



다채로운 촬영 장비가 투입된 역동적 현장 
뱅뱅을 입은 모델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줄 타임 슬라이스 기법을 활용해 촬영하기로 기획된 까닭에 마크2(MARK2, 16-35mm, 렌즈 포함) 카메라가 무려 55대나 사용되었다. 거기에 고속 촬영을 위한 팬텀플렉스 1대와 촬영 스케치를 도와줄 6mm D/V부터 기본 촬영을 담당할 아리 알렉사(ARRI ALEXA)까지!

이런 연유로 본 촬영을 시작하기 12시간 전인 새벽부터 많은 스태프는 장비를 세팅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빴다. 마크2 55대를 간격에 맞게 설치, 조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세팅 후 여러 번의 시범 촬영을 거치고 확인하는 작업을 반복한 뒤에야 본 촬영을 할 수 있었다.

이토록 촬영 조건이 어려운데도 그만큼 많은 사람의 노력이 들어간 덕분에 다시 한 번 ‘뱅뱅 스타일’을 잘 살린 광고를 만들 수 있었다. 역동적인 모델들의 모습과 정직한 옷이 어우러진 뱅뱅만의 스타일을 영상으로 확인한다면, 오랜 기간 뱅뱅이 사랑받은 이유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D



01  마지막 엔딩 컷인 점프 신을 찍는 모습이다. TV에서 볼 때는 간단해 보이지만, 합을 맞추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 점프에 익숙한 씨엔블루 멤버와 달리 여배우 문채원은 여자인 데다 키 차이도 많이 나서 조금 힘들어 보였으나, 역시 프로답게 멋진 컷을 완성해주었다.
02  나란히 열을 맞춰 세팅해놓은 마크2 카메라들. 각도부터 위치까지 신경 써야 할 것이 너무 많아 이렇게 세팅되기까지는 스태프의 노고가 들어가야 했다.
03  첫 촬영 주자 이정신과 감독님. 기타를 들고 펄쩍펄쩍 뛰는 장면은 놓치기 아까울 정도로 멋있었다. 장면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체크하고 자세를 취하는 멋진 모델 이정신!
04  드럼에 몰두하는 강민혁을 바라볼 때도 스태프 대부분은 마크2의 철창 너머로 슬쩍 넘겨봐야만 했다. 이번 뱅뱅 F/W 촬영은 마크2의 비호 아래 이뤄졌다고나 할까. 멀리 보이는 카메라에 얽히고설킨 전선이 스태프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드러내고 있다.
05  촬영 전날 새벽부터 모든 스태프가 공들여 장비를 준비했다. 가운데서 장비 세팅 과정을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는 팀장님과 감독님.
06  씨엔블루의 간판 스타답게 화려한 점프를 보여주는 정용화. 터프한 기타리스트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었다. 뜨거운 조명 아래서 몇 번이나 뛰는 것이 결코 쉽지 않았을 텐데 열심히 하는 모습이 멋져부러~




07  광고주와 함께 자신의 모습을 세심하게 체크하는 이종현. 누구보다 귀여운 말투와 애교로 광고주의 마음을 사로잡는 모습을 보면서 ‘프로의 자세란 저런 것이구나!’를 새삼 느낄 수 있었다.
08  드디어 촬영 시작! 몇 번이고 계속되는 점프 샷을 인상 한 번 쓰지 않고 열심히 임하는 이정신의 모델 정신이 반사판만큼이나 빛났다.
09  홍일점 역할을 반짝반짝 빛내준 문채원의 아름다운 모습. 훤칠한 네 남자 사이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우월한 미모로 촬영장을 압도했다. 마크2 너머로 보이는 모습도 여신 강림! 뱅뱅의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룩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미녀 배우만 가능하다는 청바지 광고의 법칙을 또 한 번 인증했다.
10  아직도 앳된 소년 같은 강민혁은 실제 모습이 훨씬 더 멋지고 귀여웠다. 가늘고 여린 팔로 드럼을 쿵쾅쿵쾅 칠 때는 남자다운 터프함이 물씬 풍겼고, 촬영 중간에 장난치고 멤버끼리 얘기할 때는 또 마냥 소년 같았다.

대홍기획 ·  대홍기획사보 ·  뱅뱅스타일 ·  좋은옷뱅뱅 ·  뱅뱅광고 ·  뱅뱅문채원 ·  뱅뱅씨엔블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소비자를 유혹하는 힘, CDJ(Consumer Decision Journey) 설계에서 찾다
  취재·글 장 웅|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업계에 협동조합이 등장했다. 일명 ‘모베오협동조합51’로 이 회사는 이시우 대표가 2020년 CJ ENM 산하의 모베오라는 광고회사를 설립했다가 최근 독립하면서 사명을 변경하고 본인 또한 조합장이라는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대표는 디지털 광고시장에 뛰어든 1세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디지털 시장에서 AI의 활용이 확대됨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상용화 포문 열다
  HSAD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진행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DASH.AI’를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상용화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업계에서는 생성형 AI를 광고 제작이나 성과측정 등에서 일부 단편적 기능지원을 위해 사용해 왔는데요. 하지만 HSAD의 ‘대시 AI’는 마케팅 전략부터 광고 제작, 성과측정까지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토요타야리스크로스
poppop01
Max
poppop01
요기보
poppop01
Havan
neyouel10
JauServeSupermercados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