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A News & Ad Topic] 협회 정기총회 개최 外
the AD 기사입력 2011.04.04 04:40 조회 5879
 







 
협회 정기총회 개최
- 2011년 사업계획 보고 및 예산승인
 
협회는 지난 2월 28일 신라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10년 사업결과 및 결산, 2011년 사업계획 보고 및 예산승인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SK 마케팅앤컴퍼니를 신규 임원사로 승인했으며 회비산정기준 및 2011년 회비조정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광단연, 이순동 회장 취임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2월 11일 롯데호텔 36층 아스토룸에서 정기 총회를 갖고 신임 회장에 이순동 한국광고주협회 명예회장을 선임했다. 신임 이 회장은 연세대 정외과를 졸업하고 중앙일보 기자, 삼성전자 홍보실장, 삼성전략기획실 사장, 삼성브랜드관리위원회 위원장, 삼성사회봉사단 사장, 한국광고주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광고학회, 2011 춘계학술세미나 4월 개최
 
한국광고학회는 오는 4월 8일 ‘2011 춘계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광고/커뮤니케이션, 마케팅/심리, 브랜드, 디자인/크리에이티브, 리서치/매체 및 제도, PR 등의 영역에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2011 뉴욕페스티벌 참관단 모집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에서는 ‘2011 뉴욕페스티벌’ 참관단을 모집한다. 2011년 뉴욕페스티벌은 ‘The NEW YORK SHOW’ 라는 슬로건 아래 5월 4~5일 이틀간 뉴욕시 스카이라이트웨스트에서 개최되며, Keith Reinhard(옴니콤 회장) 기조연설, <Gunn Report> 설립자이자 발행인인 도널드 건의 특별강연 등과 심사위원과의 크리에이티브 세미나·전시회·시사회·시상식 등으로 짜여있다.
 
(문의 : 02-2144-0741, www.koreacf.or.kr)


2011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2011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가 3월부터 시작됐다. ‘DMZ를 세계적 관광상품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IMC 전략’ 을 주제로 한 이번 대회의 출품은 5월 19~20일 양일간 진행될 에정이다. 최종 우승팀은 9월 전국 본선에서 6개 지역의 대표 간 경합을 거쳐 선정되며, 대상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이 수여된다. 이 대회에는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SNS, 광고매체로 급성장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광고 매체’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인 이마케터(eMarketer)가 최근 내놓은 ‘2011년 전 세계 소셜네트워크 광고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광고시장 규모는 지난해보다 71% 늘어난 59억 7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전체 온라인 광고 시장(687억 달러)의 8.7%에 해당하는 규모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빠른 확산 추세는 내년에도 이어져 관련 광고시장 역시 35% 성장한 80억 9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광고시장의 급성장은 이용자 수의 급속한 증가에 힘입은 것인데, 업계에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자가 지난해 기준으로 7억 7000만 명, 올해 9억 명, 2012년에는 10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자도 전체 인구의 절반 수준인 2500만 명에 이른다.


한국방송광고공사, ‘종합미디어렙’ 비전 선포
 
한국방송광고공사는 창사 30주년을 맞아 ‘광고 산업을 주도하는 종합미디어렙으로 도약’ 이라는 미래비전을 선포했다. 이를 위해 ‘통합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미디어렙으로의 탈바꿈’, ‘스마트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광고 플랫폼 구축’ 등의 계획도 밝혔다. 한국방송광고공사 양휘부 사장은 “이 같은 미래 비전을 통해 코바코는 우리 광고업계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미디어 환경을 조성하고, 광고산업의 파이를 키우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며, “임직원 모두는 지난날에 결코 안주하지 않고 출발선에 설 때의 각오로 다시 시작해 반드시 광고산업을 선도하는 종합미디어렙으로 다시태어나겠다”고 말했다.
 
 

 
“美 슈퍼볼, 1년에 단 하루 1억 명 TV시청,
 신문광고는 1년 내내 1억 7천만 명 읽어”
 
미국신문협회(NAA)는 최근 신문 홍보 광고를 제작해 공개했다. 이 광고는 1년에 한 번 열리는 슈퍼볼 경기 TV 시청자가 1억 명인데 반해, 신문은 1억 6500만 명이 매일, 1년 내내 본다는 점을 들어 신문광고의 효과를 강조하고 있다.
 
<광고카피> 약 1억 명의 사람들이 올해 ‘슈퍼볼’ 경기를 시청했다. 그러나 1억 800만 명이 매주 일요일자 신문을 읽는다. 따라서 이 만큼의 효과를 얻기 위해 내년 빅게임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실제 미국 성인의 70%인 1억 6500만 명 이상이 평일 종이신문이나 온라인신문을 읽는다. 그리고 무엇보다 신문은 1년 내내 발행된다.
 
 
 


광고기획론 : 3C 시대에 맞춘 광고기획과 전략
 
신강균 지음 / 한경사 / 20,000 원
 
 

광고 신시대 : 인터넷 X광고의 멋진 관계 (휘닉스컴 신서4)
 
덴츠 광고신시대 프로젝트 팀 지음 / 휘닉스 커뮤니케이션즈 옮김 / 나남 / 24,000 원
 
 

리얼타임 마케팅 : 11개의 마케팅 성공 사례
 
이두희 지음 / 박영사 / 25,000원
 
 
동경 식당, 그곳에 인생이 있었다



이노션 김혜경 상무, <고치소사마, 잘먹었습니다> 펴내
 
‘방 안에서 인생 따위 생각할 수 있을까?’ 김혜경 상무가 제일 좋아하는 광고 카피다. 머리로만 생각하는 것과 몸으로 부딪히는 세상은 천지차이라는 말일 터. 그녀가 ‘마실이나 가볼까?’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찾은 동경의 숨은 골목골목에서 ‘진짜 식당’ 23곳을 만나 ‘맛’을 만드는 사람들의 인생을 보게 되었고, ‘위’를 만족시키러 떠났다가 진짜 인생들을 만나게 되면서 크리에이티브한 동경식당 순례기를 쓰게 되었다. <고치소사마, 잘먹었습니다 - 광고 크리에이터 김혜경의 동경런치 산책> (디자인 하우스 발간)이 그것.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장은 그녀가 일본의 미식가 치과의사의 까다로운 안목으로 찾아낸 23개의 동경식당 이야기. 그 식당 순례의 중간 중간에는 ‘참 일본적이다 이 맛!’ 이라는 제목으로 세븐일레븐 어묵에서 기무라야 단팥빵, 병아리 과자까지 일본적인 맛을 조용히 담아내는 글과 사진이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동경으로 런치기행을 떠난 5명의 사람들이 고백하듯 자신이 생각하는 요리와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잔잔하게 풀어 놓는다.
 
김혜경 상무는 26년 간 광고계에 몸담은 크리에이터. <나이는 생각보다 맛있다>라는 수필집으로 내기도 했으며, 이번 책에서 볼 수 있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모두 그녀가 직접 그린 것이다.
 
 
the AD ·  KAAA ·  한국광고업협회 ·  정기총회 ·  광고산업 ·  광고시장 ·  광고단체연합회 ·  이순동 ·  한국광고학회 ·  뉴욕페스티발 ·  NYF ·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  KOSAC ·  코삭 ·  SNS ·  광고매체 ·  소셜네트워크 ·  광고동향 ·  한국방송광고공사 ·  종합미디어렙 ·  슈퍼볼광고 ·  고치소사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